용역 수의 견적 제출 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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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434호
◦용 역 명: 2026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속기 용역(단가계약)
◦개찰일시: 2025. 12. 16.(화) 11:00
◦발주기관: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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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견적 제출 설명서는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수의 견적 용역에서 견적 제출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제출자는 이를 열람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으며 견적 제출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Ⅰ. 용역 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Ⅴ. 청렴서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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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434호
다음과 같이 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2. 10.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구미교육지원청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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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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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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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 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 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440-2233), 감사부서(☎054-440-2213) 및 구미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kbgmed.go.kr) 민원창구//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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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속기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현장: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다.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라.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및 설명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166,660원(추정가격: 금151,509원, 부가가치세 금15,151원) / 1시간
※ 본 입찰은 시간당 단가를 기초금액으로 하며,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소요예산: 금101,662,600원(추정가격: 금92,420,545원, 부가가치세 금9,242,055원)
2. 견적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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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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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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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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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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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1.(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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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6.(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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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6.(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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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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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은 전자입찰 대상용역 입니다.
나. 경상북도 구미시 지역제한 대상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제외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본 건은 단가견적으로 시행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등록을 필한 업체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사업자등록증상(업태: 서비스, 종목:속기) 보유한 업체
2) 속기사 자격증(2급 속기사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 상시 채용
- 계약 시 속기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제출
(긴급 심의가 많은 특성상 구미교육지원청 요청 시 1시간내로 도착가능한 속기전담사 채용)
3)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 구미시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의한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확인은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7.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처리합니다.
8. 예정가격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의거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의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 각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1. 견적 제출자 유의사항
가. 견적 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 입찰공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개찰, 계약: 재정지원과(☎440-2233)
- 용역관련 문의: 교육지원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440-2397)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과 공고문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낙찰자 선정 취소) 공고문의 내용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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