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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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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4539-000 공고일시  2025/12/09 11:09
공고명 포항소재산업진흥원 2026년 전기안전관리 위탁(상주) 용역 수의견적 공고
공고기관 재단법인 포항소재산업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포항소재산업진흥원
공고담당자 최동식(☎: 054-279-94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0,956,000 원
   
배정예산
78,051,600 원
   
추정가격
70,956,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기안전관리 위탁(상주) 용역 수의견적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2026년 포항소재산업진흥원 전기안전관리 위탁(상주) 용역 

   나. 입찰방법 : 제한최저 

   다. 용역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착수일로부터 12개월) 

   라. 용역내용 : 전기안전관리자 선임(상주) ※ 상세내역 과업지시서 참조 

   마. 용역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지곡로 56 

   바. 추정금액 : 금70,956,000원(추정가격:64,505,455원 부가가치세:6,450,545원                   금액변동 가능성 있음) 

   사. 참고사항 : 1) 특별 사유가 없을 시 고용승계를 원칙으로 함 

                 2) 퇴직급여충당금을 지급하여야 함(계속근로기간 1년 이상) 

2. 

 

견적 제출 및 개찰 

 

견적서 제출(투찰) 기간 

개     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09.(화) 12:00 ~ 2025. 12. 15.(월) 14:00 

2025. 12. 15.(수) 

(15:00) 

구매계약 담당자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함)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면서,「전기안전관리법」제2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5조에 의한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7144)를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국가기술자격법 전기분야에 해당하는 전기안전관리자 자격을 갖춘자를 보유하여 전기안전관리자로 상시(상주)근무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포항시에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공고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의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업체여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 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 

 

낙찰자 결정 및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확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 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6.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준수사항 등을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게재 공람하오니 이를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써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전산장애 발생으로 인하여 입찰이 다소 지연  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전자입찰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입찰에 응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변동사항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g2b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과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임금채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현재 근무자의 부적절한 행동 등의 사유로 승계가 불가능한 경우 담당공무원과 협의 후 종사원을 배치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소속 근로자가 계속근로기간이 1년 이상에 해당되어 퇴직급여충당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반영하여야 하며, 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 반드시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시 정산대상입니다. 

   나. 퇴직급여충당금이 예정가격으로 산정된 건으로 예정가격 상의 퇴직급여 충당금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정산합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687,764 

221,772 

2,230,020 

3,912,312 

 

 

10.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입찰 관련 문의사항 

 

   가. 계약 관련: 경영기획실 계약담당자: 054-279-9416 

   나. 과업 관련: 경영기획실 시설담당자: 054-279-9439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개찰 후 지체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09. 

재단법인 포항소재산업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