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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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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5997-000 공고일시  2025/12/09 16:22
공고명 2026~2028년 강동구 생활폐기물 재활용 처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고담당자 한수정(☎: 02-3425-54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19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9 17:00 개찰(입찰)일시 2026/01/19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700,000,000 원
   
추정가격
2,7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강동구 재무공고 제2025-188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2028년 강동구 생활폐기물 재활용 처리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 ~ 2028. 12. 31. 장기계속(3년) 

  다.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금액: 금2,700,000,000원(금이십칠억원) ※ 부가가치세 면세 

연 도 

계약물량 

단가 

계약금액 

2026년(1차: 착수일 ~2026.12.31.) 

4,500톤 

200,000원 

900,000,000원 

2027년(2차: 2027.1.1.~2027.12.31.) 

4,500톤 

200,000원 

900,000,000원 

2028년(3차: 2028.1.1.~2028.12.31.) 

4,500톤 

200,000원 

900,000,000원 

합 계 

13,500톤 

200,000원 

2,700,000,000원 

 

본 입찰(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용역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의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강동구 자원순환센터 지하 압축장(서울특별시 강동구 아리수로87길 272)에 현장 방문하여 폐기물 성상, 출입 이상 유무 등 작업 현황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현장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장 방문 문의: 강동구청 청소행정과 유승근, 서성호 ☎02-3425-5872) 

 

  마.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2025. 12. 9.(화) ~ 2026. 1. 19.(월) 

  사. 입찰참가신청서 및 사업제안서 제출 

구 분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제안서 평가일 

일 시 

2026. 1. 19.(월) 09:00 ~ 18:00 [점심시간 12:00~13:00 접수불가] 

2026.  

1. 28.(수) 

14:00 (예정) 

장 소 

재무과 

(강동구 성내로 25, 본관 5층), 

담당 한수정 

청소행정과 

(강동구 동남로 960, 강동리앤업사이클플라자 3층), 

담당 유승근, 서성호 

신청대상 

입찰참가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 소지) 

 

입찰참가신청서를 재무과에 제출하여 접수한 후 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가격제안서는 반드시 밀봉)는 청소행정과에 제출하며 방문접수만 가능(우편, 팩스 등 접수 불가) [점심시간 12:00~13:00 접수 불가] 

※ 재무과와 청소행정과 간 거리가 상당하므로 미리 소요시간을 확인하여 제출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낙찰될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1)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의 허가를 득한 업체 

    2)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처리를 위하여 입찰참가자격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3) 본 계약은 단독이행 허용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에 응모할 수 없습니다. 

       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휴·폐업 및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와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나. 입찰참가 제한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 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3.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관련 

  가. 입찰참가 등록서류 (※ 순서대로 정렬하여 재무과로 제출) 

입찰참가 등록서류 

비 고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 제출시 대리인 기재 

서식 1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1부  

서식 2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발급,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도장을 지참하며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도 제출 

서식 3 

보안각서 1부 

서식 4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서식 5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서식 6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서식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사본 1부  ※ 변경내역, 행정처분내역 모두 포함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등)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모든 서류는 사본인 경우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나. 제안서 제출서류 (※ 순서대로 정렬하여 청소행정과로 제출) 

구 분 

제안서 제출서류 

비 고 

기술능력 

평가 

서류 

접수증 

제출증 및 접수증 1부 

서식 8 

정량적 

평가 

② 업체 제출 공문 1부 

 

정량적 평가 표지 1부  

서식 9 

납품실적 확인서 1부  

서식10 

납품실적 증빙자료 1부  

 

이행실적 확인서 1부  

서식11 

이행실적 증빙자료 1부  

 

주변저감설비 사진 1부  

 

방진설비 공인 인증서 사본, 설비 설치 사진 각 1부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기업신용평가서 1부 

 

국세, 지방세 납세 증명서 각 1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안전·보건 조치계획서 1부  

 

정성적평가 

정성적 평가 표지 1부   

서식12 

제안서 8부 ※ 1부는 업체명 기재, 7부는 업체명 미기재 

 

제안요약서(PPT자료) 8부  ※ 1부는 업체명 기재, 7부는 업체명 미기재 

 

16 파일저장장치 USB(PPT 자료) 1식   

 

가격평가 

17 입찰 가격제안서 1부  ※ 세부산출내역서 첨부하여 밀봉 후 인감 날인 

서식13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모든 서류는 사본인 경우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다. 제출방법 및 기타사항 

    1)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직접 방문제출(우편, 팩스 등 제출 불가)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하고, 대표자의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2) 대리인 제출 시에는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신분증 및 도장 지참 

       제출자는 참가업체 해당 제안업체 직원이며, 직원임을 증명하는 서류 지참 

    3)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강동구에서 추가 자료 제출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하며, 제출 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 

    5)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사본 서류에는 업체대표자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7) 입찰참가자는 입찰안내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특수조건 등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8)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으며 제안사 부담임 

 

4.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평가 

구 분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제안서 평가 

일 시 

2026. 1. 19.(월) 09:00 ~ 18:00 [12:00~13:00 제외] 

2026. 1. 28.(수) 14:00 (예정) 

장 소 

청소행정과 (강동구 동남로 960, 강동리앤업사이클플라자 3층)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5. 낙찰자 결정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에 의거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와 협상 절차를 통해 선정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결과 합산점수[기술능력평가+가격평가]가 70점 이상인 제안자 중 최고 득점 제안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평가위원회의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6. 협상절차 

  가.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다.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의거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 무효로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제출  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입찰서류는 반드시 자격 있는 자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자 부담입니다.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다. 본 사업은 천재지변, 발주기관의 사정 등의 사유로 연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출된 자료의 기재 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마. 제안자는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바.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참고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1) 사업내용, 제안서 평가에 관한 사항: 강동구청 청소행정과 유승근, 서성호(☎ 02-3425-5872) 

    2) 공고, 계약에 관한 사항: 강동구청 재무과 한수정 (☎ 02-3425-5483) 

    3)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신고: 강동구청 감사담당관(☎ 02-3425-5022) 

    4)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