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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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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5708-000 공고일시  2025/12/09 16:55
공고명 2026년도 공중화장실 청소 위탁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김포시 맑은물사업본부 수요기관 경기도 김포시 맑은물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원종현(☎: 031-5186-44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1,300,000 원
   
배정예산
111,300,000 원
   
추정가격
101,181,818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0123그림입니다. 

주    소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로 152  

홈페이지 : http://water.gimpo.go.kr/        

 

 

용역입찰공고 

 

 

ㆍ입찰공고번호 : 김포시맑은물사업본부 하수과 공고 제2025-42호 

  ㆍ전자조달공고번호 :R25BK01215708-000 

  ㆍ공   고   명 : 2026년 공중화장실 청소 위탁관리 용역 

  ㆍ입찰마감일시 : 2025. 12. 17. (수) 10:00 

  ㆍ수 요 기 관 : 경기도 김포시 맑은물사업본부 하수과 

본 공고서는 김포시 맑은물사업본부가 집행하는 입찰공고에서 입찰자가 숙지하고 수하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공고서 및 첨부된 규격서와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향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거나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김포시맑은물사업본부 하수과 원종현(☎ 031-5186-4494) 

과업 및 규격문의 : 김포시맑은물사업본부 하수과 홍준서 (☎ 031-5186-4514) 

 

 

 

김포시 맑은물사업본부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용역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공중화장실 청소 위탁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12. 31.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111,3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용역비는 2026. 1. 1.~2026. 12. 31. 기준으로 책정되었으며, 착수일이 2026. 1. 1.이후인 경우 실제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대금을 지급합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3. 입찰(개찰)집행 일시 및 장소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2.(금) 10:00 

2025. 12. 17.(수) 10:00 

2025. 12. 17(수) 11:00 

김포시맑은물사업본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7:00(개찰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별도 통보 없음)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주된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로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 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바. 조달청 전자입찰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입찰 참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전일이 공휴일 및 토요일인 경우 직전 평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99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단순노무용역 적용) 의거 적격심사 후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 

    1)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가) 재무비율 평가 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자기자본비율 32.78%, 유동비율 118.99%) 

      나) 경영상태 중 신용 평가 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2) 입찰가격 평가는 단순노무용역 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때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의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 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         용역의 경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위 : 원)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2,893,653 

2,279,555 

295,202 

5,358,616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해당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임금에 관하여 계약 체결 시 산출근거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청구 시 입금내역(이체확인증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본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8. 안전보건확보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업체는 계약일부터 착수일 전까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표]안전 보건 수준평가에서 발주부서의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가. 보증금의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의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법령,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 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대금청구시에는 청구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 

   ▪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 하수과(☎ 031-5186-4514) 

   ▪ 계약에 관한 사항 : 하수과(☎ 031-5186-4494) 

입찰공고서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시방서(규격서),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8.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위 규정 등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신 개정규정을 반영합니다. 

 

<자료검색>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규정】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 등에서 각각 검색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9. 

 

 

김포시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