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25-83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안내공고(긴급)
<2026년 도로청소 폐토사(낙엽 등 혼재) 위탁처리 용역>
202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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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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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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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우리 공사에서는 고객, 계약상대자에게 금융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며, 금품 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칭으로 인한 피해 및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공사
임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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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공고서는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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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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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등): 재무회계팀 ☎ 031-950-1866 / FAX 031-957-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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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담당자(용역현장 및 과업 관련 등): 환경순환팀 ☎ 031-909-6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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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도시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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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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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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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도로청소 폐토사(낙엽 등 혼재) 위탁처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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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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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파주읍 통일로 1089-100 환경순환센터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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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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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 ~ 2026. 12. 31. ※ 익년도 차기 단가계약 체결 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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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예정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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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6톤 ※ 연간 처리예정량으로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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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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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43,04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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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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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0.(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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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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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20,952,72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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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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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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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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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2,095,27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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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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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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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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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액입찰(제한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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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입찰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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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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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등 개찰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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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산출내역 및 현장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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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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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물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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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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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금액(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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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담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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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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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6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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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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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3,04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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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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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기물처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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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6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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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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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6,96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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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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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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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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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08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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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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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농복합지역 노면청소시 발생된 폐기물인 폐토사는 도로가 흙·모래, 낙엽, 기타폐기물 등이 혼재되어 있으니,
투찰 전 현장확인 등 폐기물 성상과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 바랍니다.
○ 총액입찰이므로 노면청소 폐토사 위탁처리 톤당 단가산출은 기초단가에 낙찰률을 곱하여
산출한 단가금액으로 합니다.[단, 산출된 톤당 처리단가는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버림(정수형식)]
○ 상기 물량은 예정 물량으로 용역 추진 시 변동될 수 있으며, 용역수행 대가의 지급은 실제
처리한 물량을 기준으로 월별 정산 처리합니다.
○ 노면청소 폐토사 위탁처리에 대한 폐기물처리비 및 운반비는 설계변경의 조건이 아니므로
반드시 용역 현장과의 거리 등 제반 비용을 고려하여 신중히 입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별도의 현장 설명은 없으며, 투찰 전 반드시 과업내용서 및 내역서를 숙지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해 확인하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담당자: 환경순환팀 김창현 ☎ 031-909-6226)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며 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제한적최저가, 적격
심사 대상, 공동도급 허용,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나. 청렴계약이행 대상으로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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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는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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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은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폐기물처리업)에 의한 업종 중 아래의 ①~⑥중 어느 하나를 등록하고 (※ 영업허가증 상의 영업대상폐기물이 과업내용(폐토사)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함)
적법한 자체 수집·운반 능력을 갖춘 업체
① 폐기물 중간 처분업 ④ 폐기물 중간 재활용업
② 폐기물 최종 처분업 ⑤ 폐기물 최종 재활용업
③ 폐기물 종합 처분업 ⑥ 폐기물 종합 재활용업
※ 단, 폐기물 수집·운반업만 등록한 업체는(※ 단독입찰 및 공동수급 대표사 등록 불가)
위의 ①~⑥의 업체와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 2개사 이내로 하며, 대표사는 폐기물 중간·최종·종합 처리업체로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구성하거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열 회사 간
공동 수급체 구성은 불가합니다.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폐기물처리업)에 의한 면허를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
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44조에 의거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4. 공동 수급 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입찰등록 마감전일 18:00까지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각 업체가 공동수급에 대한 협의
완료 후 대표사의 승인을 받아 입찰서 제출 전에 공동수급 협정서를 제출해야 하며,
만약 입찰서를 먼저 제출한 경우 입찰참여자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는
제출 및 승인되지 않습니다. 입찰참여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동수급 분담이행 비율: 공고문상 예정금액(기초금액) 기준으로 분담이행 비율 산정
(단,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정수형식)
5. 입찰 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일반용역으로 예정가격의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대비 86.745%(낙찰하한율)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대상자를 선발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에 의거 폐기물처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3)에 따라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의 사업으로
심사하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신용평가등급 평가시점은 입찰공고일로 하고, 이행실적평가 실적인정범위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폐토사 위탁처리 용역 이행실적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기준금액: 공고문상 예정금액(기초금액)]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받을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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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적격심사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지 제2호 서식)
③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④ 신용평가등급확인서
⑤ 기타 제출서류 각 1부 (별지 제4호 서식, 별지 제5호 서식, 별지 제6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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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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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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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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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0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9.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계약은 상생협력법 제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입찰로 본 계약의
사업자로 선정 시 대금은 상생결제 계좌로 지급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이전에 공사의 거래은행(NH농협)과 상생결제 이용 약정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이에 대한 안내는 계약부서를 통해 제공되는 ‘상생결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내용서 등 본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면세사업자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 이후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 현재 파주시 및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라 한다)에
사용료, 각종 공공요금 등의 체납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로 증빙)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에 따라 인지세법에 의한 수입인지를 매입하여야 하며, 인지세는
우리 공사와 계약상대자가 각각 50%씩 분담합니다.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에는
계약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해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 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의 입찰결과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사항: 재무회계팀 권혜인(☎031-950-1866)
2) 과업내용: 환경순환팀 김창현(☎031-909-6226)
3) 전자입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02-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파주도시관광공사 경리관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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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건명 :
사업기간 :
업 체 명 :
본인은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안전보건관리 계약특수조건의 내용을
이행하고, 소속근로자 및 종사자에 대해 아래의 안전수칙 사항을
비롯하여 안전보건관계 법령 및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고 위반 시 그에
따른 책임을 인정하며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대표자명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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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 업 안 전 수 칙 >
1. 근로자는 사업에 대한 안전지침을 숙지하고 관련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필요시 안전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안전시설 및 작업기구는 사용 전에 점검
한다.
2. 근로자는 관리자의 지시사항을 준수하고 작업장 등에서 무리한 임의행동을
삼가며, 유류 주변에서는 화기 취급에 절대 주의한다.
3. 근로자는 작업 전과 작업 시 절대 음주를 하지 않아야 하고 작업장 내 담배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서만 피운다.
4. 근로자는 작업 상황을 수시 보고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즉시 작업중지 및
응급조치를 실시하며 관계 기관에 신고하여야 한다.
5. 근로자는 작업 주변을 항상 정리정돈하고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하며, 작업 후
발생한 폐기물은 업체에서 적법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6. 기타 세부 안전수칙은 산업안전보건 기준에 관한 규칙(2021.11.19.시행) 등 관련
규정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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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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