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5 – 1109호
용역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송림골 꿈드림센터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기초금액 : 금199,166,000원(금일억구천구백일십육만육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개요
- 내 용 : 송림골 꿈드림센터 청사 청소 용역
※ 상세내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방식 : 제한(총액) / 전자입찰 / 적격심사
- 입찰서 제출 개시일시 : 2025. 12. 10.(수) 09:00
-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12. 15.(월) 12: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5.(월) 13:00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수의계약 등에 대한 한시적 특례에 따라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재공고를 생략하고 수의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을 위하여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2025회계연도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2025.01.01.부터 발생합니다.
|
|
○ 본 용역은 「인천광역시 제물포구·영종구 및 검단구 설치 등에 관한 법률」부칙 제5조제1항에
의거하여 2026년 7월 1일자로 계약상대자가 변경되어 제물포구로 승계되는 계약이며, 제물포구
출범과 관련하여 과업물량 변경으로 인한 변경계약(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계약보증, 선금보증, 하자보증, 손해배상보증 등 계약과 관련한 보증서 발급 시 특약사항 상에
2026년 7월 1일자로 수익자가 제물포구청으로 변경됨을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새로운 구 출범에 따르는 시스템 정비로 인하여 6. 1. ~ 6. 15.일 해당분은 6월에 지급
되며, 6. 16. ~ 6. 30.일 해당분은 8월에 지급됩니다.
|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 현재(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점)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내에 있는 업체
다.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공종코드: 1162) 신고를 필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 같은 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라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의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증명서는 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며, 입찰마감일 이전에 구매 정보망에 등재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수의계약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수의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마.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수인(2인 이상)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2024.12.04. 시행)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단순노무용역 적용)의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세부기준: 자치법규정보시스템(https://www.elis.go.kr/) 접속 → “인천” 및 “본청” 선택 → “적격심사” 검색 → <예규> 탭에서 현행 기준 다운로드
- 경영상태 평가 :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되,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을 의무 적용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는 2025.10. 한국은행 발행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N74-76 사업시설 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의 기준비율을 적용합니다
- 특별신인도 : 최근 3년간 완수한 건물청소용역 이행실적 누계(평가기준금액 : 금199,166,000원)에 의합니다.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 개요상 건물 청소용역임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실적 금액이 확인 가능하여야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에는 반드시 발급기관 정보(전화번호, 담당자 등)가 명시(사후 확인용)되어 있어야 하며, 증명서상 용역 완료일 및 용역 이행금액이 명확히 확인되어야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우리 구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발주부서의 확인을 필하지 않은 실적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관련 문의 및 이행실적을 포함한 적격심사 서류는 반드시 발주부서를 경유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문화관광과 문화시설관리팀 ☎ 032-760-5133).
- 신인도 :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3>에 따라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일체를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인천광역시동구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준수
가. 본 입찰 참가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에 따라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9.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의거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사후정산하며,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
국민연금보험료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퇴직급여충당금
|
|
4,237,711원
|
5,599,201원
|
556,835원
|
9,823,160원
|
나.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보호지침 준수
가. 본 입찰에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지 제4호 서식>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미제출시 해당 평가항목이 감점 처리됨).
나. 최종낙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또한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의 규정에 의거 2026년도 최저임금액(시급 10,320원)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될 수 있으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를 위하여 현재 근무중인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기간 중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1. 단순노무용역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시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의 적용을 받는 단순노무 용역으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 9.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착수서류에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관한 합의서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은 경우 노무비 구분관리 적용제외 가능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 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서(청구내역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서 첨부)를 용역 감독관 경유하여 계약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전용계좌로 수령한 노무비를 2일 이내에 근로자 개인별 계좌로 지급하고 5일 이내에 감독공무원에게 지급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행정안전부 계약예규 계약일반조건,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인천시 적격심사세부기준, 설계서, 내역서, 시방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입찰참가에 필요한 관련 서류 등 제출이 불가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해당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계약심사운영규정에 따라 붙임과 같이 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마.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동구 행동강령책임관(감사팀 ☎032-770-6073) 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등록절차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또는 각 지방청 경영관리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동구 재무과 회계팀(☎ 032-770-7383)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동구 문화관광과 문화시설관리팀(☎ 032-760-5133)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9.
인천광역시 동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