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생활자원회수센터 공고 제202512 - 001호
2026년 폐합성수지 용역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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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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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폐합성수지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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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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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합성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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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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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s://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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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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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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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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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생활자원회수센터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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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약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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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01.01.~ 2026.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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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상 수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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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0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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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유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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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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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입찰품목 : 1개 품
(단위 : 원, ton)
(부가세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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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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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각예상량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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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단가(안)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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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금액①×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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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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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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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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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4,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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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합성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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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압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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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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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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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4,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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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 한 업 체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 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 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동법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3.4. 우리 시 매각대상 물품을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소재지를 충청남도로 하며 자격을 갖춘 자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경쟁입찰의 참가자 격)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 폐기물중간처분 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 전문, 업종코드 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 또는 폐기물종 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등록을 필한 업체
2). 「폐기물관리법」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 비배출시설폐기물, 업종코드 1227)으로 허가를 득한 업체
※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합성수지」를 포함하고 있어야 함
※ 단, 1)의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7] 제1호(폐기물수집·운반업의 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으로 입찰 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 업체는 처리·운반능력을 고려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처리용량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 3.4. 2)의 경우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 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가 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대표사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고 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할 수 없으며 공동도 급 업체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벌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3). 「폐기물관리법」상 위배됨이 없이 적법한 사업장을 갖춘 자
3.5. 공고일 기준 사업허가증의 허용보관량 400톤 이상, 일처리량 30톤 이상이어야 한다.
3.6.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 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 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확약 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7.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1. 사전제출 서류 마감 일시 : 2025. 12. 12 (금) 17:00
4.2. 제출처 : 천안시생활자원회수센터 메일 (메일주소 : mokdong519@naver.com)
4.3. 제출서류목록 :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폐기물허가증 사본 1부.
3) 인허가보증보험증권(방치폐기물 처리 이행 보증) 사본 1부.
4) 입찰보증금 1부. (입찰시 제출)
5) 입찰내역서 1부. (입찰시 제출)
※ 제출서류심사 합격한 업체만 현장설명회 참석여부를 알려줍니다.
※ 단 4), 5)번 입찰보증금과 입찰내역서는 입찰 시 제출
5.1. 일 시 : 2025. 12. 15 (월) 14:00
5.2. 장 소 : 천안시생활자원회수센터 회의실 2층
5.3. 지참서류 :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1)
2) 대표이사 위임장 1부. (대표자 본인 참석시 필요없음)
3) 사용인감계 1부.
4)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
※ 현장설명회는 서류심사 통과업체만 현장설명회 참석 가능하며 현장설명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낙착자에서 제외됩니다.
※ 현장설명일시 및 시간을 엄수해주시고, 시간이 늦으면 입찰 불가합니다.
※ 현장에서 물건의 성상과 상태를 정확히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6.1. 개시일시 : 2025. 12. 10 (화) 11:00
6.2. 사전서류 제출 마감 일시 : 2025. 12. 12 (금) 17:00
6.3. 현장설명회 : 2025. 12. 15 (월) 14:00
6.4.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7 (수) 10:00
6.5. 전자입찰 개찰일시 : 2025. 12. 17 (수) 11:00
6.6. 전자계약서 날인 : 2025. 12. 22 (월)
7.1. 본 입찰은 내역입찰이며, 총액이 명시되어야 하며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서의 제출은 “나라장터” 입찰화면에서 전자입찰서를 “나라장터”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내역서를 제출 시간 내 “나라장터”에 접 수 되어야 합니다.
7.2. 입찰서는 입찰 마감 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7.3. 입찰시작시간 및 입찰마감시간 등 입찰 관련 시간은 “나라장터”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 니다.
7.4. 입찰은 총액(처리 예상량에 입찰참가자가 투찰하고자 하는 단가를 곱하여 산정한
총금액)으로 하여야 하며 간접비는 1개 품목 내에서 비용이 반영되어야 한다.
7.5. 본 입찰은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이 가능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 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 시는 모두 무효 처리되며, 2인 이상의 공동참가는 불가능합니다.
8.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은행 이 발행한 자기앞수표나 입찰보증금 보증서 (피보험자명: 주식회사 목동)을 공제조 합 또는 보험사 증권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9.1.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0%이상 금액의 견적을 제출한 자 중에 서 최저가로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 규)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 다.
9.2. 낙찰될 수 있는 동일금액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방법(자동선 택 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3. 최저금액 입찰자가 입찰참가 자격미달 및 기타 부적격사항이 확인되면 차순위(2순 위) 저액 입찰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 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의 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및 취소의 공고는 “나라 장터” 상의 게재에 의할 수 있습니다.
12.1.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 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 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2. 품목별 처리예정물량에 예정단가를 곱하여 계산된 처리예정금액을 입찰내역서로
응찰하고, 낙찰될 경우 품목별 ㎏당 단가로 계약합니다.
12.3. 낙찰자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계약단가에 처리수량을 곱하여 산정한 처리예정금 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의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보증기간은 계약기간 개시일로부터 계약기간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12.4. 입찰자는 계약조건 등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여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의 부담 으로 해야 합니다.
13.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운영사는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낙찰자가 계약품목을 적시에 반출하지 않아 운영사의 선별작업에 지장을 초래한 때
② 낙찰자가 반출규정을 3회 이상 위반한 경우
(반출규정 : 운영사의 반출 요청이 있을 시 12시간 이내 반출하여야 함)
③ 낙찰자가 제15조(준수사항)을 위반할 때
13.2. 운영사는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그 이유를 명시하여 낙찰자에게 문서로 통지함
으로써 계약이 해지됩니다.
14.1. 대표자 신분증 및 인감도장(사용인감), 대리인일 경우는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한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14.2.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법인은 법인인감증명서) 각1부.
14.3.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1부.
14.4. 폐기물관리법상 자격요건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폐기물허가증) 각 1부.
14.5. 이행(계약) 보증보험증권 각 1부.
14.6.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4.7. 4대보험 지방세 국세 납입(완납)증명서 각 1부.
※ 단. 제출서류중 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할 것.
15.1. 낙찰자는 계약품목을 운반하거나 처리함에 있어 관련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15.2. 낙찰자는 운영사의 승인없이 본 계약과 관련한 목적 외 사용, 권리의 양도, 담보 제공 등의 행사를 할 수 없습니다.
15.3. 낙찰자는 본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운영사로부터 필요한 자료의 제출이나 지시가 있는 때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15.4. 낙찰자는 본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운영사의 소속 임직원에게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
여서는 아니 됩니다.
15.5. 2026년도 처리 예상량은 추정물량이므로 향후 수량증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6. 재활용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재활용품 반출요청 시 즉각 처리하고 즉각 처리하지 않아 현장에 막대한 문제 발생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계약의 해지 참조)
15.7. 폐합성수지는 암롤박스에 담아 보관하며 암롤박스는 낙찰자가 지급한다.
※암롤박스는 40㎥이상 3box이상으로 한다.
16.1.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사업 또는 사업장의 원료나 제조물의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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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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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 입찰 참가자는 ‘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참가 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6.3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 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7.1. 입찰참가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전자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조건, 인터넷 입찰 참가자 준수규칙 등 입찰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7.2. 감량율은 인정하지 않고 계약서상 계약이 종료되어도 계약자의 사정에 의하 여 계약기간을 3개월 내에서 연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단가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감량 발생 시 낙찰자가 자체 비용으로 처리하여야 하며 운영사에 비용 청구 불가)
17.3. 물품은 매수업체에서 자체상차 및 운반조건이며, 사업부지협소로 운영자의 반출
요구가 있을 경우 12시간 이내에 반출 하여야 합니다.
17.4.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홈페이지 : https://www.g2b.go.kr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목동 재활용운영팀 041-523-7797 , mokdong519@naver.com
2025. 12. 09.
천안시 생활자원회수센터
<서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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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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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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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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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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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또는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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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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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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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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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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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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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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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지명)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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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2512 - 00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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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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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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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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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폐합성수지류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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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보
증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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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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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낙찰후 미 체결시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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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리
인
․
사
용
인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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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 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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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첨부:사용인감계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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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지명통지)한 귀 사의 일반(제한․지명)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2026년 폐합성수지 용역 입찰공고문 사항을 모두 이해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1부.
2025년 월 일
신청인 :
연락처 :
(주)목동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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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2>
입 찰 내 역 서
(단위 : 원, ton)
(부가세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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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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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예상량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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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단가(안)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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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금액①×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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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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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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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합성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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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압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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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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