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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7599-000 공고일시  2025/12/10 09:30
공고명 (장애인표준사업장 대상) 굿윌 개인기증품 방문수거 및 집하기증품 분류 포장 배송 위탁처리용역
공고기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 수요기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
공고담당자 차정현(☎: 070-7462-90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0 09:00 개찰(입찰)일시 2025/12/1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00,000,000 원
   
배정예산
3,500,000,000 원
   
추정가격
3,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밀알복지재단 공고 제 2025 –  호 

 

 

 

『굿윌스토어 개인기증품 방문수거 및 집하기증품  

분류포장/배송 위탁처리용역』 입찰공고 

(장애인표준사업장 대상/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0. 

 

이 안내서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을 희망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굿윌스토어 개인기증품 방문수거 및 집하기증품 분류포장/배송 위탁처리용역 입찰공고문(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공고 등 첨부파일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44호, 2025. 11. 24.)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 7. 8.)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 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개요 

입찰건명 

굿윌스토어 개인기증품 방문수거 및 집하기증품 분류포장/배송 위탁처리용역 

(제한경쟁 / 협상에 의한 계약) 

사업내용 

개인기증자의 개인기증품 방문수거 및 집하기증품 분류포장/배송 업무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위 업무를 주도적으로 추진할 사업자를 선정 

범    위 

※ 일반과업지시서, 특별과업지시서, 수거웹기능명세서 참조 

용역기간 

계약일로부터 365일 *용역기간은 별도 협의가능 

기초금액 

(총한도) 

금3,500,000,000원 

(금 삼십오억원) 

추정가격 

금3,181,818,182원 

부가세 

금318,181,818원 

공고기간 

2025. 12. 10. ~ 2025. 12. 22. 

 

  나. 사업범위 

   1) 수거통합관리프로그램(‘수거웹’) 기획 및 설계 : 수거웹 기증자용, 관리자용 TMS 관제 가능 

   2) 수거웹 무상지원 및 운영지원(추가/수정/보완 포함) 

   3) 굿윌스토어 개인기증품 방문수거 및 집하기증품 분류포장/배송 위탁처리 

   4) 집하기증품 중 의류(외관상)는 굿윌 1차 분류 작업장 운송, 분류 된 상품의 각 지점별 배송 

   5) 집하기증품 중 비의류 상품은 각 지점으로 배송 

   6) 관리교육 실시(사고예방/보안관계 법규 준수 등)     

   7) 굿윌의 기존 웹 및 앱용 ‘수거통합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업무가 유지되어야 함 

      - 굿윌 SCM 프로그램에 기증데이터 API 연동 기능(모든 기증데이터 매일 업로드)  

   8) 통합 방문수거 물품의 도착지(1차 분류장) 창고 공간 500평 내외 공간을 무상 제공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수거통합관리프로그램 개발 기능명세서 참조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제안서 제출기한 : 2025. 12. 22.(월) 10:00~16:00 해당 일시 외 접수불가 

나. 제출방법 : 직접제출(방문)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불가 

다. 제출장소 :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51길 6-11 문암빌딩 7층] 

 마. 1차 제안서 정량평가 : 2025. 12. 23.(화) ※2차 PT심사 대상자 개별통보 

바. 2차 제안서 기술평가 PT 심사 : 2025. 12. 24.(수) 

 사. 협상적격자 선정 : 2025. 12. 29.(월) 

 아.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진행 

 자. 개찰장소 : 밀알복지재단 총무팀 입찰집행관PC 

 

※ 전자입찰서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에 개찰 진행하며, 심사 방법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계약방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입니다. 

 나.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라 평가위원회를 구성, 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따른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 법정관리 중에 있지 않고 국가, 지방자치단체, 정부출연기관 및 투자기관, 공공기관에 의하여 부정한 업체로 제재 중에 있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고일 현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소프트웨어사업자(1426)와 화물운송주선업(3796). 장애인 표준사업장(5668)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및 동 시행령 제17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로 신고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5조 제1항 7의2호 라목에 의거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2조의4제1항에 따라 인증받은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보유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소프트웨어 컨텐츠 개발, 화물 운송 등 유사사업 관련 사업실적이 있는 자이어야 합니다. 

 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5. 제안서 작성요령 및 제안서 제출에 관한 사항 

 가. 작성요령 및 제출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견적)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보증금 귀속 등: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본 법인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접수된 제안서의 평가는 1단계 기술능력평가(80점)로 사업부서의 정량적 평가심사(20점) 평가위원회의 정성적 평가심사(60점), 2단계 가격평가(20점)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만, 종합평가결과 70점 미만은 협상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협상기준에 의거 협상기준에 의거 평가순위 1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다만, 계약자는 계약의 특성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상적격자 대상점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제안요청서를 수용하여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계약일 7일 이전까지 운용 가능한 상태의 ‘굿윌 수거통합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계약일부터 수거 업무에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방문수거 외에 기증센터택배기증캠페인기업기증 분야를 포함하는 기증품 등록 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이러한 모든 기증데이터는 매일 단위로 SCM 프로그램으로 API 연동시켜줘야 된다. 

 마. 2026년 1월 1일부터 방문수거 되어지는 모든 물량의 집하를 위한 약 500평 규모의 창고(터미널) 거점을 가동할 수 있어야 한다.  

 바. 모든 협상 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사. 계약담당자는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해당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해야한다. 

 

8.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대상이며,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전자입찰 특수조건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기타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일반과업지시서, 특별과업지시서, 수거웹기능명세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과업 지시서를 따르며,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됩니다. 

 다.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으며, 모든 서류는 평일 근무시간(10:00~16:00) 내에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 우편, 팩스, 택배 등의 접수는 불가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마.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1. 입찰 관련 문의 

  가. 입찰에 관한 사항: 굿윌본부 입찰담당 (☎ 02-6411-3693)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12. 10.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