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공고 제2025 –24호
2026년도 학생교육문화회관 설비관리용역 입찰 공고
|
* 본 입찰 공고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 배정 전의 계약(입찰 공고)으로 지방의회의 2026년도 세출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계약이 2026. 1. 1. 이후 체결될 경우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
「2026년도 학생교육문화회관 설비관리용역」계약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0조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9일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분임재무관
===========================================================
|
|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
|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학생교육문화회관 설비관리용역
나. 용역인원 : 3명(전기설비관리 1명, 기계설비관리 2명)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년간)
라. 기초금액 : 금 156,240,000원(부가세 포함)
마. 용역내용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바. 입찰서제출기간 : 2025. 12. 9.(화)[17:00] ~ 2025. 12. 17.(수)[10:00]
사. 개찰일시 : 2025. 12. 17.(수)[11:00]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인천광역시)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나. 청렴계약대상 입니다.
다.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라.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대상입니다.
마. 공동수급 불가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건물(시설)관리용역(1260)과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7144)]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인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조달 계약)에 따라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위의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 참가 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 한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서 제출이 연기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기한 내 완수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4장 용역 계약 일반조건에 의거 우리 회관에서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7.(수)[11:00]
나. 개찰장소: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입찰집행관 PC
7.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5-257호, 2025. 6. 26.) 제5조 제1항 제2호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를 적용합니다.
나. 입찰 집행 후 낙찰 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하는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는 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대상자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우리 회관 통보에 따라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제출서류 및 심사자료 요구 등)에 의거 입찰자가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부적격업체로 처리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정당한 이유 없이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서류 제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심사를 포기한 입찰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예정가격 대비 87.99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제출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이 85점 미만인 경우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 순서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사업자등록증 포함)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특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 또는 입찰자(법인은 대표자)가 대리인을 통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로서「계약집행기준」제2절 “7-나”에 따른 대리인이 아닌자가 한 입찰이나 대리권 없는 자가 한 입찰은 무효처리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0.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대상 용역입니다.
나. 위 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 7. 8.) 제1장 입찰 및 계약일반기준 제9절에 의거 사후정산합니다.
|
국민연금보험료
|
국민건강보험료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퇴직급여충당금
|
|
4,835,520원
|
3,659,760원
|
480,720원
|
8,483,640원
|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작성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
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 입찰의 최종낙찰자(계약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으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고, 이를 근거로 하여 근로자와 근로계약서를 체결한 후 그 사본을 우리 회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2025년중소제조업 직종별 임금조사 보고서 노임단가 적용)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지침 준수 이행
가. 적격심사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지침」에 의거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 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
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라.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 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
내역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 내역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회계예규 등)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 규정 및 과업지시서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 공고서, 과업지시서 및 계약 관련 규정 등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 공고는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내용 중 의문 사항이 있으면 아래 보충정보 제공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용역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용역의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사.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체결 : 총무부 경리팀 (☎032-760-3421)
나.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 : 총무부 시설팀 (☎032-760-3431)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총무부(☎ 032-760-3421)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www.ice.go.kr →전자민원→신고/상담→공익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