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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8388-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10 13:13
공고명 2026년 달성소방서 구내식당 운영인력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달성소방서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달성소방서
공고담당자 이경우(☎: 053-602-48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1,993,980 원
   
배정예산
101,993,980 원
   
추정가격
92,721,8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입찰 공고(긴급) 

제한입찰(적격심사) 

 

 

  공   고   명 : 2026년 달성소방서 구내식당 운영인력 용역 

 ㆍ공 고  기 간 : 2025. 12. 10.(수) ~ 12. 16.(화) 

  ㆍ수 요  기 관 : 달성소방서 

1. 이 입찰 설명서는 대구달성소방서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대구달성소방서 소방행정과 이경우(☎ 053-602-4824) 

사업방법 및 용역안내 등 : 대구달성소방서 소방행정과 이광현(☎ 053-602-4816) 

 

2.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구소방안전본부 소방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달성소방서 

 

 

달성소방서 공고 제2025 - 4호 

 

 

2026년 달성소방서 구내식당 운영인력 용역 입찰공고(긴급) 

(제한입찰-적격심사) 

1. 청렴계약(서약)제 적용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도 달성소방서 구내식당 운영인력 용역 

  나. 기초금액 : 금101,993,980원(금일억일백구십구만삼천구백팔십원) 

  다. 용역인력 : 영양사 1, 조리사 1, 조리보조 1  

  라. 용역기간 : 2026. 1. 1. ~ 12. 31. (12개월) 

  마.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에 의함  

 바. 공고기간 : 2025. 12. 10.(수) ~ 12. 16.(화)(긴급)  

  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 2025. 12. 14.(일) 18:00 

  아. 투찰기간 : 2025. 12. 11.(목) 09:00 ∼ 2025. 12. 15.(월) 18:00 

  자. 입찰방식 : 전자입찰 

  차.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화) 10:00 

  카. 개찰장소 : 대구달성소방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등의 이유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타. 기    타 : 붙임자료를 반드시 열람하여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 必 

 

3.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전자계약 

  나. 청렴계약제 대상 용역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자격요건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대구광역시에 둔 자 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2)「식품위생법」제37조에 따른 “위탁급식업” 허가업체이어야 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 (업종코드 : 1450)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3) 과업지시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업체 

    4)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 인가, 면허, 신고 등록 등을 마친 업체 

    5)「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smba.go.kr) 또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 불가이며,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해당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이 세입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조달청 고시 제2023-51호(2023. 12. 21.제정)」에 따라 지문보안 토큰의 사용의무가 폐지되어,《① 사업자용인증서 + 지문보안토큰, ② 사업자용인증서 + 개인용인증서》방법 중 하나를 임의로 선택하여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세부사항 나라장터 누리집 ‘나라장터알림광장’참조)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실시하며,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단순노무 일반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의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에 해당되는 항목(경영상태, 신인도,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입찰가격, 재무위험)으로 실시하며, 배점한도 또한 동일 기준을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등급으로 심사합니다. 

  마. 개찰 결과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대구달성소방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및 보안각서(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참조)를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이며, 마감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입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계좌로 노무비를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며, 계약부서(사업부서)는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합니다.(지급확인제)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입찰참가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규격서,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5,000원 미만 단수는 절사),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완납증명서(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방자치단체 제출용. 단, 개인사업장은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할 것)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공고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계약업무처리 관련 회계예규에 의합니다. 

  자. 개찰결과는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에서 확인바랍니다. 

  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입찰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타.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대구달성소방서 소방행정과(이경우, 053-602-4824) 

※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대구달성소방서 소방행정과(이광현, 053-602-481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대구광역시 달성소방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