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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98536-003 공고일시  2025/12/09 13:28
공고명 2026년 의왕시 음식물 폐수 수집 및 운반비 입찰공고
공고기관 환경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수요기관 환경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공고담당자 조한동(☎: )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5/12/08 17:00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4:00 과업설명일시 2025/12/08 17: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1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2/11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ENEG 제2025 - 001호      

 

2026년 의왕시 음식물 폐수 수집 및 운반비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의왕시 음식물 폐수 수집 및 운반비 입찰 

용 역 대 상 

의왕시 음식물폐수 수집 및 운반 

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s://www.g2b.go.kr) 

개 찰 일 시 

2024.11.(화)16:00 

개 찰 장 소 

의왕시재활용센터 집행관PC 

계 약 기 간 

2026.01.01.~ 2026.12.31. 

예 상 수 량 

10,200TON 

입 찰 유 형 

견적서 최저가 낙찰 

 

2 

 

입찰품목 및 내역 

 

  2.1. 입찰품목 : 2개 품목 

(V.A.T 별도) 

(단위 : 원, TON)  

  

구분 

 연간 예상수량① 

기초단가(안)② 

기초금액①×② 

음식물 폐수(매립지) 수집 및 운반 

10,000 

 

 

음식물 폐수(일반) 운반 및 처리 

200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
      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
      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음폐수 수집 및 운반처리 장소는 의왕시재활용센터에서 수도권 매립지공사 입니다.
  ※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회원으로 등록하고, 공인        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시스템에 등록을 필한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자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https://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         록을 하여야 합니다. 

  3.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자.
  3.3 입찰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 제28조에 의한        폐기물수집, 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업종코드 1226) 허가를 받고 물환경        보전법 시행규칙 제90조에 따라 액상폐기물을 운반할수 있게 적법해야하며 낙찰이       후 안전하게 수도권매립지공사 출입가능한 운반차량을 3대이상 보유해야 한다. 

  3.4 입찰공고일부터 계약종료일까지 주된 영업장소가 경기도 업체로 등록되어야 한다. 

  3.5 등록 운행차량에 대한 보험가입증서가 있어야 하며 음폐수 운반실적은 3년간             (2022.1~24.12) 누계가 2만톤 이상 있어야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3.6 본 입찰은 단독(1개사)입찰만 가능하며, 공동도급입찰은 무효로서 낙찰이 안됩니다. 

4 

 

입찰일시 및 일정 

 

  4.1. 개시일시 : 2025. 12. 3 (수) 12:00 

  4.2. 사전서류 제출 마감 일시 : 2025. 12. 5 (금) 18:00 

  4.3. 사전서류심사 및 입찰참가가능여부 공지 : 2025. 12. 8 (월) 17:00 

  4.4.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0 (수) 15:00 

  4.5. 전자입찰 개찰일시 : 2025. 12. 10 (수) 16:00 

  4.6. 전자계약서 날인 : 2025. 12. 16 (화) 14:00 

 

5 

 

사전제출 서류 

 

  5.1. 사전제출 서류 마감 일시 : 2025. 12. 8 (월) 17:00 

  5.2. 제출처 : 의왕시재활용센터 메일 (메일주소 : poil400@ene-sol.com) 

  5.3. 제출서류목록 :1) 입찰참가신청서(첨부 서식1) 1부. 

                    2) 사업자등록증(개인)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1부 

                    3) 폐기물처리운반업 허가증(앞,뒷면) 1부 

                    4) 음폐수운반 3년간 운반실적(올바로시스템) 1부. 

  5.4 운반실적은 2022.1 ~ 2024.12 기간동안 올바로시스템에 등록된것만 인정합니다. 

     실적증명서발행은“올바로시스템”또는 수도권매립지에 발행한것만 첨부 바랍니다.
  5.5 사전제출 서류는 원본대조필 대표이사 직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고 원본은 추후            낙찰이후 계약체결시 원본제출하면 됩니다. 

  5.6 서류심사에 합격한 업체만 입찰참여가 가능 합니다. 

 

6 

 

전자입찰 마감일 

 

  6.1. 일  시 : 2025. 12. 10 (수) 15:00 

  6.2. 제출서류 : 1) 입찰서 1부. (서식 2) 

 

7 

 

입찰방법 

 

7.1.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이 운영하는 전자시스템 (이하“나라장터”)을 이용한 전      자 입찰 방식으로만 진행합니다.
7.2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회원으로 등록해야 하고(개인      회원으로 입찰 참가 시 무효 처리)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국가종합전      자조달”에 등록한 후 입찰 화면에서 입찰서를 제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7.3 입찰서 제출하시면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7.4 입찰서의 제출은“국가종합전자조달”상에서 전자입찰서를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 제출 시기는 입찰서가“국가종합전자조달”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7.5 본 입찰은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 가능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     소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모두 무     효처리 됩니다. 

 

8 

 

입찰보증금 

 

 8.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은행이       발행한 자기앞수표나 보증보험증권(피보험자명:환경에너지 주식회사)을 전자입찰         마감시간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보증금        납부은행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8.2. 입찰보증금을 입찰마감시간까지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시 은행공동망 등의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        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는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 화면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에 대하여는       입찰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8.3. 입찰보증금을 전자보증서로도 납부할 수 있으며“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연계 서비       스를 제공하는“서울보증보험(주)”에서 발급받아 입찰보증금을 대신할 수 있다.(마       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만 유효) <전자보증서 이용 안내(입찰회원)참조> 

 8.4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은 의왕시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 위탁      운영사에 환경에너지 솔루션에 귀속되며, 동시에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
   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5 입찰보증금의 기준은 입찰한 단가에 연간 판매 예상량을 곱한 금액으로 한다. 

9 

 

낙찰자 결정방법 

 

 9.1.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최저가 입찰서를 제출한 상위 1개 업체를 선정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9.2. 낙찰될 수 있는 동일금액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        달”상의 시스템 무작위 추첨방법(자동선택 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3. 입찰자가 입찰참가 자격미달 또는 낙찰자 선정이후 부적격사항이 확인되면 차순위       (2순위) 입찰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회원 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을 위반한 입     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의 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     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및 취소의 공고     는 “국가종합전자조달”상의 게재에 의할 수 있습니다. 

 

12 

 

계약체결 및 대금 납부방법 

 

 12.1.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        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 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2. 음식물폐수의 예정물량에 예정단가를 곱하여 계산된 예정금액을 입찰내역서로 

      응찰하고, 낙찰될 경우 품목 TON당 단가로 하여 예정금액으로 계약을 합니다. 

 12.3. 낙찰자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계약단가에 위탁처리 예정수량을 곱하여 산정한  

      예정금액의 20/100에 해당하는 금액의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한다.  

      이 경우 보증기간은 계약기간 개시일로부터 계약기간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12.5. 입찰자는 계약조건 등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여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의 부담으         로 해야 합니다. 

13 

 

계약해지 

 

 13.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운영사는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낙찰자가 계약 포기의사를 밝힌 때 

    ② 낙찰자가 적기에 반출하지 않아 운영관리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때 

    ③ 낙찰자가 음폐수반출 규정을 3회 이상 위반한 경우 

       (반출규정 : 운영사의 반출 요청이 있을 시 12시간 이내 반출하여야 함) 

    ④ 낙찰자가 제15조(준수사항)을 위반할 때
    ⑤ 의왕시의 정책변경으로 인하여 운영사에게 위탁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  

 13.2. 낙찰자가 제 3.1항 제 ①호의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즉시 운영사에 

       게 통지하여 합니다. 

 13.3. 운영사는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그 이유를 명시하여 낙찰자에게 문서로 통지함 

      으로써 계약이 해지됩니다. 

 

14 

 

계약체결시 제출서류 

 

 14.1. 대표자 신분증 및 인감도장(사용인감), 대리인일 경우는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한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14.2.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법인은 법인인감증명서) 각1부 

 14.3.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1부 

14.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14.5.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각 1부 

 14.6.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4.7. 입금계좌 은행통장사본(법인용)1부. 

※ 단. 제출서류중 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할 것. 

 

15 

 

준수사항 

 

15.1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해『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청렴계약 이행서양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        로『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5.2. 낙찰자는 계약품목을 운반하거나 처리함에 있어 관련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15.3. 낙찰자는 운영사의 승인없이 본 계약과 관련한 목적 외 사용, 권리의 양도, 담보              제공 등의 행사를 할 수 없습니다. 

 15.4. 낙찰자는 본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운영사로부터 필요한 자료의 제출이나 지시가             있는 때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15.5. 낙찰자는 본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운영사의 소속 임직원에게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 

       여서는 아니 됩니다. 

 15.6. 2025년도 예상수량은 추정물량이므로 향후 수량증감이 발생 시 정산 합니다. 

 15.7. 재활용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음페수 반출 요청 시 즉각 반출처리하고  

      처리하지 않아서 현장에 막대한 문제 발생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계약의 해지 참조) 

 

16 

 

기타 유의사항 

 

 16.1. 입찰참가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전자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조건, 인터넷 입찰참        가자 준수규칙 등 입찰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        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6.2. 계약기간이 종료되어도 차기년도의 계약자가 계약할때까지 연장할 수 있다. 

 16.3. 음폐수 수집 및 상차는 계약자 직접수행 해야하며 운영자의 반출 요구가 있을경우 

       12시간 이내에 반출 하여야 합니다. 

 16.4.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방법 :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폐이지 

      - 홈페이지 : https://www.g2b.go.kr - 전화 : 1588-0800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환경에너지주식회사 의왕시재활용센터 운영팀담당  070-4134-5406  

     

 

2025. 11. 25.  

 

 

환경에너지솔루션(주)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한 

즉    시 

 

청  

 

상호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공고(지명)번호 

2026 - 001 

입 찰 일 자  

         .    .    . 

  찰  건  명 

2026년 의왕시 음식물폐수 수집 및 운반비 입찰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본인은 낙찰후 미 체결시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 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첨부:사용인감계1부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지명통지)한 귀 사의 일반(제한․지명)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2026년 음폐수수집 및 운반비 입찰공고문 사항을 모두 이해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1부. 

        

                                              2025년   월    일 

 

                                          신청인 :                   �� 

                                                        연락처 : 

환경에너지솔루션(주) 귀하  

 

 

<서식 2> 

   입 찰 내 역 서
     (2026년도 계약분) 

 

(V.A.T  별도)  

(단위 : 원, TON)

구분 

예상수량① 

계약단가(안)② 

예정금액①×② 

음식물 폐수(매립지)
수집 및 운반 

10,000 

 

 

음식물 폐수(일반)
운반 및 처리 

200 

 

 

 

 

입찰자 -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이사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