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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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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7729-000 공고일시  2025/12/10 10:01
공고명 2026년 공영주차장 제설용역
공고기관 파주도시관광공사 수요기관 파주도시관광공사
공고담당자 권혜인(☎: 031-950-186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433,000 원
   
배정예산
73,433,000 원
   
추정가격
66,75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공고 제2025-93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2026년 공영주차장 제설 용역> 

2025. 12.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우리 공사에서는 고객, 계약상대자에게 금융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며, 금품 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칭으로 인한 피해 및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공사 

    임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구할 경우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사 홈페이지 (https://www.pajuutc.or.kr/) 고객마당 청렴신고센터(031-950-1821) 

  

 

 

 

 

 

 

 

입찰공고서는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등): 재무회계팀 ☎ 031-950-1866 / FAX 031-957-1910 

사업담당자(용역현장 및 과업 관련 등): 주차관리팀 ☎ 031-909-6315 

 

 

 

파주도시관광공사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공영주차장 제설 용역 

용역현장 

파주도시관광공사 공영주차장 지정 장소(내역서 참조) 

용역기간 

 착수일 ~ 2026. 12. 31. 발주처 요청에 따라 기간 조정될 수 있음 

과업내용 

  과업내용서 필참 투찰 전 반드시 과업내용서 숙지 

총사업비 

금73,433,000원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2025. 12. 10.(수) 11:00 

기초금액 

73,433,000 

입찰서접수 마감일시 

  2025. 12. 16.(화) 11:00 

추정가격 

금66,757,273원 

개찰일시 

2025. 12. 16.(화) 12:00 

부가가치세 

금6,675,727원 

재입찰개찰 

  2025. 12. 16.(화) 15:00 

전산장애 발생 등 개찰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가. 현장 설명   

 별도의 현장 설명은 없으며 투찰 전 반드시 설계서 및 과업내용서를 숙지하고 담당자에게 

 문의해 확인하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담당자: 주차관리팀 ☎031-909-6315)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파주시), 단독계약,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용역계약입니다. 

나. 청렴계약이행 대상으로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입찰참가자격제한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면세사업자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 이후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는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파주시 내에 소재한 업체 

  2)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혹은 건물(시설)관리용역 

     (업종코드:1260)을 등록한 업체로서 용역수행에 필요한 인력 및 장비를 확보하고 지정한 

     시간에 과업내용서대로 수행 가능한 자 

   ※ 과업내용서를 통해 투입 용역 관련 상시 인력 및 장비 면허 보유 등 용역원 요건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 없음 

나. 본 용역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7조에 따른 이용자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른 경쟁입찰참가자격의 등록으 

     갈음합니다. 

 

4. 입찰 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8% 

      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1순자가 자격 미달일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 

     제출에 대한 계약상대자 결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6.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계약은 상생협력법 제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입찰로 본 계약의 

    사업자로 선정 시 대금은 상생결제 계좌로 지급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이전에 공사의 거래은행(NH농협)과 상생결제 이용 약정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이에 대한 안내는 계약부서를 통해 제공되는 ‘상생결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내용서 등 본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은 전자(G2B)로 진행하며,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체결해야 합니다. 계약 

    상대자는 계약금액에 따라 인지세법에 의한 수입인지를 매입하여야 하며, 인지세는 

    우리 공사와 계약상대자가 각각 50%씩 분담합니다.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계약금액(부가세 제외)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 현재 파주시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라 한다) 

     사용료, 각종 공공요금 등의 체납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로 증빙) 

 라.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해 전자입찰 등록투찰이 곤란 경우에는 투찰 마감 

    마감 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하지 않 발생되는 모든 책임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공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본 공고의 입찰결과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 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사항: 재무회계팀(031-950-1866) 

  2) 과업내용: 주차관리팀(☎031-909-6315) 

  3) 전자입찰: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02-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파주도시관광공사 경리관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서약서 

 

   사업건명 :  

 

   사업기간 :  

 

   업 체 명 :    

 

   본인은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안전보건관리 계약특수조건의 내용을 

   이행하고, 소속근로자 및 종사자에 대해 아래의 안전수칙 사항을 

   비롯하여 안전보건관계 법령 및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고 위반 시 그에 

   따른 책임을 인정하며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대표자명 :       (인) 

     

 

 

< 작 업 안 전 수 칙 > 

 

1. 근로자는 사업에 대한 안전지침을 숙지하고 관련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필요시 안전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안전시설 및 작업기구는 사용 전에 점검 

   한다. 

 

2. 근로자는 관리자의 지시사항을 준수하고 작업장 등에서 무리한 임의행동을  

   삼가며, 유류 주변에서는 화기 취급에 절대 주의한다. 

 

3. 근로자는 작업 전과 작업 시 절대 음주를 하지 않아야 하고 작업장 내 담배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서만 피운다. 

 

4. 근로자는 작업 상황을 수시 보고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즉시 작업중지 및 

   응급조치를 실시하며 관계 기관에 신고하여야 한다.  

 

5. 근로자는 작업 주변을 항상 정리정돈하고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하며, 작업 후 

   발생한 폐기물은 업체에서 적법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6. 기타 세부 안전수칙은 산업안전보건 기준에 관한 규칙(2021.11.19.시행) 등 관련 

   규정에 따른다.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