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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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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3324-000 공고일시  2025/12/09 09:33
공고명 서산여자고등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조성 전기공사 감리용역(긴급)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설(☎: 041-660-03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9,137,000 원
   
배정예산
229,137,000 원
   
추정가격
208,306,364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68호 

 

「서산여자고등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조성 전기공사 감리용역입찰공고[긴급]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서산여자고등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조성 전기공사 감리용역 

  ○ 용역현장: 충남 서산시 정주골6길 27, 서산여자고등학교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전기공사 준공일 후 14일 이내 

  ○ 용역개요: 서산여자고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 전기공사 감리 용역 수행 

   ※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에 첨부한 시방서로 갈음 

  ○ 용역내용: 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예정금액                                                      (단위: 원) 

기초금액 

(A=B+C) 

추정가격(B) 

부가가치세(C) 

비  고 

229,137,000 

208,306,364 

20,830,636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공 고 일: 2025. 12. 9. (화)  [공고기간: 2025. 12. 10.(수) ~ 12. 14.(일), 5일(긴급)] 

  ○ 제출기간 및 개찰 일시와 장소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 일시 및 장소 

시작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1.(목) 

15:00 

2025. 12. 15.(월) 

15:00 

2025. 12. 15.(월) 

16:00 

서산교육지원청  

경리팀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개찰과정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서산교육지원청 개찰장소에서 참관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적격심사 대상, 청렴서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 지역제한(충청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계속비 대상 사업입니다. 

  ○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 본 기술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5호 및 「중소 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용역입니다. 

  ○ 입찰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하면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셔야 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과 신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전력시설물 전문감리업[업종코드: 1109] 또는 종합감리업[업종코드: 1108]을 등록 업체(자)이어야 합니다.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는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충청남도에 둔 업체(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낙찰을 무효로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5/100 이상,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을 납부해야 합니다. 

 

5 

 

 예정가격과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 정열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간 완수된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의 실적 누계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평가대상용역 및 평가비율: 전기공사 책임감리용역, 100% 

        * 평가대상용역 추정가격: 208,306,364원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 

   ※ 용역 실적 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우리교육지원청의 판단에 따릅니다. 

  ○ 경영상태는 종합/신용/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M72 업종(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예정가격 대비 86.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제출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추첨하는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담당자가 지정한 기한 내에안전관리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 제출의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기타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적격심사대상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12-다'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9 

 

 기타 

 

  ○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 담당자 행정과 박설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 041-660-0373 ▪Fax: 041-665-8011 ▪E-mail: cnssed@cne.go.kr 

 

  ○ 설계내역 및 용역관련 문의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행정과 시설팀 ☎ 041-660-9715 강신혁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권리 도는 의무에 대하여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승계하거나 하도급 할 수 없으며 질권 설정도 불가능합니다.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낙찰자가 양도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양도자(낙찰자)에게 있습니다.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 하자보수보증금, 손해배상금 등은 계약해지 또는 그 밖의 사항 발생 시 각종 대금과 우선 상계 처리할 수 있습니다. 

 

 

 

 

2025.  12.  9.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서산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회사명: ○○도장공사      ❑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0   

❑ 대표자: ○○○             ❑ 연락처: 000-0000-0000 

❑ 소재지: 충남 서산시 ○○○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김○○ (서명)          

 

 

 

추진목표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5.6.15.~2026.1.31.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고소작업 시 추락 방지 조치 및 안전교육 실시 

❑ 보험가입현황:  

  - 산재보험: □가입 □미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성 평가 결과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근로자 건강상태 파악 등 누적성 안전사고 예방 강화 

  - 기계·기구 사용에 따른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조치 이행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작업전 안전 교육 실시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고소작업(2m 이상)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및 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근로자 안전보건 조치  

 

 

 

유해화학 

물질관리 

 

❑ 목적: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 등 유기용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작업 전 물질안전보건자료 및 안전보호구 착용 철저 

  - 작업에 따른 안전교육 실시 

 

 

 

위험성 

평가 

 

❑ 목적: 사전 위험요인 확인을 통한 사고예방 

❑ 방법: 작업자 직접 평가 

❑ 평가시스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 

❑ 내용:  

  - 작업공정에 따른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대책 강구 

  - 사고발생 위험 작업 절차 및 표준안전작업 준수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확인사항 

적정 

부적정 

비고 

1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수립 적정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적정 여부 

 

 

 

3 

작업전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 사용 계획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적정 여부 

 

 

 

7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8 

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사업담당자:   ○ ○ ○   (서명)  

        

 

 

【붙임2】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귀 기관의 (도급·용역·위탁)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