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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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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4165-000 공고일시  2025/12/10 11:51
공고명 2026년 수성구 민원실 안전요원 배치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수성구
공고담당자 박혜린(☎: 053-666-2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910,000 원
   
배정예산
105,910,000 원
   
추정가격
96,28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수성구 공고 제2025-1805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수성구 민원실 안전요원 배치 용역 

   나. 용역개요 : 과업내용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6. 1. 1 ~ 12. 31 

   라. 추정금액 : 금105,91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 금105,910,000원 

     상기금액은 2025년도 예산안 의결 전 잠정예산안 기준으로 산정된 금액입니다. 업체 선정 후 우리 구의회의 예산 의결이 확정된 후에 계약체결을 진행함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또한, 예산 심의과정에서 사업예산이 변경될 경우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2. 10:00 ~ 12. 16. 10:00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등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참가자격 :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4조, 제25조에 의하여 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대구광역시내에 위치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경비업법」 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신변보호업(업종코드:1166) 허가를  모두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 규정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의해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같은 법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가능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 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전자 견적서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참여할 수 있으니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의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 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거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유․무선)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G2B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에서 ±3% 범위 내에서 15개를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 결정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소액수의계약으로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찰입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입찰한 자 중에서 예정가격의 88%(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상대자 선정 제외 대상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계약상대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낙찰자는 계약 시 상기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별지1>의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등은 관련       법령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르며, 

  나. 입찰참가자는 위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위 : 원) 

항     목 

연금보험료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적용금액 

3,079,959 

2,331,043 

301,870 

5,403,437 

 

 

  다.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 기타 법정 정산과목은 용역완료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 사후정산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준수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으로 준수 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낙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의 규정에 의거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용역은 수성구 청렴계약제 이행 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우리 구에서 비치하는 서식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실시 

  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본 수의견적제출 참가자는 공고문 (시방서, 규격서, 과업지시서 등 포함), 아래의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규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수의견적 제출 공고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 

3.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 위 안내공고 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11조(수의계약 체결제한 대상확인)에 따라 낙찰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문 및 개찰결과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라야합니다. 

  사.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경리팀(☎053-666-2243)으로, 사업 내용에 관한 사항은 민원여권과 민원팀(☎053-666-2314)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0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