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5-3458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구미시농산물도매시장 경비용역
나. 위 치 : 구미시 고아읍 문성리 513 일원, 구미농산물도매시장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라. 기초금액 : 금190,424,000원(금일억구천사십이만사천원)(부가세 포함)
마. 근무인원 : 3명(남)
바. 과업내용 및 근로조건 :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참조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대상용역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 2024.12.12.)을 적용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12. 15.(월) 10:00 ~ 2025. 12. 17.(수)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7.(수) 11: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 마감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인 업체이어야 하며, 다음 ①, ②, ③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경비업법 제4조 규정에 의거 시설경비업무(업종코드 1164) 신고를 필한 업체
②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 시설물경비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은 없으며 낙찰예정자에서 제외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개찰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공동도급을 불허합니다.
5.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특별한 이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 2024.12.12.) [별표 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의 동일용역 이행실적(경비용역)을 인정하며, 당해용역 금액기준 190,424,000원 대비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처(구미시)의 해석에 따름
- 이행실적은 준공 여부와 관계없이 3개월 이상 계속 수행한 실적에 한하여 인정
- 실적증명서는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고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하며, 미분리 시 전체 실적을 평가에서 제외함
-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 실적은 실적증명서 외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등의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고, 증빙자료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에 의한 평가 방법에 따르며, 세부 기준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은 지역제한입찰로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아.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 및 개찰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개찰 또는 입찰취소 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하한선 미달 등의 사유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개찰일 당일 재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별도 통보 없음)
|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 나., 다.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 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 1)부터 4)까지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임금채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의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정산하며,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음)
※ 반드시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시 정산대상입니다.
나.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
|
국민건강보험료
|
국민연금보험료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퇴직급여충당금
|
|
4,536,540원
|
5,994,036원
|
596,088원
|
10,515,912원
|
10.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확인제』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 상대자는 용역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해야 하므로 발주기관에 착수 서류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2.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가.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 운영에 따라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및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이행요청서, 계약 특수조건, 관련 법령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발주처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금액, 면허, 근거 법령 등의 오류)가 있을 때에는 낙찰자선정통보 이전까지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4.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과업사항 및 설계서 열람 문의 : 구미시 선산출장소 농식품산업과(054-480-4755)
다.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구미시 회계과(054-480-5092)
|
본 용역은 『구미시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 제2조 제5항 및 제6항에 따라 회계과에서는 입찰 및 계약을 대행하고, 계약 체결 이후 선산출장소로 계약업무를 이관합니다. 계약이행(착수, 완수, 대가지급 등)은 선산출장소에서 진행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4-480-5092), 감사담당관(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gumi.go.kr → 공개개방 →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9일
구 미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