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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4765-000 (유찰) 공고일시  2025/12/09 14:13
공고명 2026년 인천서구구립도서관 상호대차(도서운반)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송성진(☎: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960,000 원
   
배정예산
54,960,000 원
   
추정가격
49,9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공고 제 2025 - 283호 

 

2026년 인천서구구립도서관 

상호대차(도서운반)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에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용 역 명 : 2026년 인천서구구립도서관 상호대차(도서운반) 용역 

 ○ 용역기간 : 2026. 1.1. ~ 2026. 12.31. (12개월간) 

 ○ 기초금액 : 금54,960,000원(금오천사백구십육만원) 범위 / 부가세포함 

 ○ 용역대상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현장 : 구립도서관 4개관, 스마트도서관 2개소, 예약대출기 2개소, 작은도서관 1개소 

 

2. 견적서 제출방식 및 계약방법  

견적서 제출방법 및 계약방법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소기업, 소상공인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 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총액견적입니다. 

지역제한 : 인천광역시 

    

3.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월 10일(수) 09:00부터 ∼ 12월 12일(금) 18:00까지 (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3일) 

 

4. 개찰일시 및 장소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월 15일(월) 11:00,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견적 제출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에 관하여 확인하시고,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도서관사업단(☎032-565-1610, 김형준)으로 확인하신 후 견적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5.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 입찰 공고 일부터 입찰일까지 주 사업소(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 상 본점소재지)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인 전일(신규사업자는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견적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하며 견적입찰일(계약상대자 결정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견적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참가 자격이 있습니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제3조에 따른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 [업종코드 7603] 또는 화물자동차운송사업(개인) [업종코드 7604] 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로서 출고된 지 8년을 초과하지 않는, 도서를 적재할 수 있는 밴형 화물차량 또는 1톤 이하의 탑차 1대를 보유한 업체여야 함 

   ▸ 서류 제출 시 자동차등록원부, 자동차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증서 등 관련서류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욉니다. 

차량운전원(1명)은 해당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면허 소지자여야 함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견적서제출)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본 견적 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에 명시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에 대하여 숙지하고, 제한사항이 없는 자만이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방법 

본 견적제출은 ‘안전 입찰서비스’ 이용이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사전에 안전 입찰서비스를 설치한 후 해당 프로그램에서 참가하여야 하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견적제출 시 유의사항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와「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계약 집행기준」제5장·제11장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처리 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견적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특히,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 또는 입찰자(법인은 대표자)가 대리인을 통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로서「계약 집행기준」제11장 제2절 “7-나”에 따른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견적제출이나 대리권 없는 자가 한 견적 제출은 무효 처리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 본 공고 건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10.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본 입찰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서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는 <결격사유>에 대한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해 자동추첨방식(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 결과에 대한 단가·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우리 공단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본 구매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됨으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http://www.g2b.go.kr) 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이행각서는 공단 홈페이지 참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의 유효성 확인을 위하여 재직중인 임직원 인지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 및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사업 내용․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상 입찰관련 조항,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물품구매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등 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본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청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2. 추가정보안내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사업에 관한 사항 :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도서관사업단 ( 032-565-1610) 

입찰에 관한 사항 :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관리실 (☎ 032-253-1673) 

입찰공고 및 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www.issi.or.kr) 

 

(부패행위 신고안내)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서구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신고센터[클린신고(부조리)] 및 전화(032-580-114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전자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9일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