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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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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8457-000 공고일시  2025/12/10 13:32
공고명 2026년 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캠퍼스 시설관리(기계, 전기, 미화, 보안) 용역
공고기관 (재)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캠퍼스) 수요기관 (재)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캠퍼스)
공고담당자 안지은(☎: 02-719-641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2,820,000 원
   
배정예산
442,820,000 원
   
추정가격
402,566,65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공고 제2025-071호 

  

  

[긴급]용역입찰공고 

  (경쟁입찰(제한경쟁) / 적격심사 / 총액 / 국내입찰) 

  

    

   ㆍ공   고   명 : 2026년 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 캠퍼스 시설관리(기계, 전기, 미화, 보안) 용역 

   ㆍ수 요 기 관 :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이 입찰 설명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한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내용 및 기술평가 : 다시가는캠퍼스운영팀 박재정 주임 (☎02-889-6432) 

○ 입찰 관련 일반사항 : 인사총무팀 안지은 주임 (☎02-719-6419)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우편번호 : 04168 

 주소 : 서울특별시마포구새창로 7 SNU장학빌딩 14층 

 홈페이지 : http://smile.seoul.kr  

 

 

그림입니다.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서 

 2. 제안요청서, 과업내역서 등 

 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7.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8.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 동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기간을 365일(1년)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본 입찰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항에 따른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2026년 최저임금 10,320원)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본 입찰공고서를 구성하는 각종 입찰서류(과업내역서)를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충족하는 산출내역서는 계약체결 후 10일 이내에 수요기관의 승인을 받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산출내역서는 향후 노임단가 및 최저임금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 시 기준이 됩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기 초 금 액(원) 

2026년 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 캠퍼스 시설관리(기계, 전기, 미화, 보안) 용역 

과업내역서 등 참조 

계약(착수)일 2026. 1. 1.~ 2026. 12. 31. 

기초금액 

442,820,000 

추정가격 

402,566,659 

부가세 

40,256,666 

 

 ※ 제한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낙찰하한율 87.745%) 

1-1. 용역개요[자세한 사항은 과업내역서 참조] 

시설명 

관리면적(㎡) 

기계 

전기 

미화 

보안 

합계 

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 캠퍼스 

7,040.04 

1 

1 

5 

2 

9 

 

  ① 용역 세부내용은 반드시 과업내역서 참조 후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 12. 10. ~ 2025. 12. 16.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12. 10. 18:00 ~ 2025. 12. 16. 10:00 

개찰일시 

 2025. 12. 16. 11:00 이후 

 

 ※ 개찰 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유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1. 개찰장소 :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계약담당관 PC 

 2-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유의사항 

  ① 본 입찰은 전자계약 제한(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③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입찰공고문, 과업내역서 등에 의합니다. 

  ⑥ 입찰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의거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제안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소정의 입찰등록을 필한 자 

  ③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④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및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용도 :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자 

  ⑥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등본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⑦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고 계속 유지하여야 하는 자 

     -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 (업종코드 : 1162) 

     - ˹경비업법˼ 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 (업종코드 : 1164) 

     - ˹전기안전관리법˼ 제26조에 의한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 (업종코드 : 4636) 또는 시설물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 (업종코드 : 7144) 1개 이상을 등록한 업체 

  ⑧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 소지한 자 (단, 직접생산 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확인)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또한, 개찰일 이후에 발급을 받았거나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등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후라도 입찰 무효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① 입찰 등록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확인) 되지 않은 경우 

  ②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입찰 등록마감일 이후인 경우 

  ④ 입찰 등록마감일 이후 ‘중소기업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5조에 따라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2.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①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조합의 경우 지정조합원사)의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안전입찰 : 전자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사용(이용자 선택사항)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리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④ 지문인식 :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3. 현장설명은 과업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다시가는캠퍼스운영팀(감독관: 02-889-6432) 

 

4. 공동계약 

 4-1. 본 입찰은 공동계약이 불가능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가격 

 5-1. 예정가격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5-2.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단순노무용역)으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 합니다. 

      원활한 낙찰자선정을 진행하기 위하여 차순위자에게 자료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3.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6-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지급 보장을 위해‘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6-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7. 적격심사 서류제출 및 평가기준 

 7-1. 적격심사 대상자를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3일) ˹서울특별시 일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에 따른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서류에는 법인 인감 날인 

 7-2. 낙찰예정자는 산출내역이 법이 정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낙찰이 취소됩니다. 

 7-3. 계약체결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향후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으며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7-4. 낙찰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을 계약체결 전 또는 계약체결 시 발급받아 제출해야합니다. 

      지방계약 한시적 특례적용 기간 내 계약체결하는 경우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이상 보증보험증권 발급 

 7-5. 적격심사 평가방법 안내 

  ①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적용 

  ② 심사자료 제출 : 입찰자는 지침 제5조(제출서류 및 심사자료 요구 등) 및 <별표1> 3.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용역 적용 심사항목을 확인한 뒤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지 서식을 이용하여 작성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함 

담당자 :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인사총무팀 안지은 

 - 전화 : 02-719-6419 / 이메일 : jieunan@smile.seoul.kr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새창로 7 SNU장학빌딩 14층 인사총무팀 

 - 우편 송부시에는 제출기한까지 상기 주소지에 접수된 것에 한하여 유효하며 운송 중 분실, 훼손 또는 지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 자료 제출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적격심사자료 제출 

 

  ④ 적격심사대상자는 심사서류 제출마감일시까지 관련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심사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적격심사신청서 또는 포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6.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7.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8. 계약체결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으며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 사항 

 8-1. 계약상개자(낙찰자)는 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라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표의 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나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906,107원) 

국민연금보험료 

(1,197,223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19,057원) 

퇴직급여충당금 

(2,100,399원) 

안전보건관리비 

(555,902원) 

 

 8-2.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안전보건관리비,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직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규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8-3.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 제출, 제출 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4.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 곱한 수준 이상, 2026년 최저임금을 준수하여 지급하고 불이행시 계약의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8-5. 노무비 산출내역 등 계약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9-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 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인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9-2.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2조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92조제1항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차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10-1.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11-1.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2.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12-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사항 

13-1.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아래 각 항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모두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2. 본 입찰의 낙찰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 시 별도 양식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3.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4. 본 건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용역이므로 계약 체결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내용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14. 기타사항 

 14-1.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51조, 제52조, 제52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14-2.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참가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행정자치부 예규 등)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자)에 귀속됩니다. 

 14-3. 입찰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및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4-4.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4-5. 본 입찰의 기초금액과 복수예비가격은 최근년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작성합니다. 

 14-6.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4-7.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7.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다시가는캠퍼스운영팀(☎02-889-6432) 

  ②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인사총무팀(☎02-719-6419) 

14-8.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감사팀((☎02-719-6095)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4-9.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진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0일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장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