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환경사업소 공고 제2025-93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재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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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으며,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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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환경사업소 청사 청소용역
나. 용역현장: 오산시 오산천로 72(환경사업소)
다. 용역규모: 환경사업소 관리동, 설비동, 사업소내 외부관리 등
(세부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1년간)
마. 예정금액: 금107,514,000원(추정가격 97,740,000원, 부가세 9,774,000원)
바. 기초금액: 금107,514,000원
사. 입찰방법: 전자입찰, 총액입찰, 소액수의(2인이상 견적제출)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가. 제출기간: 2025. 12. 10.(수) 10:00 ∼ 2025. 12. 15.(월)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15.(월) 11:00
다. 개찰장소: 오산시 환경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시 안내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개찰결과 및 재입찰 일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재지가 오산시에 소재한 업체로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일반건물및사무실청소업-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마.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지방계약법 제31조」및「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부정당업자’로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아 제한 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지방계약법 제31조의 5」및「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제출(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견적제출(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입니다.
나. 이 견적제출(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6. 입찰(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동일빈도 추첨번호가 2개 이상 시 낮은 번호선택)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8. 계약특수조건 이행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아래 항목을 준수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을 해지․해제 할 수 있습니다.
가. 용역인부에 대한 임금은 노동부에서 고시한 최저임금 이상으로써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미준수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재하청방식의 업무처리를 금지합니다.
다.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합니다.
라.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9.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등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업체는 계약시「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 제출, 제출 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고,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등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금액 포함)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게 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청소, 경비 등)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예정가격대비)을 곱한 금액을 기준 이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은 이 입찰공고, 관계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합니다.
다. 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 적용없이 계상된 금액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고,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준하여, 사후 정산 및 감액조정합니다.
(단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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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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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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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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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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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
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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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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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4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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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65,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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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6,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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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2,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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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60,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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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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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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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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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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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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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②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합니다.
③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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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오산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오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견적제출(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위반 시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osan.go.kr)에 게재됩니다.
바.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관련 내용 : 오산시 환경사업소 하수과 담당자 031-8036-6102
- 사업관련 내용 : 오산시 환경사업소 하수과 담당자 031-8036-6103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 12. 9.
오산시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관리자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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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는 오산시 ( ) 사무를 수탁 운영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 )는 수탁사무 종사자의 근로 수행과 관련하여 노동자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고,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관련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3.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4.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5.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는 오산시 ( )사무를 수탁 운영함에 있어 상기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오산시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관리자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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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2.「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및「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3.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 등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승계를 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오산시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관리자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