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14637-000 공고일시  2025/12/09 11:29
공고명 문흥동성당 일원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폐기물처리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북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북구
공고담당자 안재형(☎: 062-410-621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0,800,000 원
   
배정예산
140,800,000 원
   
추정가격
128,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북구 공고 제2025-2072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문흥동성당 일원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폐기물처리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시설공사 수의견적 제출안내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9일 

 

 

 

광주광역시북구재무관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문흥동성당 일원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폐기물처리 용역 

 나. 위    치 : 문흥동 257-5번지 일원 등 

 다. 내    용 : 폐콘크리트 2,825톤 운반 및 처리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441일간 

 마. 기초금액 : 금140,800,000원(추정가격 128,000,000원, 부가가치세 12,800,000원) 

 

2. 입찰(견적) 및 계약방식 

 가. 입찰(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견적) 대상입니다. 

 나. 지역제한(광주광역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3. 입찰서 제출기간 등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2. 15. 10:00 ~ 2025. 12. 17. 10: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찰일시 : 2025. 12. 17. 11:00(광주광역시 북구 입찰집행관 PC) 

 가.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 집행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12. 17. 14:00로 하며 2025. 12. 17. 14:3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5.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 내에 있는 업체로 하며 「폐기물 관리법」 제25조 및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다음 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1)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업종코드 : 1253) 

 

      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업종코드 : 6728) 

 

   ※ 단,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6728)이 없는 업체는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2조 [별표2](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 충족 시 입찰에 참가 가능합니다.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입증서류(장비보유현황증명서 등)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정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견적제출 참가 업체는 내역에 있는 모든 폐기물이 영업대상 폐기물로 등록되어 처리가 가능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고 처리가 불가능한 업체가 견적제출 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6. 입찰(견적)보증금  

   수의견적 제출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으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 방법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5-165호)」 [별표] 의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규정에 따라 적격심사를 진행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결격사유 심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2인 모두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결정합니다.(나라장터 동가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이용) 

  라.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마. 당해 용역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의 이행실적 평가 기준 

     - 중간처리 실적 : 금91,346,000원 (부가세 포함) 

     - 수집·운반 실적 : 금49,454,000원 (부가세 포함) 

  ※ 실적증명서는 수집·운반 실적,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평가기준 : 23톤 

     - 당해용역 1일 평균처리량 대비 1일 처리능력 평가기준           : 23톤 

  사.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 항목은 만점처리합니다.(지역제한) 

  아. 기타 낙찰자 결정 및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공고문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따릅니다. 

 

8. 적격심사 서류 제출 및 기준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다.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해당 평가 기준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조치하며 그에 따른 관련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9. 견적 제출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제2절의 12항에 해당하는 입찰(견적)은 무효로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북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등을 제출하고, 준공 전 근로자사역내역서 및 건설기계 사용내역서, 준공 시 임금청구확인서 및 건설기계 임대료 청구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견적) 설명서 

 가.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견적)전에 열람 및 숙지하고 입찰(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견적)참가자에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견적)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 

 가. 견적공고․집행 및 계약체결 : 회계과 안재형(☎ 062-410-6210) 

 나. 설계도서 및 사업의 세부내용 문의 : 하천방재과 김시원(☎ 062-410-678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및 우리구청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입찰(견적)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입찰참가 및 집행』-『시설』(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 결과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