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G2B)입찰공고번호 제R25BK01217437-000호
성남도시개발공사 공고 제2025년-321호
2026년 수진역환승주차장 청소관리·시설경비 외주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수진역환승주차장 청소관리·시설경비 외주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다. 용역내용
① 시설경비: 수진역환승주차장 시설경비, 4명(A조, B조 각 2명)
② 청소관리: 수진역환승주차장 청소관리, 5명(주간)
라. 과업의 내용 및 범위(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① 시설경비: 수진역환승주차장 내ㆍ외부의 시설 및 부대시설의 경비업무
② 청소관리: 수진역환승주차장 내ㆍ외부의 시설 및 부대시설의 청소업무
마. 기초금액: 금544,961,000원
(추정가격 금495,419,090원, 부가가치세 금49,541,910원)
① 시설경비: 금240,86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② 청소관리: 금304,09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세부과업은 과업지시서 참조
※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로부터 정산하여 지급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사업으로 확정예산의 범위내에서 계약금액을 변경(조정)할 수 있으며, 또는 예산편성이 안될 경우 계약이 취소(해지)될 수 있음
2. 입찰 및 낙찰자결정: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제출기간: 2025. 12. 10.(수) 12:00 ~ 2025. 12. 16.(화) 12:00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기능을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개찰) 장소 일시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2. 16.(화) 13:00
나. 개찰장소: 성남도시개발공사 경영지원실 입찰집행관 PC
5.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의 각 항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신고 및 경비업법 제4조에 의거 시설경비업무(업종코드: 1164)로 허가를 득한 업체여야 합니다.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92121599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③「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④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고 있는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⑤ 성남도시개발공사 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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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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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 합니다.
다. 조달청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홈페이지: http://www.g2b.go.kr)
6. 입찰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여부는「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전산장애 등으로 투찰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미리 여유있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자의 전산장비 및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전자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8.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 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처리되어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2025.7.18.)】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적격심사 평가기준 및 제출서류
가. 적격심사는「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2025.7.18.)】제3조(평가기준) 제1항 제1호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제6조(평가방법) 에 따릅니다.
나. 적격심사 자료 제출은「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2025.7.18)】제5조(제출서류 및 심사자료 요구 등)에 의거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용역이행실적 합산비율은 시설경비 44.2%, 청소관리 55.8%입니다.
- 분리된 실적 적용방법 : 각 용역별 금액비율 범위 내에서만 인정
- 경비용역, 청소용역 모두 포함된 단일실적은 100% 인정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하며, 당해용역(경비용역, 청소용역) 부분만 인정합니다. (미분리 시 실적 미인정)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2024년 기업경영분석」자료 기준 (N74. 사업시설 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41.34% / 유동비율: 139.52%)
11. 보험료 등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기초금액에 계상된 보험료 등은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 용역의 경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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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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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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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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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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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57,5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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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82,84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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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429,51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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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6,52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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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보험료 등은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1장 제9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의 낙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자는 적정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3.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안내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나.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나.‘해당용역 수행능력평가’에 필요한 제출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한 자는「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제748호(2025.7.18.)】제9조(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에 의합니다.
15.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에 별도 첨부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써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공고를 통하여 안내합니다.
마. 입찰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및 공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됩니다.
바. 성남도시개발공사 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여야 합니다.
사. 경기도 지역개발채권 매입의무 대상입니다. 매입기준은 대금청구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00분의 1.5입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 -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노외주차처 박 관 순 (☎031-725-9432)
○ 계약에 관한 사항: 경영지원실 전 민 주 (☎031-725-9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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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공사는 입찰과 관련하여 불공정행위 및 금품수수, 향응 등을 요구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임직원은 부정부패를 배척하며 깨끗한 공직자상 확립에 노력하겠습니다.
<청렴 상담 및 신고센터>
성남도시개발공사 감사실(031-725-9378~9 / fax 031-725-9497)
☞ 신고자, 협조자 및 자진신고자에 대해서 절대적으로 비밀 및 신분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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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0.
성남도시개발공사 재무관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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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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