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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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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7397-000 공고일시  2025/12/10 11:18
공고명 2026년도 지방세 고지서 출력 발송 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사상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사상구
공고담당자 서민정(☎: 051-310-4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0.00 원
   
배정예산
34,500,000 원
   
추정가격
31,3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사상구 공고 제2025-1453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용역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계약은 본예산 확정 후 체결)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과업지시서 내 요구 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도 지방세 고지서 출력・발송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내용 

작업구분 

인쇄수량 

단가금액 

단위 

금액 

납품기한 

비고 

1건 

봉합 

400,000매 

45원 

페이지 

18,000,000원 

자료인도 

후 2일 

 

2건 이상 

봉입 

220,000매 

75원 

16,500,000원 

 

 

 

620,000매 

 

 

34,500,000원 

 

VAT 포함 

 

  ※ 인쇄 수량은 우리 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다. 추정금액: 금34,500,000원(추정가격 31,363,636, 부가세 3,136,364원)   

   ※ 단가금액에 예정물량(인쇄수량)을 곱한 금액 

 라. 기초금액: 금120원(품목별 단가 총액, 부가세 포함) 

   ※ 단가계약 입찰이므로 기초금액으로 반드시 투찰하여야 함 

 마. 용역기간: 2026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31일까지 

 바. 용역조건: 과업지시서 참조 

 사. 납품장소: 수요기관 지정장소   

 

2. 입찰방법 

가. 소액수의(단가) 견적(제출) 입찰로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다. 품목별 계약 단가는 우리 구에서 정한 품목별 단가에 입찰 집행(개찰) 시 낙찰률을 곱하여 산정합니다. 

   ※ 계약단가 결정을 위해 낙찰률(투찰금액/예정가격) 적용 시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이하의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원단위에서 품목별 단가계약을 체결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나,다,라)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견적제출마감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세부품명번호 80141622(우편발송서비스) 및 8111200201(데이터처리서비스)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낙찰자로 선정 후 계약 체결 전 과업 이행 가능 여부를 사업부서(세무2과)에서 현장확인 실사(장비 보유, 전산실 보유 등) 후 판단하며, 부적격 판단 시 계약 불가함. 

[자격요건 및 확인사항] 

 ① 본 용역의 원활한 업무 수행과 검수를 위하여 아래의 장비를 한 곳에 갖춘 업체여야 하며,  

     계약 시 아래의 장비보유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 연속용지 고속프린터기 또는 고속프린터기 

       (합산속도 300PPM, 해상도 600DPI 이상), 2차원 바코드(수납, 반송, 편의점 바코드) 자체 출력 가능 

     - 고지서 봉합기 

     - 고지서 봉입기 

  ②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위 작업이 동일한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자체 전산실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없음. 

  ③ 사상구는 고지서 출력물의 품질관리를 위하여 과업 수행 전에 장비 유지 보수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사상구가 장비 유지 보수 관련 사실 확인을 요구할 경우에는 근거자료를 제출해야 함. 

  ※ 임대 및 임차 시설은 기술보유로 인정하지 않으며, 낙찰업체는 기술보유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발주부서(세무2과) 경유하여 제출하여야 함. 

 

 마.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참가 미등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1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한: 2025. 12. 12. 09:00 ~ 2025. 12. 16. 10:00 

   ※ 제출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전일까지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6. 11:00  

 나. 개찰장소: 부산광역시 사상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다. 유찰 시 재입찰: 2025. 12. 16.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개찰 당일 17:00입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하한율(입찰가격/예정가격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제출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하한율(입찰가격/예정가격이 88%) 미만에 해당하는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에 해당되며,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을 통하여 그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선순위 입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 예정가격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추첨하는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릅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시행규칙 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입찰공고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채권 양도 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 양수가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국번없이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우리 구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체결 또는 그 이행과정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우리구의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 

   ▷ 입찰에 관한 사항: 사상구 재무과(☎051-310-4144) 

   ▷ 용역 및 설계내용: 사상구 세무2과(☎051-310-4231)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구홈페이지 부조리신고 또는 사상구 기획감사실 전화(051-310-405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10일 

부산광역시 사상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