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구로구 공고 제 2025-2168호
용역 입찰공고
2025.12.09.
|
|
< 유의사항 >
|
|
|
|
|
|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구로구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용역계약 특수조건·일반조건 등 관련 규정과 본 공고문, 입찰조건 및 유의서 등을 반드시 숙지한 후 참여해 주시길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 책임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구청사 청소 및 위생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01.01.~ 2026.12.31.(12개월)
다. 용역개요 : 자세한 사항은 붙임 “과업지시서 및 용역계약서” 참조
○ 근무인원 10명
라. 용역금액 : 금548,444,000원(금오억사천팔백사십사만사천원)
○ 기초금액 : 금548,444,000원(추정가격 498,585,455원 부가가치세 49,858,545원)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구로구의회의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0.(수) 10:00 ~ 2025.12.17.(수) 10:00
나. 개 찰 일 시 : 2025.12.17.(수)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확인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 구로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적격심사(단순 노무에 의한 용역) 대상이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용역임.
나. 제한경쟁(지역,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단독이행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 함)을 활용한 전자입찰 대상임.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나.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로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9조, 제10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 분류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해당증명서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공동수급 불허(단독이행)
5. 입찰참가 수수료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나.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하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구로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입찰참가)
가. 나라장터 지문보안토큰 사용의무 폐지[2024.1.1., 지문등록 (추가등록 등) 업무 종료]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가 있으므로 각 조달업체는 상세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에 문의.
나. 입찰서의 제출(입찰참가)은 반드시 공고서에 지정된 아래 기간 내에 조달청 g2b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15개 복수예비가격은 투찰마감 후에 예가랜덤저장 방식을 선택하여 작성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이상인 용역]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7.745%) 직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순으로 심사하여 평가결과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해 용역 수행능력의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성(준공)된 「건물청소용역」 계약이행실적으로 평가하며, 적격심사 세류 제출 시 용역실적증명서를 사업부서 담당자(총무과 이진우☎02-860-3371)의 확인(날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당해용역 수행능력의 경영상태는 신용평가·재무비율·종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항목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만 개별통보하고 낙찰부적격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서울계약마당 문서자료실 (http://contract.seoul.go.kr)에서 확인 가능.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수행능력(경영상태)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수행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계약내역서 작성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 가능
|
국민건강보험료
|
국민연금보험료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퇴직충당금
|
|
금12,205,021원
|
금16,126,245원
|
금1,580,550원
|
금28,291,658원
|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총무과 이진우 ☏02-860-3371)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준공(기성)검사 시 정산한 준공(기성)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노무비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업체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 관련 규정, G2b이용약관, G2b 조달업체안내서, 사용요령 및 본 용역입찰공고, 청렴계약이행을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서울특별시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등의 제반 내용을 숙지․준수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 규정은 조달청 사이트의 “법령정보-고시” 및 행정안전부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지방계약, 회계예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고일 현재 기준 자료)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라. 문의사항 안내
○ 사업 관련 사항 - 구로구청 총무과 이진우 ☏02-860-3371
○ 입찰, 계약에 관한 사항 - 구로구청 재무과 양세미 ☏02-860-2214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입찰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
구 로 구 (분 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