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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3720-000 공고일시  2025/12/09 10:46
공고명 2026년 GIS기반 통합방재시스템 S/W 유지보수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서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서구
공고담당자 김지영(☎: 062-360-724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116,000 원
   
배정예산
40,116,000 원
   
추정가격
36,46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서구 공고 제2025–2285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자일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하고,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계약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2026년 GIS기반 통합방재시스템 S/W 유지보수용역  

   나. 기초금액: 금40,116,000원(추정가격 36,469,091원, 부가가치세 3,646,909원) 

   다. 용역기간: 2026. 1. 1.~2026. 12. 31. 

   라. 용역내용(상세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연번 

분야 

구분 

주요내용 

1 

유지보수 

S/W 

·시스템 운영 업무 지원 

·정기/수시/장애 시 시스템 운영을 위한 유지보수 활동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방식의 소액수의 총액견적, 제한경쟁, 제한최저가,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본 견적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사업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이하 같다) 광주광역시에 있는 업체로 아래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소프트웨어진흥법」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등록을 

     필한 업체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0036) 등록을 필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소지한 업체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음.  

  ④「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제3항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개찰 시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합니다. 

 

나. 기술지원확약서 등 제출 

  ⓛ 유지보수대상 장비의 안정적인 기술지원과 관리를 위하여 아래 명시된 기술지원 확약등을 계약시 우리 구 회계정보과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시에는 계약대상자에서 제외합니다. 

       - ㈜이지스의 기술지원확약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당해 장비의 제조사 또는 공급사와 우리 구간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협약」을 사전 체결 완료하였음. 

       - 협약업체 : ㈜이지스 

  다. 본 용역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4.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1.(목) 10:00 ~ 2025. 12. 15.(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5.(월) 11:00 광주 서구청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제3항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개찰결과 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12. 15.(월) 15:00하며 같은 날 16: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의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고, 예정가격은 견적서 제출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로 제출한 순서대로 심사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방식이 적용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견적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서 제출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 구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서구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각서를 우리 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광주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및 감사담당관실(전화 062-360-7579, 팩스 062-360-751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적제출에 임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계약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는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1. 문의사항 

  가. 과업지시서 관련     : 안전총괄과 자연재난팀(☎062-360-7057)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회계정보과 계약팀 (☎062-360-7249)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년     12월     9일 

 

광주광역시 서구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 사는 귀 기관과         계약을 체결․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철저히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