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봉중학교 공고 제2025–5호
국사봉중학교 외부운반위탁급식(벌크식)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국사봉중학교 외부운반위탁급식(벌크) 공급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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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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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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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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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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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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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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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사봉중학교 외부운반위탁급식(벌크식)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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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및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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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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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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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 입찰,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서울특별시, 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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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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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 11.( 목 ) 10:00 ∼ 2026.1.2.(금 )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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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제출기간
(현장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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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 11.( 목 ) 10:00 ∼ 2026.1.2.(금 ) 10:00 (국사봉중학교 행정실)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시간: 평일(09:00~16:00), 토요일 및 공휴일 접수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원본대조필”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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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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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1.( 목 ) 10:00 ∼ 2026.1.2.(금 ) 10:00 (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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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 및 현장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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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5.(월 ) ∼ 2026.1.12 .(월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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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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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14.(수)10:00
(평가일정 변경 등으로 개찰일시 조정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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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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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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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 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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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3. 3.(화) ∼ 2026. 5. 31.(일)까지 (59일 예정)
- 급식일수는 본교 공사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기간 만료 전 공사가 완료될 경우 즉각 계약 만료
- 공사 완료 지연 시 동일 단가, 동일 조건으로 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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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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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사봉중학교장이 지정하는 장소(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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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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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단가): 금6,700원(원단위 입찰금지, 계약 시 원단위 절사함)
(단가계약이므로 총액으로 투찰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
○ 산출기초 및 급식예정인원(급식인원수 및 급식일수는 변동 가능)
* 예상총액: 6,700원×384명×59일=151,795,200원
- 교직원(과세): 단가(학생단가 + 부가세 10%)
* 최종낙찰 후 교직원(과세) 급식단가는 학생 급식단가 낙찰률 적용단가로 계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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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기타 사항(특약 조건)
1) 계약금액은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을 포함합니다.
2) 사업 내용: 급식운송(납품) 및 배식, 배식도우미(배식관리,청소)(6명) 제공(학교 조리종사자 고용 승계 가능), 배식도구 및 개인 식기구(배식판, 숟가락, 젓가락) 제공,잔반처리 수거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규격제안요청서 참조)
3)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 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 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우리학교 위탁급식업체선정위 원회의 의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계약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습니다.
4)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5) 월별로 결재하며 학생의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비희망자, 현장학습, 장기결석 등으로 인한 미급식비는 일할 계산합니다.
6) 도시락 납품이 아니며, 위탁급식 업체가 조리 완료 후, 운송하여 본교 지정장소에 운반하고 배식, 잔반처리 및 수거(벌크식)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7) 학교 학사일정 및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납품기간 변경이 가능하며, 증감 시 계약 단가 로 계산합니다.
8) 식당 등 필요한 인력과 배식집기류 등은 업체에서 동원하여야 합니다.
9) 매일 급식 전 식당 배식대 청소 실시해야 합니다.
10)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규격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2단계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조달청)(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서울특별시, 경기도),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가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한번 제출한 입찰은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
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
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학교급식법 제15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11조 제2항 2호 가목, 식품위생법 제36조, 제37조와 동법시행령 제21조 제1항에 따른 식품제조·가공업의 신고를 필한 업체
나.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6조 및 학교급식법 시행규칙 제3조에 의한 급식시설기준을 갖추고, 학교에서 제시하는 외부조리운반급식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조리시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하며, 벌크식(식판급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자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조리시설)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경기에 두고, 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로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 식품 관계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라. 완전조리 후 본교로 운반해 와서 배식만 할 수 있는 업체(도시락 제외)
- 배식대, 세척·소독된 개별 식기구(식판, 수저),퇴식구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
마.「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 입찰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용역사업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하므로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등록규정에 따라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아. 당해 납품 목적물의 운반 및 보관에 필요한 차량 (냉동탑차로 납품,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 및 시설 점포를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는 업체
자. 생산물배상보험, 손해보험에 가입된 업체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을 통한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됨
5. 업체 선정 절차: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나.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규격제안서(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G2B전자제출)] → 제안서 서류 심사와 현장방문 평가 후 적격 업체 선정(80점 이상 업체)
다.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처리]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 체결
※ 업체 준비사항 : 조리과정 및 작업공정 등 확인을 위한 현장 공개 협조
※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12. 11.( 목 ) 10:00 ∼ 2026.1.2.(금 ) 10:00 (국사봉중학교 행정실)
※ 평일 09:00 ~ 16:00 제출 가능, 토, 일요일은 제출 불가
2) 접수 장소: 국사봉중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동작구 양녕로 12길 20)
3) 제출 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은 접수 시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시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입찰서류”표시
4) 제출 서류
- 입찰 참가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 법인 등기부등본 1부(법인의 경우)
- 영업허가(신고)증 사본 1부
-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최근 3년 이내 학교 외부운반위탁 급식 실적확인서
-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1부
- 급식제조원가계산 내역서 1부
- 규격제안서 8부(본교 제안서 작성 내용에 따라 증빙서류 포함, A4규격)
-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 1인당 일천만원, 1사고당 3억원 이상) 사본 1부
- 화재 보험증 사본 1부
-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 직원 현황표(영양사 및 종사자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사본 1부
- 최근 방역 소독필증(차량 및 사업장 포함) 사본 1부
- 관계기관 위생 점검 실적 1부
-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각 1부
- 사업장 약도 1부
- 사업장 사진 1부(내부 및 외부)
-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 2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 재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 계약기간 중 식단표 1부
- 급식제조원가계산서 1부
- 운반직원 등 학교급식에 필요 인력에 대한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계약체결 시)
※ 제안서 작성 규격: A4 용지 사용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 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대표자의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12.11.( 목 ) 10:00 ∼ 2026.1.2.(금 ) 10:00 (국사봉중학교 행정실)
2) 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8. 제안서의 평가
가. 제안서는 본교 외부운반위탁 급식업체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는 [붙임9]과 같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 할 수 없을 경우에는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또한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최저배점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외부운반위탁 급식업체 선정위원회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 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로 실시하므로, 별도의 견적입찰참가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방식
1) 1단계
- 제1차 평가: 제안서 심사 및 평가(위탁급식업체선정위원회)하여 현장방문 업체 선정
※ 제안서 평가의 정성적평가는 위원별 정성적평가 분야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 제2차 평가: 1차 평가결과 점수 높은 두 업체를 대상으로 본교 위탁급식업체선정위원회에서 현장방문 평가 및 심사 후 80점 이상인 업체만 가격 개찰
2) 2단계: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 한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다. 최종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및 기타 서류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자의 승낙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조달청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학교에서 요구하는 사항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위탁급식계약특수조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여 업체에 있으며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 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다.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라. 참가자격을 갖추기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 관련 서류 미제출,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학생 1인당 1식 계약단가를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업체 선정 후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서는 아니되며, 제안서 제출 이전에 현장 및 제반사항을 점검하여 비용 산출을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
사. 평가결과에 대해 참가 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 개별평가서 및 평가순위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 본 계약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고,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자. 계약 물량은 학교사정 및 학사일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차. 입찰참가 희망 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카.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 정보」->「용역」->「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을 따릅니다.
파. 기타 문의 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 국사봉중학교 급식실(☎ 02-6482-9570), 행정실(☎ 02-822-3615)
-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2025. 12. 11 .
국사봉중학교장
|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접수번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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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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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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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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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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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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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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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국사봉중학교
공고 제2025- 5호
|
입 찰 일 자
|
2025.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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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 찰 건 명
|
국사봉중학교 외부운반위탁 급식(벌크식)업체 선정 입찰 공고
|
|
입찰보증금
|
보증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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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 성명 :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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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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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 )㎡,전처리실: ( )㎡
조리실: ( )㎡,세척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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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현황
|
관리 : ( )명, 배송 : ( )명
조리 : ( )명, 총계 : ( )명
|
|
납품현황
(3년 내)
|
( )학교 외 ( )건
( )회사 외 ( )건
|
사업장위치
|
학교와의 거리 : ( )km
운반 소요시간 : ( )분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국사봉중학교의 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
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1) 참가신청서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4) 법인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5)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6) 신용평가등급확인서(최근 연도) 1부.
7)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8) 최근 3년이내 학교 외부운반위탁 급식 실적확인서 1부.
9) 학생급식비 1식당 단가 내역서 1부.
10) 급식 제조 원가계산 내역서 1부.
11) 규격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 안내에 따라 A4규격) 10부
12)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3)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일천만원, 1사고당 3억원이상) 사본 1부.
14) 화재 보험증 사본 1부.
15) HACCP(국내인증서)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6) 직원 현황표(영양사 및 종사자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7)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사본 1부.
18)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9) 관계기관 위생점검 실적 1부.
20)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각 1부.
21) 사업장 약도 1부.
22) 사업장 사진 1부.(내부 및 외부)
23)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 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4)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5) 서약서 1부.
2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27) 결산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 1부.(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28) 계약기간 중 식단표 1부.
※ 사본 제출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시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위임장, 신분증사본 제출(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지참)
2026. . .
신청인 (인)
국사봉중학교장 귀하
|
[붙임2]
학교 외부운반위탁 급식 실적확인서
1. 최근 3년간(공고일 현재) 급식 실적
|
학교명
(전화번호)
|
학생수
|
급식
방법
|
급식단가
|
2023
(2023.3.1~
2024.2.29.)
|
2024
(2024.3.1.~
2024.12.31)
|
2025
(2025.3.1.~
2025.12.31)
|
|
2023
|
2024
|
2025
|
급식
인원
|
금액
(천원)
|
급식
인원
|
금액
(천원)
|
급식
인원
|
금액
(천원)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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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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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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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
|
|
|
|
위 사항은 관계 장부에 의거 작성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업체(학교)명 :
대 표 자 : (인)
국사봉중학교장 귀하
[붙임3]
외부운반위탁 급식 실적증명서
|
신 청 인
|
업체명(상호)
|
|
대 표 자
|
|
|
영업소재지
|
|
전화번호
|
|
|
사업자번호
|
|
|
증명서용도
|
|
제 출 처
|
|
|
사 업 명
|
외부운반위탁 급식
|
|
외부운반
위탁급식
실적내용
|
건 명
|
|
구 분
|
운반위탁
|
|
개 요
|
|
|
계약번호
|
계약일자
|
계약기간
|
규 모
|
이 행 실 적
|
|
비율(%)
|
실적(원)
|
|
|
|
|
|
|
|
|
증 명 서
발급기관
|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
|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
|
주 소 : (전화번호 : )
|
|
발급부서 :
|
담 당 자 :
|
※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4]
학생급식비 1식당 단가 내역서
|
사업자등록번호
|
|
|
상 호
|
|
대표자 (인)
|
|
주 소
|
|
|
전 화 번 호
|
|
|
구 분
|
1식당 단가금액(원)
|
비 율(%)
|
비고
|
|
식 재 료 비
|
|
|
|
|
인 건 비
|
|
|
|
|
경 비
|
|
|
|
|
일반관리비
|
|
|
|
|
이 윤
|
|
|
|
|
합 계
|
|
100
|
|
2026. . .
국사봉중학교장 귀하
[붙임5]
급식 제조 원가계산서( 개월간)
■ 업체명 :
|
항 목
|
금액
|
%
|
비고
|
|
직 접 비
|
식 재 료 비
|
|
|
|
|
소 모 재 료 비
|
|
|
|
|
직 접 비 소계
|
|
|
|
|
간 접 비
|
인 건 비
|
급료
|
|
|
영 양 사
|
|
임금
|
|
|
조 리 사
|
|
잡급
|
|
|
기 타
|
|
인 건 비 소 계
|
|
|
|
|
간 접 비
|
복리후생비
|
|
|
잡화, 주방소모품 등
|
|
소모품비
|
|
|
|
|
임 대 료
|
|
|
|
|
통 신 비
|
|
|
|
|
사무용품비
|
|
|
|
|
청 소 비
|
|
|
|
|
잔반처리비
|
|
|
|
|
세 제 비
|
|
|
|
|
수도광열비
|
|
|
수도, 전기, 가스
|
|
여비교통비
|
|
|
|
|
감가상각비
|
|
|
|
|
기타 경비
|
|
|
|
|
간 접 비 소 계
|
|
|
|
|
매 입 원 가
|
|
|
|
|
매 출 원 가
|
|
|
|
|
매 출 이 익
|
|
|
|
|
1 식 당 단 가
|
|
|
|
[붙임6]
서 약 서
본사는 학교 급식 희망업체로서 국사봉중학교의 선정과정에 있어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학교 급식 운영 희망업체로서 학교에서 요구하는 학교 급식 운영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계약은 해지된다.
3. 본 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관계자의 조사 등을 위한 업체 방문이나 자료 등 요구에 대해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 선정된 업체는 제안서 내용 및 협의 사항에 따라 제시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한다.
5. 학교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학교 측과 합의하여 바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6.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2026. . .
서약자 업체명 :
대 표 : (인)
국사봉중학교장 귀하
[붙임7]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국사봉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사봉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사봉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사봉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개웅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국사봉중학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6. . .
서 약 자 : 대표 (인)
국사봉중학교장 귀하
붙임 8]
|
구 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객
관
적
평
가
(30)
|
1. 수행 경험(10점)
- 최근 3년간 실적
- 평가기준 : 위탁급식계약 실적(누적개월수)
|
A. 25(개월) 이상 - 30(개월) 미만
|
10
|
|
B. 20(개월) 이상 - 25(개월) 미만
|
8
|
|
C. 15(개월) 이상 - 20(개월) 미만
|
6
|
|
D. 15(개월) 미만
|
4
|
|
2. 제안업체 경영상태(10점)
-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
|
신용평가 등급 참조 [p.5]
|
6~10
|
|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
10점
|
8점
|
6점
|
4점
|
2점
|
|
3.1. 급식 수행 조직(4대보험 가입증명서 첨부)
|
9명 이상
|
7~8명
|
5~6명
|
3~4명
|
1~2명
|
|
주
관
적
평
가
(70)
|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28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4.1. 급식시설 규모, 1식 생산능력
|
4
|
3
|
2
|
1
|
0
|
|
4.2. 급식운반 소요시간 [주1] 참조
|
4
|
3
|
2
|
1
|
0
|
|
4.3. 배식설비(보온․보냉 기구, 배식대 등)
|
4
|
3
|
2
|
1
|
0
|
|
4.4. 1식 단가 중 식품비 비율
|
4
|
3
|
2
|
1
|
0
|
|
4.5. 식단운영계획, 여유반찬, 후식 제공 계획
|
4
|
3
|
2
|
1
|
0
|
|
4.6. 급식 후 잔반처리 및 청결유지
|
4
|
3
|
2
|
1
|
0
|
|
4.7. 식자재조달방법 및 식재료 원산지 표시 투명성
|
4
|
3
|
2
|
1
|
0
|
|
5. 지원기술, 사후관리, 기타 능력(12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5.1. 급식시설 위생 및 안전관리계획
|
4
|
3
|
2
|
1
|
0
|
|
5.2. 각종보험가입 및 비상사태 발생시 대비책
|
4
|
3
|
2
|
1
|
0
|
|
5.3.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장·단점
|
1~4점 내 가‧감점 사항
|
|
6. 현장방문 평가 (30점)
|
|
|
[p.6] 외부운반위탁 급식업체 현장방문 확인 사항 점수를 30점으로 환산하여 적용
|
|
합 계
|
100
|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주 1] 급식운반 소요시간
탁월(30분이내), 우수(1시간이내), 보통(1시간30분이내), 미흡(2시간이내), 불량(2시간30분이내)
[붙임 9]
경영상태 평가 내용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
신용평가등급
|
평점
(예시)
|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신용평가등급
|
|
AAA
|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
10.0
|
|
AA+, AA0, AA-
|
A1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
10.0
|
|
A+, A0, A-
|
A2+, A20, A2-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 A0, A-에 준하는 등급
|
10.0
|
|
BBB+, BBB0, BBB-
|
A3+, A30, A3-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 BBB0, BBB-에 준하는 등급
|
10.0
|
|
BB+, BB0
|
B+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
10.0
|
|
BB-
|
B0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9.0
|
|
B+, B0, B-
|
B-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
8.0
|
|
CCC+ 이하
|
C 이하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이하
|
6.0
|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③ 계약담당자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는 때에는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정하거나 등재한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해야 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10]
외부운반위탁 급식업체 현장방문 평가표
업체명:____________________
|
구분
|
평가기준
|
점수
|
비고
|
|
1.
시설
설비
(30)
|
①냉장 보관 창고 보유 및 위생상태
|
|
|
|
②냉동·냉장차량 보유 및 위생상태
|
|
|
|
③작업장의 규모는 적정한가?
|
|
|
|
④작업실과 조리실은 분리되었는가?
(전처리실, 조리실, 세척실, 사무실 등의 분리 여부)
|
|
|
|
⑤자동식기세척기, 소독기를 보유하고 있는가?
|
|
|
|
⑥조리실 바닥 배수는 스텐레스로 물빠짐이 적절한가?
|
|
|
|
2.
위생
상태
(45)
|
①조리실 작업도구의 청결도 (손소독기, 소독발판, 칼도마소독기 등 위생설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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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종사원들의 건강진단 유무
(식품취급 및 작업자는 6개월에 1회 건강진단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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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작업인의 복장위생상태 등(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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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조리실의 정기소독 실시여부 (소독필증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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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조리장의 조명, 통풍, 환기 상태 및 방충, 방서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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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조리장 위치 및 주변 환경 위생상태
(음식물쓰레기 폐기물 관리 및 쓰레기장 환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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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냉장, 냉동고의 정리정돈 및 위생상태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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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상수도관리 (수도물, 지하수) 사용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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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사용한 기계, 조리기구는 분해 세척, 소독을 충분히 실시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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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식재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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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식재료 외부 유입시 보관상태(검수, 장소) 및 유통기한 표기사항 여부 (냉장제품 5℃이하, 냉동제품 –18 ℃에서 보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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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조리된 식품은 매회 1인분 분량을 –18이하에서 144시간 이상 보관하는지(보존식 기록 및 유지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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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식재료 (육류 및 어패류)거래처가 허가된 적정한 업소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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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급식의 맛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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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식단의 조화 및 기호도 부합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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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맛, 냄색, 색깔 등 식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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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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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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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 5점, 보통 3점, 미흡 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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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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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월 일
상기와 같이 평가서를 제출합니다.
평가위원 : (인)
국사봉중학교 외부운반위탁 급식업체 선정위원회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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