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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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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6428-000 공고일시  2025/12/09 17:21
공고명 2026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차량 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교육연수원
공고담당자 이영인(☎: 033-640-95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508,260 원
   
배정예산
14,508,260 원
   
추정가격
13,189,3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공고 제2025-19호그림입니다. 

 

 

2026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차량 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9.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분임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그림입니다.그림입니다. 

 • 홈페이지: http://gwe.go.kr/공감‧소통‧청렴/신고센터/부패/공익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감사관 

                      (☎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우측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2026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차량 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나. 용역현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초당동, 병산동) 지정 장소 

  다. 용역기간: 2026. 1. 1.~2026. 12. 31. 

  라. 규격: 45인승, 2019년 이후 출고된 차량 

  마. 구매예정금액: 금41,846,320원(연수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바. 기초금액: 14,508,260원(부가세 포함 및 부대비용(도로비, 주차비 등) 일체 포함) 

               <품목별 기초금액은 붙임의 산출조서 참조> 

  바.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1. 10:00 ~ 2025. 12. 15. 14:00 

  사. 개찰일시: 2025. 12. 15. 15:00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전자견적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제출입니다.  

  나. 품목별단가내역에 의한 제한적 최저가 소액수의단가견적제출(지역제한)입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3. 전자견적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견적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 운송버스는 계약회사 소유의 차량이어야 하고,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라. 본 견적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에 따라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공동계약과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4. 전자견적제출 참가 자격 제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하며, 구입물품의 품질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하도급을 주는 업체는 입찰 참가를 제한합니다. 

  나. 각종 기관 및 관련단체에서 실시한 각종 검사 및 단속에서 부적합업소로 판명된 업체는 입찰참가를 제한합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며, 반드시 붙임의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 제출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6. 전자견적제출 참가 신청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7. 전자견적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견적 제출기간: 2025. 12. 11. 10:00 ~ 2025. 12. 15. 14:00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연기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전자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견적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제출 참여자는 참가 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제출로 처리됩니다. 

    2) 특히, “견적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은 무효견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견적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 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5. 15: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견적 제출을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총무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별표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 점검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울러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해당 서약서 및 점검표를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2. 전자견적제출 유의 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기타 입찰·계약관련 규정에 필요한 모든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대표자가 서명하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 사항 

  가. 공고, 집행 및 계약체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총무부(☎ 033-640-9555) 

  나. 견적 제출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당해 견적 제출자는 입찰유의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라.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 및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홈페이지(https://geti.gwe.go.kr/)에 게재하였으며,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입찰정보-물품-기초금액, 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바.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기관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장 귀하 

 

 

 

수급업체 안전보건 점검표 

 

□ 기관명: 강원특별자치도교육교육연수원 

□ 작업명: 차량 임차 용역 

□ 점검일자:  

연번 

점검항목 

점검내용 

점검 결과 

 

아니오 

1 

유해·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기관(학교)은 업체에 작업장의 위험성을 안내하여 작업 중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안전대책을 마련하도록 주지시켰습니까? 

 

 

2 

운행 전 안전교육 

기관(학교)은 업체에 근로자의 음주운전 금지, 제한속도 준수 등 운행 전 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주지시켰습니까? 

 

 

3 

차량 안전성 확보 

기관(학교)은 업체에 차량 안정성 확보를 위한 운행 전 점검내용 적정성 여부를 확인하고 운행하도록 주지시켰습니까? 

 

 

4 

비상대책 

기관(학교)은 업체에 사고 발생 시 비상연락망 등의 연락체계를 구축하도록 주지 시켰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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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점검사항 확인서 

□ 업체명:  

기관으로부터 위 점검사항에 대하여 안내(주지)받은 사실이 있으며, 주지받은 점검내용과 같이 이행하겠습니다. 

 

작성자   소속:                       성명: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