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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6356-000 (유찰) 공고일시  2025/12/09 16:58
공고명 2026년 무인민원발급기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파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파주시
공고담당자 채지영(☎: 031-940-43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246,000 원
   
배정예산
105,246,000 원
   
추정가격
95,67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파주시 공고 제 2025-3413호 

 

용역(2인 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무인민원발급기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내용: 통합민원발급기 45대 유지보수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금105,246,000원(부가세포함)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 기초금액은 2026 1. 1.~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 본 공고는 기술지원 협약 체결 건으로 투찰 전 기술지원협약서(가격 등), 공고서 및 과업지시서의 상세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 및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 전자견적, 총액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3. 견적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제출기간 : 2025. 12. 11.(목) 10:00 ~ 2025. 12. 15.(월) 10:00 

  나. 개  찰  일  시 : 2025. 12. 15.(월) 11:00 

  다. 개  찰  장  소 : 파주시 입찰집행관 PC 

  라. 재 입 찰 개 찰 : 2025. 12. 16.(화) 11:00 (별도 통보 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 자격 (공동수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으며, 아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 유지보수에 해당하는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본 용역은 제조사(기술지원사)와 파주시 간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 발급 가능 여부를 협의 및 제반 조건 등을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위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시, 제조사(기술지원사)가 발급한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하여야하며, 기한내 미제출시 차순위 순으로 넘어갑니다. 

   - 기술지원 확약 : ㈜에니텍시스, 한국타피㈜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다. 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입찰참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준공(완료)된 단일 건으로 4,000만원 이상(부가세포함)의 무인민원발급기 유지보수 용역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증명 제출 안내 ] 

  제출기한: 2025. 12. 12.(금) 18:00까지 

  제출방법: 이메일(ggetnib79@korea.kr) 제출 

  제출문의: 파주시청 민원여권과 박경희 주무관(☎031-940-4202) 

  유의사항 

   - 실적증명서 제출 후 담당자(박경희 주무관)에게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미제출 업체, 제출기한 이후 제출한 업체 또는 송신 확인을 거치지 아니한 업체는 개찰사전 판정에서 제외됩니다. 추후 낙찰자는 계약 시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발주처에서 발급받은 서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 내역 및 인정 여부에 대한 판정은 사업부서(민원여권과) 의견에 따릅니다. 

 

  마. 본 사업은 안정적인 용역수행을 위해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으로 견적제출한 자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낙찰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릅니다. 

 

 

8.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본 견적제출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업체는 계약 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공동인증서 제외)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전자 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 IP(Internet Protocol)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견적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자.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낙찰자는 「파주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서’ 원본을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하고,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 기타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업내용 : 파주시 민원여권과 박경희 주무관(☎031-940-4202)  

    ○ 계약사항 : 파주시 회  계  과 채지영 주무관(☎031-940-4335) 

    ○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9. 

 

 

파 주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