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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18265-000 공고일시  2025/12/10 11:20
공고명 2026년 성동구 직원 단체보장보험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성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성동구
공고담당자 최희주(☎: 02-2286-528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70,720,900 원
   
배정예산
770,720,900 원
   
추정가격
770,720,90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성동구 입찰공고 제2025-107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성동구 직원 단체보장보험 운영 용역 

기 초 금 액 

770,720,900원 

(부가가치세 면세) 

공고기간 

2025. 12. 10. ~ 12. 16. 

추 정 가 격 

770,720,900원 

접수개시일시 

 2025. 12. 11. 10:00 

과 업 내 용 

가입대상 및 보장내용 과업이행요청서 참고 

등록마감일 

 2025. 12. 15. 18:00 

낙찰자결정방법 

적격심사 

개 찰 일 시 

 2025. 12. 16. 11:00 

입 찰 방 법 

전자입찰, 총액입찰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총액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낙찰 하한율 47.995%) 

  ※ 입찰 전 반드시 첨부된 단체보장보험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행 가능 

     여부를 충분히 고려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해당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입찰공고)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체결 시 그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발생 

     (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2. 가입대상 및 보장내용 

  가. 가입기간: 2026. 1. 1. 00:00 ~ 2026. 12. 31. 24:00 (12개월) 

  나. 가입대상: 서울특별시 성동구 소속 직원 (1,663명) ※ 인원수 변동 가능 

보험종류 

인    원 

평균연령 

 

남  자 

여  자 

남  자 

여  자 

합    계 

1,663명 

614명 

1,049명 

44세 

42세 

선 택 1 

(실 손 형) 

845명 

285명 

560명 

45세 

41세 

선 택 2 

(정 액 형) 

818명 

329명 

489명 

44세 

42세 

 

  다. 보장내용: 별첨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바랍니다. 

    ※ 첨부된 「과업이행요청서」를 반드시 열람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 책임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아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 

  나.「보험업법」 제4조에 따라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입찰 공고일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공동도급 업체는 각각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 

  다. 최근 1년간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는 참가자격 제한 

     ※ 단, 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18:00)까지 제출하여야 함 

  라. 입찰 참여시 공동계약(분담이행, 공동이행방식) 가능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여야 함 

    ※ 대표사는 출자 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높은 업체로 선임하고, 보험계약 및  

       제반업무는 대표사에서 처리 

    ※ 공동수급 협정서 접수마감일시 : 2025. 12. 15.(월) 18: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 제출) 

  마. 실손의료비를 인수한 보험사는 인터넷 청구시스템을 보유한 회사에 한함 

 

4.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최신호」<별표1>의 5. 보험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이상)”가 적용되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기준 : 지급여력비율은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 

       (http://fisis.fss.or.kr) 에서 조회된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의 자료로 평가하며,   

       지급여력비율이 100% 미만인 경우에는 점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신인도 등 기타심사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고 

  다.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적용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6. 낙찰 시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가. 제출서류 

    - 지급여력비율 증빙서(100% 이상, 입찰공고일 기준) 

    -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 시에만 제출, 분담비율 또는 출자비율 등 및 내역 명시)  

    - 보험약관, 사업방법서, 감독관청 접수증 사본 등 증빙 필요서류 

    - 보험료 산출내역 제출{상해·질병 보장, 특정질병진단(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보장,  

      34대질병수술비, 상해수술비, 치아보철치료비, 입원의료비·통원의료비·3대비급여(실손형), 입원일당·수술비(정액형) 등 구분제출} 

    - 기타 입찰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및 적격심사 서류 

  나. 제출방법: 성동구청 6층 재무과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팩스 제출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납부를 면제하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4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1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성동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해당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바.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사. 입찰자격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성동구청 총무과 김가혜 (☎ 02-2286-5103) 

  아. 입찰공고, 집행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성동구청 재무과 최희주 (☏02-2286-528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서울특별시 성동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