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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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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5284-000 공고일시  2025/12/09 14:18
공고명 2026. 학교시설관리 통합운영학교 노무인력(인력풀)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신인성(☎: 061-690-55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1,094,000 원
   
배정예산
161,094,000 원
   
추정가격
146,449,091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공고 제 2025-396호 

 

 

아래와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본 공고는 회계연도 개시 전 공고이며, 계약체결은 2026. 1월에 실시합니다. 

                                       2025. 12. 9.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여수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 학교시설관리 통합운영학교 노무인력(인력풀) 용역 

용  역  내  용 

 과업지시서 참고 

용  역  기  간 

2026. 02. 01. ~ 2026. 12. 31. 

과  업  현  장  

여수 관내 학교시설관리통합운영 대상교 12교 

계  약  방  법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낙찰제, 전자입찰에 의한 계약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161,094,000원 

146,449,091원 

14,644,909원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계약는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전라남도 지역제한대상,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 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등록 및 입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9.(화) 18:00 ~ 2025. 12. 17.(수)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17.(수) 11:00 

  다. 개찰장소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차리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시 제출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에 의한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및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전라남도에 위치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제한 사유가 없는 업체 

.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모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거하여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5. 공동계약 : 불허(단독이행만 허용)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적격심사는「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설분야용역 평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낙찰하한율 87.995%)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및「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에 따라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또한, 적격심사서류평가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지체없이 통보예정입니다.  

  마.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른 계약자 선정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바.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제3항 제7호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 모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 전액을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동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붙임】「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참가 및 집행「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령에 따라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061-690-088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붙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4.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