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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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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767-002 공고일시  2025/12/10 12:12
공고명 2026년도 원주교도소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법무부 서울지방교정청 원주교도소 수요기관 법무부 서울지방교정청 원주교도소
공고담당자 임치원(☎: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5,700 원
   
배정예산
69,140,000 원
   
추정가격
62,85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주교도소 공고 제2025 - 호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 

                                

그림입니다. 

원주교도소 생활계폐기물 위탁처리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그림입니다. 

원주교도소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제76조제2항(「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제3항)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제76조제2항(「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제3항)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고서,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관련법령 등의 미숙지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근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반드시 본 입찰공고서 등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원주교도소 생활 폐기물 위탁처리용역 

  나. 용역장소 : 원주교도소(강원도 원주시 북원로 2155) 

                 ※ 원주교도소 신축건물 이전으로 인해 주소가 변경될 수 있음 

  다. 계약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12개월) 

                 ※ 계약 기간 만료 후라도 차기 업체 선정 시까지 2개월 한도 내에서 연장한다            

  라. 기초금액 : 345,700원/ 톤(부가세 포함) 

 

폐기물의 종류 

단위 

기초금액 

사업금액 

연간배출량 

비 고 

생활계폐기물 

 

345,700 

69,140,000원 

200톤 

폐기물 수집∙운반비, 보관비, 계량수수료, 재활용∙처분비, 부가세 등 포함 

 

  마. 용역개요  

   - 원주교도소에서 발생하는 생활 폐기물(일반쓰레기 등) 처리 (주2회 이상) 

   - 연간 배출량 : 추정치로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수용자 생활폐기물로 의류, 침구류 등이 배출될 수 있으며, 수용자 일과에 따라 폐기물 수거 대기시간이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음. 

    ※ 본 견적서 제출은 기초금액 기준으로 톤당 단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서 제출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하는 금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지역제한), 전자입찰, 단가입찰 

  나. 계약방법 : 소액수의(단가) 

  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0.(수) 14:00 ~ 2025. 12. 18.(목) 14:00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목) 15:00 원주교도소 입찰집행관용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마. 계약체결기한 : 낙찰자 결정일로부터 7일 이내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본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야만 입찰서 제출이 능하며,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사전에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설치 및 이용방법, 정상 작동 여부 등을 반드시 점검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안전 입찰서비스 상세 안내 : 나라장터 메인화면 하단의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 배너를 클릭 후 첨부파일 확인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자여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부터 사업장의 주소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여야합니다.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거 영업대상 폐기물이 사업장생활계폐기물로 다음 각 항 중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1) 폐기물중간(1250)(1251)(1257)·최종(1388)·종합(1143)처분업 

        2) 폐기물중간(6770)·최종(6778)·종합(6786)재활용업 

        3)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생활계폐기물)(1227)
[단,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만 있는 업체는 폐기물 처분업체(처리 허가증 보유)와 그 처리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원주교도소와 동일한 기한으로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관련 서류 일체 사본을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는 폐기물 처분, 재활용업의 허가를 받았으나 수집·운반이 불가능한 업체의 경우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체와 그 처리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원주교도소와 동일한 기한으로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관련 서류 일체 사본을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의 자격을 구비해야 합니다.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더라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만 유효하며,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확인서제출하여야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4. 낙찰자 선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 빈도순으로 4개의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투찰한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습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그 외 낙찰자 선정을 위하여 원주교도소가 요구하는 서류를 요구일로 부터 7일 이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원본제출이 원칙이며, 사본제출 시 진위여부에 대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음) 

  

5.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별도로 하지 않으므로 공고된 내용을 사전에 숙지하고 전자입찰에 참여 하여야 합니다. 

 

6.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참가자격 있는 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등록을 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이 명기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집중투찰로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2시간 전까지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해 우리 소에서 시행하는 청렴 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서명하여 우리 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의 체결 또는 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의 각 항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 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동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의 각 항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의 2)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에 게재됩니다.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장터-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마. 문의사항 

  1) 기타 입찰․계약에 관한 세부 사항 : 복지과(☏033-741-4852) 

  2) 용역내역 등에 관한 세부사항 : 복지과(☏033-741-4852) 

  3)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 센터(☏ 1588-0800) 

 

 

 

 

2025. 12. 

 

원주교도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