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성초등학교 공고 제2025-33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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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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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2026학년도 청주대성초등학교 스쿨버스 운영 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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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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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03.01. ~ 2027.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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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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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9. ~ 2025.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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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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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하교 스쿨버스, 25인승 기준 2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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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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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 칠억구백오십만원정 (금 727,5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운전자 및 도우미 인건비 및 차량운영 경비(차량수리비, 보험료, 유류비, 기타), 도색(본교에서 정한 색), 어린이보호표지, 점멸등, 안전띠, 승강구, 경광등, 후사경, 정지표시장치, 학교표지등 어린이통학버스 구비요건(별도 법조항 참조) 포함 금액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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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기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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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을 왕복200명, 편도150명, 10개월로 산출
❍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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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세부사항은“별첨 임차용역 특수조건 등 입찰관련서류”의 내용을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운행노선과 운행횟수는 2026학년도 학사일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학교행사 등으로 인해 장소가 달라질 경우 본교에서 원하는 곳에 승하차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천재지변이나 국가적 재난(국가시책) 또는 불가피한 학교사정으로 통학버스를 운행하지 못할 시 용역 대금은 운행분에 대하여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인원수 증감에 따른 차량 대수 변동 시 금액도 변경됩니다.
※ 3월 13일까지 신입생 적응주간으로 조기 하교함에 따라 하교 1회 추가 운행이 가능하여야 합니다.(학교와 협의하여 시행함)
※ 본 입찰에 의해 계약자로 선정된 자는 통학버스운행개시일 전에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등) 및 「도로교통법시행령」 제31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요건 등)의 규정에 의한 「자동차안전기준에 관한 규칙」 제19조제8항, 제27조제6항, 제29조제1항·제4호, 제48조제4항, 제50조제2항 및 제106조제11호에 의한 어린이통학버스 요건을 갖추어 관할경찰서에 ‘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계약자로 선정된 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도로교통법 제53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어린이 하차확인장치”가 설치된 차량 이어야 합니다.
※ 낙찰업체는 스쿨버스 운영 간 차량 정비, 버스노선 통ㆍ폐합 등의 이유로 버스차량이 변경 될 경우 변경된 차량을 ‘어린이 통학버스’에 새로이 등록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국계법” 이라 함.)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 ․ 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수급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8조 제1항 제1-1호 및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국계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우리 학교의 스쿨버스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②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 및 동법시행령 제3조에 의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③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주소가 계속 충청북도 내에 소재하고 있는 자
④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G2B 시스템 상에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 5805)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⓺ 직영운영회사의 증명요건으로 과업지시서에서 정한 자동차등록원부 등을 제출할 수 있는 회사이어야 합니다.
⑦ 공동수급으로 스쿨버스 운영 시 대표사가 운행담당 80% 이상, 분담사는 20%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등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계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수급체 대표사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는 구성원을 대표자 포함 3인까지 구성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 ․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공동수급체 대표사가 아닌 구성원 업체에서 입찰을 참여하는 등 「국계법 시행령」 제16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과업설명서를 참고하고,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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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개찰)[G2B]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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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12.10.(화) 09:00 ~ 2025.12.22.(월) 12:00
나. 제출 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 장소: 청주대성초등학교 행정실 (1층)
라. 제출 서류 (※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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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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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관련 첨부 자료 각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2) 입찰참가신청서(본교 서식) 1부
3) 입찰유의사항(본교 서식) 1부
4) 가격입찰서(본교 서식) 1부(봉투에 밀봉하여 제출)
5) 확약서(본교 서식) 1부
6)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시·국세 완납증명서
9) 차량종합보험증권(책임보험) 사본, 차량보유 현황표
10) 평가요소 해당 증빙서류 각 1부
11) 직영차량 운행 각서
- 자동차등록원부 사본
-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1부.
1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연도) 1부 [붙임 5]
14)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붙임 6]
15) 여객자동차운송사업증 사본 1부
16) 여행 인․ 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7)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8)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
19) 각서 1부 [붙임 8]
2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21)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22)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 한함)
23)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24) 공동수급 협정서
※ 모든 사본에는 원본 대조필을 명시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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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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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②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 7]
③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붙임 9]
④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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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12.10.(화) 09:00 ~ 2025.12.22.(월) 12:00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함.
나. 제출 방법: 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 설명회
○ 2025년 12월 23일 11시 00분(학교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9. 개찰
가. 일시: 2025.12.24.(목) 14:00 이후
나. 장소: 청주대성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규격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낙찰예정자에 한함)
가. 예정가격은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 전원이 입찰서 송신 시 전자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국계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받아 1단계로 제안설명회에 참여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되어 가격개찰 하지 않음.)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투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결정됩니다.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계법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계약보험증권(보증서)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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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계법 시행령」 제51조 제1항에 따라 용역계약 시 계약보증금률은 11/100 이상으로 하 되, 계약상대자와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15/100 이상 납부도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음.
(공사계약의 경우 같은 법령에 따라 15/100 이상 납부하도록 정하고 있으므로, 용역계약도 이와 통일되게 10/100보다 상향한 15/100로 정하여도 무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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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제출(낙찰자에 한함)
가. 본 용역입찰은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를 포함하고 있으며, 낙찰자는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등을 준수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계법 시행령」 제37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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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입찰보증금은 「국계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6호에 따라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면제할 경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함. 각 기관에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또는 면제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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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입찰보증금은 청주대성초등학교 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입찰의 무효
가. 「국계법 시행령」 제39조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계법 시행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 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 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본교 행정실 계약담당 (☎ 043-215-5261)
나.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행정실 (043-215-5261)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 ․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국계법 시행령」 제16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2025. 12. 9.
청주대성초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