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 공고 제2025-52호
2026년도 검체검사 위탁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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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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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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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업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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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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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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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어린이병원 검체검사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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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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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1. 1. ~
’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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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종
(품목내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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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880,000원
(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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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독이행, 제한경쟁입찰(총액), 제한 최저가 낙찰제(낙찰하한율 87.745%), 적격심사제
※ 과업지시서 반드시 숙지
※ 투찰금액은 각 품목별 단가와 예정수량의 곱을 합산한 금액으로 총액입찰
※ 계약 단가의 결정은 낙찰금액(총액)에 대한 물량내역서 단가를 계약단가로 합니다.
※ 낙찰업체는 계약 시 반드시 예상수량에 대한 단가를 명시한 물량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입찰금액과 일치되어야 함)
※ 본 계약은 단가계약으로 기초금액은 예상수량에 따라 산출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수량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의거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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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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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9.(화) ~ 2025. 12. 1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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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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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0.(수) 10:00 ~ 2025. 12. 15.(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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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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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4.(일)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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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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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5.(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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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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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원무과 입찰집행관 PC
(서울시 서초구 헌릉로 260, 동관 2층 원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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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로써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 검체검사 위탁에 관한 기준 제3조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검체검사수탁업(업종코드:1447)]으로 등록한 업체
다. 24시간 진단검사의학 검사실 운영 및 응급검사 시스템 구축 업체
라.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로써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한 업체
- 입찰업체는 아래의 자격(①,②,③,④)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담당자 e-메일로 제출 후 담당자에게 수신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입찰 무효자로 간주합니다.
- 제출기한: 2025. 12. 10.(월) 12:00까지
- 담당자: 박순창 주무관(psc@seoul.go.kr, 02-570-8017)
① 업체에 상주하는 임상병리사 50명,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5명, 해부병리과 전문의 2명 이상 이상인 업체 ‣ 직원 현황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② 대한진단검사정도관리협회 정도관리 우수업체 ‣ 증명서
③ 진단검사의학과 및 대한병리학회 인증업체 ‣ 증명서류
④ 국내 및 국외(CAP) 정도관리 참여 및 양방향 Interface 가능한 업체(인터넷상 검사결과 실시간 확인 및 출력 가능, Interface 소요비용 부담) ‣ 확인 가능 서류
마. 서울시 및 국가 기관에 의해 부정당업체로 제재 중에 있지 않은 업체
※ 본 사업은 단독 이행만 허용되며, 입찰 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2인 이상 입찰참가 업체가 참가하는 입찰로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점수가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개찰 후 적격심사대상자에 적격심사대상통보서가 개별통지되며, 적격심사대상자는 제출서류(적격심사신청서 등)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7일 내 전자 송부하여야 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는 낙찰 가능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선정되므로 선순위에서 심사결과 “적격” 판정을 받아 낙찰자가 결정되면, 차순위 업체에게 적격심사 자료를 받지 않습니다.
※ 단, 행정 소요일수를 감안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예정가격 이내 입찰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적격심사 가능
다.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에 따릅니다.
마. 적격심사 관련 모든 사항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 비영리법인은 당해용역 수행능력(경영상태)을 신용평가등급으로 판단
5.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6.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시설공사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진료부 박 순 창(☏ 02-570-8017)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원무과 성 준 오(☏ 02-570-811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