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 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광명시 공고 제2025-2494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6년 광명시도서관 상호대차 및 통합반납 도서배달 용역
○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 용역내용: 광명시 도서관 24개소 상호대차 및 통합반납 도서 회수 및 전달
ㅇ 대 상 : 24개소 (※ 과업지시서 필 참조)
- 7개 공공도서관 상호대차 및 통합반납 도서 전달 및 회수
- 3개 공립작은도서관 상호대차 및 통합반납 도서 전달 및 회수
- 5개 무인기기 상호대차 도서 투입 및 회수
- 9개 무인도서반납함 도서 회수 및 전달
ㅇ 운 영
- 3인 1조 / 공공도서관 1일 2회 이상, 그 외 기관 1일 1회 이상 도서배달 및 수거
※ 운영 인력은 4인을 기준으로 하며, 3인 1조로 교대 근무
ㅇ 차 량: 3인승 화물용 승합차(밴) 2대
※ 실제 투입차량은 1대이나 유사시(정비·고장 등)를 대비한 예비차량 1대 확보
○ 추정금액: 금248,567,000원(추정가격 금225,970,000원 + 부가가치세 금22,597,000원)
○ 기초금액: 금248,567,000원(부가세포함)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
입찰서제출(투찰)기간
|
개 찰 일 시
|
개 찰 장 소
|
|
2025. 12. 9. 18:00부터
2025. 12. 15. 10:00까지
|
2025. 12. 15. 11:00
|
광명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7:00시에 개찰합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 총액입찰(전자입찰), 제한입찰, 청렴계약대상,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지문 정보등록을 필한 업체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모두 갖춘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에 있어야 합니다.
○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3조에 의한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 [업종코드 7603]로 입찰참가등록한 업체로서 도서를 적재할 수 있는 밴형 화물적재칸 승합차량 / 출고한 지 5년 이내 / 지하주차장 진출입 적합 / 화물적재칸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은 차량)를 소유 또는 임차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자동차등록원부 및 차량임대차계약서(해당시) 등 관련서류 제출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같은 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입찰은 기초금액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3% 범위 내에서 작성합니다.
○ 예정가격은 입찰서 투찰 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의 낙찰하한선은 예정가격의 87.745%입니다.
○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7”에 따라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경기도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공고)이 적용되며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경기도 일반용역(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 적격심사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1) 경영상태 평가
가)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나)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다) 재무평가의 경우 기준비율은 최근 한국은행 공표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H49-52. 운수 및 창고업(중소기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36.48%)과 유동비율 (105.02%)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2) 신인도 평가항목 중 특별신인도 평가기준
|
용역실적 인정범위
|
기준금액(추정가격)
|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도서운반 용역)
(단,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
|
금225,970,000원
|
※ 이행실적 제출 시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하안도서관) 판단에 따르며, 실적증명서는 하안도서관(02-2680-5888)의 확인(담당공무원 확인 날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통보는 서류심사 후 7일 이내에 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 본 견적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1,182,986원(조정 없이 반영하며 사후정산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국민건강,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담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며,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 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은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는 각 국민건강보험료 5,500,04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722,705원, 국민연금보험료 7,267,090원, 퇴직급여충담금 16,006,617원 입니다.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및 광명시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가 적용되는 사업으로 관련규정에 따라 시행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 완성 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지시서, 입찰공고문,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G2B이용자등록관련 집행기준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계약)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본 계약은 광명시 평생학습사업본부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완료계 등 용역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광명시 하안도서관에서 처리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1. 유의사항
○ 적격심사서류로 제출한 실적증명서가 위조․변조 또는 허위자료일 경우는 무효입찰로 처리하며 일정기간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광명시 홈페이지 (www.gm.go.kr)
○ 공고문 관련 사항 문의: 광명시 회계과(☎02-2680-2609)
○ 용역 관련 사항 문의: 광명시 평생학습사업본부 하안도서관(☎02-2680-5888)
2025. 12. 9.
광 명 시 재 무 관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