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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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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6672-000 공고일시  2025/12/09 17:53
공고명 영등포구 통합 신청사 건립 전기설계 감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공고담당자 정혜정(☎: 02-2670-319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0,995,000 원
   
배정예산
170,995,000 원
   
추정가격
155,45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재무공고 제2025-200호 

용 역 입 찰 공 고 (재공고) 

(영등포구 통합 신청사 건립 전기설계 감리용역)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6 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영등포구 통합 신청사 건립  전기설계 감리용역 

과업내용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450일 

(15개월) 

기초금액 

170,995,000 

추정가격 

155,450,000 

부가가치세 

15,545,000 

 

※ 제한경쟁입찰,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2.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영등포구 통합 신청사 건립 전기설계 감리용역 

 나. 시행기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미래공간과) 

 다. 공사규모: 지하5층, 지상20층/ 연면적합계 72,258.54㎡/2개동 

  - 동별 규모 (건축설계에 따라 건축규모는 변경될 수 있음) 

구분 

①당산로3가 385(대지 7,498㎡) 

②당산로3가 370-4(대지 2,940㎡) 

연면적 

58,817.45 

13,441.09 

규모 

지하5층, 지상20층 

지하1층, 지상11층 

용도 

구청, 구의회, 어린이집 등 

보건소, 커뮤니티센터 등 

 

 라. 과업내용: 과업내용서 참조 

 마. 용 역 비: 금170,99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5개월 

  ※ 일정에 따라 용역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공고기간 

 2025.12.9. ~ 12.15.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12.11. 10:00 ~ 12.15. 10:00 

개찰일시 

 2025.12.15. 11:00 

개찰장소 

  영등포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영등포구 당산로 123 영등포구청 5층 재무과)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서 다음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등기부상 본점 소    재지)가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    소재하고 있는 업체 

 나.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규정 및 동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의하여 전력시     설물의 종합설계업을 등록한 자(업종코드 1105)이거나 특급기술인 3인 이상을 보    유한 전력시설물설계업자 또는 특급감리원 3인 이상을 보유한 전력시설물         공사감리업자로 시·도지사에게 확인을 받은 자(업종코드 7117)(단, 특급기술인 3인    및 특급감리원 3인 중에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전기분야의 기술사 1명 이상이    각각 포함되어야 함) 

    ※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현재 위 자격을 보유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다. 용역특성 상 단독입찰만 가능하며, 「영등포구 통합 신청사 건립 전기설계용역」  

     낙찰자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라. 본 용역은 하도급 할 수 없음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2025.12.12.(금) 18:00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용역으로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부터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2] 4.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거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다.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에 의거 평가하며, 재무평가 선택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최근년도 경영분석 M71-73“전문,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경영상태 평균비율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유효하지 않을 경우에는 최저등급 처리합니다. 

 라.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된 해당 분야의 용역이행실적[인정범위(추정가격 : 금155,450,000원) 전기설계감리]으로 평가하며, 관련 협회나 발주처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적격심사서류 제출시 이행실적의 평가는 실제 사업부서인 영등포구청 미래공간과에서 최종 판단·결정하므로,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는 발주부서인 미래공간과 김하영 주무관(☏02-3457-7233)의 실적 확인(실적금액명기 및 기명 날인)을 받은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재입찰사유 발생 시 별도의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은 나라장터 상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자세한 사항은 첨부 사항이나 영등포구  

  미래공간과(☎ 02-3457-72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    급적 5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    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자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    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 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입찰자용 이용약관」 

    -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호제1항제16    호에 따른 개인 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    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    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    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공고문, 과업내용서에 명시된 내용의 해석이 애매하거나 다를 경우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결정에 따릅니다. 

  

    ※ 사업문의: 영등포구 미래공간과 김하영 주무관(☏ 02-3457-7233) 

    ※ 계약문의: 영등포구 재무과 정혜정 주무관(☏ 02-2670-3197)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조달전자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9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담당관(☎02-2670-3010)에 공익(부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 

 드립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영등포구청에서 시행하는 ‘영등포구 통합 신청사 건립 전기설계 감리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ㆍ고용안정ㆍ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