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5 - 1708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음식물류 폐기물 비상처리 대행 용역(단가계약)
○ 용역기간 : 2026.1.1.(예정) ~ 2026.12.31.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140,000원 (부가가치세 면세)
※ 예정금액 : 944,020,000원
140,000원/톤 × 6,743톤 = 944,020,000원 (원도심 5,481톤, 송도동 1,262톤)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용역대금은 실제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하며, 계약기간 만료 후 새로운 처리업체를 선정하지 못한 경우, 차기 처리업체를 선정할 때까지 본 계약이 유효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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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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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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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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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0.(수) 17:00
~
2025.12.16.(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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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6.(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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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구청
입찰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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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2026년 회계연도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이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체결합니다.
※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으며, 과업에 대한 내용은 청소행정과 음식물자원화팀 차현진(032-749-7862), 송도생활지원과 송도환경팀 강민주(032-749-8496) 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5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만 입찰참가 가능(단독수급 불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해당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 폐기물중간재활용업, 폐기물최종재활용업, 폐기물종합재활용업으로 허가를 필하고 허가증 상 영업대상 폐기물이 ‘음식물류 폐기물’로 기재된 업체
-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허가 받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로서 허가용량이 50톤/1일 이상의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
- 폐기물관리법 제30조에 의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검사를 필한 업체
- 음폐수를 환경부 처리기준에 적합하게 전량 육상 처리 가능한 업체
- 사료 또는 비료관리법에 의한 사료 또는 비료제조업 등록을 필한 업체
- 음식물류폐기물 전용봉투 등 이물질 분리 선별시설을 설치한 업체 또는 에너지화(염기성 소화)로 음식물폐기물을 처리 가능한 업체
※ 준수사항
① 실제 처리량은 예상물량에 비해 증감될 수 있음
② 연수구 음식물류폐기물 전량(갑작스런 물량 증가 시 포함)을 우선하여 정상 적으로 처리 가능한 업체
나.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사업장이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기준 40㎞(편도, 차량 최단거리)에 소재한 업체[카카오맵(https://map.kakao.com/) 길찾기 최단거리 기준]
다. 「유기성 폐자원을 활용한 바이오가스의 생산 및 이용 촉진법」(약칭:바이오가스법)에 따라 다음 서류 제출 가능한 업체
○ 바이오가스 생산목표 계획서 및 바이오가스법에 따른 준수서약서
○ 바이오가스 생산 가능 시설과의 계약서 등(직접생산, 위탁생산, 실적거래)
라.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으로만 참여가 가능하며, 출자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함.
(1개 업체당 출자비율은 30%이상이어야 함.)
- 공동수급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 2025.12.15.(월) 18:00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4. 입찰방법
○ 본 입찰은 단가계약,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투찰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로 결정되고 15개의 예비가격은 개찰 후 공개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인천광역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고시 제2018-233호] [별표1] 민간시설에 음식물류폐기물을 위탁 처리하는 경우(추정가격 10억원 미만인 용역)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환경정화·복원업」에 대한 평균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 인정범위 및 기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간 수행(준공)한 “음식물류폐기물 비상처리대행 용역”으로 평가기준금액은 944,020,000원(부가가치세 미포함)입니다.
※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본 사업은 청소행정과와 송도생활지원과의 통합발주 건으로, 두 부서가 함께 이행실적을 판단하여 그 인정여부를 결정합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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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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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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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 용역에는 연수구 중대산업재해 보건관리 매뉴얼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발주부서의 ‘안전보건관리수준평가’에서 60점 이상 획득하여야 합니다.
7.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 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참가자 및 입찰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조세포탈서약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청소행정과 음식물자원화팀 차현진(☎032-749-7862)
송도생활지원과 송도환경팀 강민주(☎032-749-8496)
○ 입찰관련 문의 : 재무회계과 회계관리팀 박미라(☎ 032-749-7355)
○ 나라장터 이용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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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749-71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 공익신고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공익신고보상금이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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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인천광역시 연수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