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 제25 – 33(2)호
용 역 입 찰 공 고
(전자입찰, 변경, 긴급)
1. 건 명 : 2026년 구내식당 위탁운영 용역
2. 용역개요
가. 추정가격 : ₩8,818(부가세 별도)
나. 예비가격기초금액(단가총액) : ₩9,700(부가세 포함) ← 투찰기준 금액
※ 본 계약은 단가경쟁에 따른 급식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식단가가 고정된 계약입니다. 가격입찰서 작성화면에서 계약체결 금액(단가기준)인 단가총액 금액(9,700원)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금액으로 계약 체결 후 실제 식수인원에 따라 매월 정산 및 청구하는 단가계약입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용역기간 : 2026년 01월 05일부터 2027년 01월 04일까지
※ 발주사 시행 구내식당 만족도 조사결과[조사평균 보통등급(70%)이상]에 따라 계약기간 연장(1년) 가능
라.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 참조(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참여업체에게 있음)
3.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단가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나라장터)
4.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에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기준 「식품위생법」 제37조에 의한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 [업종코드 1450] 으로 등록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1년 이상 단일사업장 중식 기준 1일 식수인원 70식 이상의 구내식당 위탁운영 완료 실적 증빙을 객관적인 서류로 제출할 수 있는 업체(단, 학교·병원·군부대·사회복지시설은 제외하되, 병원 환자식이 아닌 일반직원식은 인정)
라.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상기 입찰참가자격 모두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5. 공동수급 및 하도급 : 불허
6. 낙찰자 결정 및 숙지사항
가. 제안심사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1차 + 2차 + 3차 평가 합산 점수 최고득점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후 협상을 통하여 위탁운영자로 결정
※ 1차 평가(제안서 평가) → 2차 평가(제안서 발표) + 3차 평가(임직원 설문조사)
※ 1차 평가 평가 후 상위 3개 업체 통과 및 개별 통보
※ 2차, 3차 평가 : 긴급발주건으로 2차, 3차 평가 동시 진행
※ 1차(30점) + 2차(40점) + 3차(30점) = 총점 100점
※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협상순서는 3차 평가 임직원 설문조사 점수가 높은 제안업체를 선순위자로 하고, 3차 평가 임직원 설문조사 점수가 동일한 경우 2차 제안서 발표 점수가 높은 제안업체를 선순위로 함
나.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의거 심사 시 우리회사「협력업체 종사자의 안전·보건확보 이행지침」별첨1 (업체의 평가·선정 기준) 평가를 시행하며, 해당 평가를 거부하거나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안전보건관리계획서 미제출, 최근 2년 중 어느 한 해라도 동종동규모 평균 재해율 초과 시 등) 낙찰처리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차순위자 평가 후 기준 충족 시 낙찰처리 할 수 있음
다.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평가기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7. 입찰 진행 일정(안)
가. 2025. 12. 19.(금) 11시 : 입찰참가자격서류 및 제안서 제출 마감
나. 2025. 12. 22.(월) 14시 : 1차 평가[제안서 평가]
다. 2025. 12. 23.(화) 10시 :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및 3차 평가(설문조사) 시작
라. 2025. 12. 26.(금) 10시 :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
마. 2025. 12. 26.(금) 11시 : 전자입찰서 개찰[안산도시개발(주) 업무지원팀 입찰집행관PC]
바. 2025. 12. 26.(금) 14시 : 2차 평가[제안서(운영계획) 발표]
사. 2025. 12. 26.(금) 16시 : 3차 평가(설문조사) 마감
아. 2025. 12. 29.(월) 14시 : 최종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 본 계약은 단가경쟁에 따른 급식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식단가가 고정된 계약입니다. 가격입찰서 작성화면에서 계약체결 금액(단가기준)인 단가총액 금액(9,700원)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참가자격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접수마감일시 : 2025. 12. 19.(금) 11시
나.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접수 불가, 공휴일 제출 불가)
- 제출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첨단로 670 안산도시개발(주) 3층 업무지원팀
다. 제출서류(제출서류 사본인 경우 ‘원본대조필’ 확인·날인)
1) 입찰참가자격서류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사업자등록증 1부
-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사용시, 원인감날인) 1부
- 위탁급식영업 신고 필증 1부
- 산업재해율조회결과서(최근 2개년) 1부
-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 4대 보험 완납증명서 1부
- 담당자 명함
2) 제안서 및 관련 서류
- 입찰 참가 신청서 1부(당사 양식 붙임1)
- 제안서 및 각종 증빙서류 1부(당사 양식 붙임2) : 제안서 작성 지침에 따라 작성
※ 제안서 11부 제출 : 원본 1부(업체명 표기), 사본 10부(업체명 삭제), 컬러 인쇄
※ 제안서 수록된 USB 1개(사업수행능력/운영계획 파일 각 1개로 분리, 업체명 삭제 필수)
- 제안사 일반현황 1부(당사 양식 붙임3)
- 단체급식 위탁운영 실적(요약) 1부(당사 양식 붙임4)
- 단체급식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각 1부(당사 양식 붙임5)
- 식단가 구성비(식단가 중 재료비의 비율 포함), 식단가 산출내역서, 월간(4주) 식단 구성표(중식+샐러드 포함 1식 단가 9,7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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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준공실적증명서는 발주처(공공기관) 직접출력본(발급번호 포함)도 인정함
※ 민간기업 실적의 경우 계약서, 세금계산서, 발주처 담당자 연락처 제출
※ 준공실적증명서상 1일 식수인원이 반드시 확인되어야함
※ 하도급 실적은 인정 불가
※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결과서 :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서 조회·출력 가능
※ 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 기준에 부합 여부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별도의 보완 요청 없이 자격 미달로 처리되며 개별 연락은 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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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제출서류는 90일 이내 발급한 것이어야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을 반드시 확인·날인하여 제출
※ 제안서 작성 및 서류는 제안요청서 참조
※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1회에 한해 보완을 요구할 것이며,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외하고 평가합니다. 따라서 최초 제출서류로 평가가 가능하도록 확인 후 제출 바랍니다.
9.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평가일시 : 2025. 12. 26.(금) 14시
※ 평가일정 등은 발주자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평가일정에 따라 개찰일시 또한 변경될 수 있음
나. 평가장소 : 안산도시개발 주식회사 신관 3층 대회의실
- 평가대상업체는 13시 30분까지 안산도시개발 주식회사 신관 4층 대강당에 입실 완료 후 제안서 발표 등록을 해야 함(3인 이내)
다. 준비물 : 발표참여자(발표자, 답변자 등)의 재직증명서 각 1부 및 신분증 지참
라. 발표시간 : 30분 이내(발표 15분, 인터뷰 15분 포함)
마. 발표순서 : 당일 추첨에 의해 순서 결정
※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 상당)을 현금으로 우리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무효 : 우리회사 입찰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해당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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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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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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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기 타
가. 입찰자는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우리회사 계약사무처리규정 및 지침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본 계약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관련사항 : 업무지원팀(031-489-1203)
- 계약 관련사항 : 업무지원팀(031-489-1226)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08일
안산도시개발주식회사 대표이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