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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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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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계약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9.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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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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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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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제보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제보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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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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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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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여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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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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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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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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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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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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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4.13.(월)~
2026.4.16.(목)
(3박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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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일원
(세부일정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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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135명
교사 12명
합계 14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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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864,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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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및 팀별인원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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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경비내역
1) 여행경비는 여행일정에 따른 왕복항공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경비 포함), 전세버스 임차료(버스 제주도내 45인승 이상 4대, 울산↔김해 45인승 이상 4대, 주차비, 통행료, 봉사료 등 포함), 숙박비, 식비, 입장료 및 체험료, 레크리에이션비(대관, 강사, 상품비 등), 주간안전요원 3명, 야간안전요원 3명,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1억원), 부가세, 약품비외 기타 예비비 등 본 계약서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 비용을 모두 포함합니다.(부가가치세 포함)
2) 김해↔제주도 왕복 항공권은 사전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 좌석을 승계하고 항 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천재지변·기상악화·전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관련 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학교 사정에 의하여 수학여행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수학여행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기술]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 계약제 적용대상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여행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을 필하고,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허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울산광역시 또는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발생·신고·수정사항 포함) 하여야 하고,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현행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합니다)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같은 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가. 본 용역은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내용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기간 중 과업 및 여행일정에 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1학년부(052-925-3677)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5.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12. 9.(화) 15:00 ~ 2025. 12. 22.(월) 12:00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제출
나.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12. 9.(화) 15:00 ~ 2025. 12. 22.(월) 12:00
(평일 09:00 ~ 16:00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불가)
2) 제출장소: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후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4)제출자
- 대표자 또는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는 아래 서류 지참
·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 4대보험 중 어느 한 가지 가입 증명 자료(※입찰공고일 이후 발급된 것)
5) 제출서류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입찰공고일 이후 발급된 것)
나)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⑴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⑵ 여행업 면허 증빙 서류 사본 1부
⑶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1부
⑷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입찰공고일 이후 발급된 것)
⑸ 대표자는 신분증,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및 신분증 지참
⑹ 각서, 청렴서약서
⑺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⑻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1부
⑼ 기타 공고로 정한 서류
※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음” 날인
다)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관련 증빙 서류 포함) 8부
⑴ 수학여행 위탁 용역 실적증명서(금액 반드시 명기)
⑵ 수행조직원 여행 관련 자격증 사본
⑶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⑷ 최근년도 재무제표 사본
⑸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⑹ 전세버스 관련 서류(차량보유현황 등)
⑺ 숙박시설 및 현지식당 관련 서류(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영업신고증, 보험관련 서류, 객실배치도, 식단표, 음식물 배상책임보험 증권 등 숙식과 관련된 인허가 서류)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입찰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한 경우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6.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대표자, 상호 등 자기정보확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특수조건,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기술] 제안서 평가 심사일시 : 2025. 12. 30.(화) 15:00 예정
※ 평가위원회 사정에 따라 변동가능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를 적용합니다.
나. 특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시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이 용역 입찰과 관련한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6. 1. 5.(월) 13:00 이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가격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
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적격업체중에서 예정가격 내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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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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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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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착수 시에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수학여행 일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1인당 여행경비 산출내역서(학생 및 교직원)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공고내용은 울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use.go.kr)『입찰정보』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수학여행 상세내용에 관한 문의는 우리학교 1학년부(☎052-925-3677),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행정실(☎052-925-2302)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9.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붙임 1】
수학여행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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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
배점
|
등급 및 배점 기준
|
배점
|
비고
|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
1. 수학여행 수행실적
- 최근 5년간 실적
- 평가기준 : 기초금액 대비
|
15
|
A. 100%이상
|
15
|
|
|
B. 100%미만 - 75%이상
|
13
|
|
C. 75% 미만 - 50% 이상
|
11
|
|
D. 50% 미만 - 25% 이상
|
9
|
|
E. 25% 미만
|
7
|
|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10
|
|
|
|
|
가. 수행조직
|
5
|
A. 5인이상
|
5
|
|
B. 5인미만~3인이상
|
4
|
|
C. 3인미만
|
3
|
|
나. 자격소지 여부
|
5
|
A. 3인이상
|
5
|
|
B. 2인
|
4
|
|
C. 1인
|
3
|
|
3. 제안업체 경영상태(재무구조)
|
10
|
|
|
|
|
가.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31.63%
|
5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
B. 기준비율의 100%미만~75%이상
|
4
|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
나. 최근년도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129.18%
|
5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
B. 기준비율의 100%미만~75%이상
|
4
|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
정성적
평가
(65)
주관적
평가
|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
10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
가.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5
|
4
|
3
|
2
|
|
나. 수학여행 제안서의 충실도,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
5
|
4
|
3
|
2
|
|
5.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30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
가. 객실등급, 위치
|
30
|
25
|
20
|
15
|
|
나. 객실당 인원수
|
|
다. 숙박업체 식단표
|
|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
15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
가. 차량의 연식, ○○대가 동일회사인지 여부
|
10
|
9
|
8
|
7
|
|
나.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5
|
4
|
3
|
2
|
|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10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
가.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문화재 해설사 배치 유무, 보험가입현황
|
5
|
4
|
3
|
2
|
|
나. 학생인솔 관리용원 및 적정 수의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
5
|
4
|
3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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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초․중․고등학교)의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항공, 차량, 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주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여행관련 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국내여행안내사,국외여행인솔자) 인정(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에 한하며 증빙자료 제출)
주3)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적용[한국은행(http://www.bok.or.kr) 조사·연구 /간행물/발간주기별 검색/연간/기업경영분석(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 개찰 에서 제외한다.
※ 제안서 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제안서 평가 적격업체로 선정한다.
【붙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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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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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
|
즉 시
|
|
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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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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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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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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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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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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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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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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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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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 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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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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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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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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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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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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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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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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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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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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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인감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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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2026. . .
신청인 (인)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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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 일반 현황 및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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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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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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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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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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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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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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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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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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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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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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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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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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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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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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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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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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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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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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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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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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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실적은 수학여행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으로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초․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만 해당됨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2. 제안업체의 인력조직 및 자격보유 상태(수행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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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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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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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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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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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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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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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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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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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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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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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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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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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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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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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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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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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협력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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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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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
역서 사본 첨부, 여행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첨부
3. 제안업체 경영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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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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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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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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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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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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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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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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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산출근거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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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4.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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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학여행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과업내용서)를 참고하여 팀별로 기획하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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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차량 운행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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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학여행단 수송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버스별 연식 기재(동일색상 여부 기재)
- 운행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각 차량별 편의시설 내용 및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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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차량등록증 및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각1부 제출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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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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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숙박시설 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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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건축물대장 사본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위치)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 지 여부를 기재
- 숙박업소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체 식당 및 조리실 사진, 조리실 현황, 식단표
-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사본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소방·가스 점검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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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전기·소방·가스 안전점검 결과 사본 첨부(가장 최근)
2.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3. 건축물대장(갑지,을지) 원본 첨부
4. 영업등록증 사본 첨부
마. 식사 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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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자별 식단표 및 보험가입여부 등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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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중식 제공 식당의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2. 영업신고증 사본 첨부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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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배상책임보험(인허가보증보험 등) 가입서류 사본 제출
- 여행사 보험 가입계획서(사고당 금액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
으로 기술[학생후송대책(병원명,전화,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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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아. 수학여행 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요원 배치계획 제출
자.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차. 기타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관련 증빙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상호
대표 (인)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 처리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 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서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의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 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학여행의 구체적 시정안내
가) 수학여행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 별로 출발, 도착시간)는 우리학교 일정표를 참고하되, 보다 나은 일정이나 여행지가 있다면 2025학년도 수학여행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변경할 수 있음.
나)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할 것
※ 수학여행 용역 세부 일정 및 특수조건 참고 작성
4. 차량운행 계획
가) 항공권 확보 및 항공 출입 수속
1) 본교에서 확보한 항공권에 대하여 인수받고 항공 출입 수속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본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2) 항공기 탑승 시 후진으로 출발하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출발 시차에 대체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세부사항을 본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나) 교통편 : 45인승 대형버스, 학교-공항 간 4대, 제주 현지 4대
1) 학생수송차량은 동일 색상, 동일 회사소속 차량이어야 하며,「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냉난방시설 및 방송시설이 완비된 가능한 한 최근에 출고 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차로이탈경고장치 설치)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차량년식은 5년 이내로 하며, 5년을 초과할 경우에는 정비,점검 검사필증을 제시하여 확인받아야 함)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2)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버스 운전경력이 많고 관광경력이 우수하며 친절한 자이어야 한다.
3)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4)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5)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며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6)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7)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8)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9) 기타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10)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가급적 울산↔김해공항 수송차량은 울산소재 업체 전세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11)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학생 수송 차량 보호 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규격은 운행에 불편을 초래하지 않는 정도로 조정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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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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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면] 부착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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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부착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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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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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7㎜×364㎜(B4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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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7㎜×364㎜(B4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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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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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여행(제 호차)
학교명: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수: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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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여행(제 호차)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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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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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 유리창 우측 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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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유리창 중앙 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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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 설명서에 명시
나)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6. 숙박시설 여건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교육적 환경이 양호하고 깨끗하고 청결한 1급 호텔 또는 리조트급 이상 숙박시설 이어야 하며, 학생지도가 용이하여야 한다.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 시 이동할 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 단일 건물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 숙소인근 유흥시설이나 청소년 유해 업소 등의 소재를 파악하기 위한 숙박 시설 전경 사진과 지도 첨부
나) 숙박지의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7. 식사여건
가) 제1일부터 제4일까지 총10식을 제공하며 6식(석식3, 조식3)은 숙박지에서 하고, 중식 4식은 여행 중 현지에서 제공한다.
나)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신선한 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제공한다.
다)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협의하에 변경한다.
라)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 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마)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바)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 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8.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등 사고 시 조치사항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 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및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환자 발생시 대처방안 기재
9. 기타사항(필요시 기술)
가)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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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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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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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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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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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5년간 수학여행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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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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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4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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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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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연도 경영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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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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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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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력 보유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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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여행관련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등)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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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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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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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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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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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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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포함
- 전기, 소방(소화기 비치),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영양사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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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 내부
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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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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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 제공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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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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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사 제공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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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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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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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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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관리요원(안전요원등) 배치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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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4】
수학여행 용역 실적 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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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 번호 :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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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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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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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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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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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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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주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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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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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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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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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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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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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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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국내외 여행(수학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견적공고 포함) 및 수의계약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4. 울산교육청의 취약분야 모니터링 및 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 다음 개인정보(이름, 휴대전화, 이메일)가 1년간 이용되는데 동의합니다.
4-1.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가 청렴SMS 발송 사업에 본인의 개인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를 계약일로부터 1년간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제공정보>
2025. . .
서 약 자 : 대표자 (인)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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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7】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35명, 인솔자 12명, 총 147명 (참가인원은 변동 가능)
3. 여행일정 : 2026. 4. 13.(월) ~ 2026. 4. 16.(목) 3박4일
4. 여행장소 : 제주도 일원
5. 산출내역 (단위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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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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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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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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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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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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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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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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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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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 제주(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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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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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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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차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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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 VAT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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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공항) 원 × 대
(제주 현지) 원 ×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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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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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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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석식(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3박6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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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식 비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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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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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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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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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일 중식(○○식당)
- 원 × 명
□ 1식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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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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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장료 및 관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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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내에 있는 관람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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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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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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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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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관련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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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크레이션 경비 : 원 × 명
□ 장비대여료 : 원 × 명
□ 주차료 : 원 × 명
□ 통행료 : 원 × 명
□ 구급약품비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 안전요원(주간) : 원 × 명
□ 안전용원(야간) : 원 x 명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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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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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금액(VAT 포함)
(합계액÷학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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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 ÷ 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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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괄표 및 각 팀별로 학생, 인솔교사 구분 세분화하여 제출
【붙임 8】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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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 번호 :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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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서발급
요청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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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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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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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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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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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주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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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권 예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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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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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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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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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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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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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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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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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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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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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여행을 위하여 학교에서 최소 10일 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00항공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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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권은 학교에서 에어부산 확보되어 있음
【붙임 9】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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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업체 직영차량 운행 각서
상호(법인)명 :
법인등록번호 :
주 소 :
○○○은 「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 기관에서 제시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첨부 : 1. 자동차등록원부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1부. 끝.
2025. . .
상호(법인)명 :
대 표 자 : (인)
생 년 월 일 :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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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0】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 해당 업체에서 1차 작성하고 학교에서는 제출자료 2차 확인
【붙임 11】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이하 “위탁자”이라 한다)과 △△△(이하 “수탁자”이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고시,「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3-6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4-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6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2026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수행시 수반되는 개인정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2025년 12월 ~ 2026년 11월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위탁자”에게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3-6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3-6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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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자
주 소 : 울산광역시 남구 두왕로 304
기관(회사)명 :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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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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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2】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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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 서약서
나는 20 년 월 일 ~ 20 년 월 일까지 “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니다.
1. 나는 “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과 관련된 업무 처리 시 취득한 개인정보를 제반 개인정보보호 규정에 따라 보호하겠습니다.
2. 나는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귀 기관에서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변경 또는 말소하지 않겠습니다.
3. 나는 위탁(제공) 받은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고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 및 기밀을 누설하거나 권한 없이 처리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4. 나는 이를 위반할 때에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법령에 의한 엄중한 처벌 및 손해배상 등 모든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한다.
2026년 월 일
서약자 소속 직 급
성 명 (서명)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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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3】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따른 수탁자 책임 및 의무
■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따른 수탁자 책임 및 의무
수탁자는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및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위탁받은 해당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법 및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수탁자가 위탁받은 업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배상책임에 대하여는 수탁자를 개인정보처리자의 소속 직원으로 보며, 수탁자의 위반으로 발생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수탁자 본인에게 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이동형 하드디스크, USB메모리, CD, DVD 등) 등은 분실·도난·유출·변조·훼손되지 않도록 잠금장치가 있는 캐비넷 등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정기적으로 점검 및 관리를 한다.
위탁업무와 관련한 산출물 및 제공받은 개인정보는 개인PC, 메일함, 공유사이트 등에 무단으로 보관하는 것을 금지한다.
수탁자는 위탁자의 용역업체 개인정보관리 실태 현장 점검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한다.
업무 위탁기간이 종료되고 처리된 개인정보가 파기 되었다는 확약서 및 증빙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내용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실시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명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조치
준수의무 위반 시 손해배상 등 책임
■ 개인정보 관리
수탁자는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여 불필요한 접근을 방지하여야 한다.
수탁자는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 현황을 기록·관리하고 주기적으로 현황을 점검하여야 한다.
수탁자는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에 대한 이력을 관리하여야 한다.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가지고 있는 경우, 별도 출입통제절차(물리적 접근통제장치)를 수립하고 접근기록을 보관한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이동형 하드디스크, USB메모리, CD, DVD 등)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캐비넷 등에 안전하게 보관한다.
■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
위탁 기간이 종료된 이후라도 위탁 업무와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수탁자는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위탁자에게 개인정보가 파기 되었다는 확약서 및 그 결과를 제출하여야 한다.
■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가 정하고 있는 기술적․물리적․관리적 조치를 하여야 한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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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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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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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관리계획(제4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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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책임자 지정 및 역할과 책임, 취급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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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권한의 관리(제5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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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차등 부여
접근권한 부여기록은 최소 3년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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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통제(제6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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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화벽 등 접근통제시스템 설치·운영
개인정보가 인터넷누리집, P2P, 공유설정, 공개된 무선망 이용을 통하여 공개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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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제7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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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개인정보
기준 : (전송시) 인터넷망 구간 송수신의 경우 암호화(정보통신망을 통한 송·수신의 경우, 인증정보(비밀번호, 생체인식정보) 암호화
(저장시) ①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생체인식정보 암호화 (비밀번호 일방향 암호화)
②고유식별정보는 인터넷, DMZ구간 저장시 암호화시행, 내부망에 저장 시, 위험도 분석 후 적용여부, 범위 결정(단, 주민등록번호는 암호화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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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기록 보관(제8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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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1년 이상 보관
※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 처리,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2년 이상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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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프로그램 등 방지(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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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자동 또는 하루 1회 이상 업데이트를 실시하여 최신 상태로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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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접근방지(제11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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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절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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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파기(제13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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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 완전파괴(소각․파쇄 등)
-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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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조치 수행
개인정보의 전송․저장 시 암호화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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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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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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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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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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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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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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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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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정보(비밀번호, 생체인식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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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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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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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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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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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방향 암호화(복호화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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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생체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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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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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식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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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DMZ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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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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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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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향평가, 위험도 분석 결과에 따른 암호화
※ 주민등록번호는 암호화(‵16.1.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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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용PC
모바일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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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상용S/W 또는 안전한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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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권한 관리
- 직원 변경 시 접근권한 제한(PC, 노트북, 접근 계정 등의 ID/비밀번호 변경 등)
- 다른 직원과 계정, 비밀번호 등의 공유 금지
- 안전한 비밀번호 설정을 위한 작성규칙 수립․적용
접근통제 실시
- 인가된 사용자만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접근 통제
- 인터넷 누리집, P2P, 공유, 공개무선망 등에 개인정보가 공개되지 않도록 조치
악성프로그램 방지
- 보안프로그램의 자동업데이트 기능 사용 또는 1일 1회 이상 업데이트 실시
- 악성프로그램 경보발생 시 즉시 업데이트 실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위탁업무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 시, 해당 직원에게 개인정보 보호 서약서 작성
■ 개인정보의 파기
개인정보 보유기관 경과, 처리목적 달성 시 복구 또는 재생이 되지 않는 방법으로 지체(5일 이내)없이 파기
■ 개인정보의 유출 통지
수탁자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발생 시 즉시 위탁자에게 보고하고 추가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수행해야 함
■ 개인정보 보호 교육 실시
수탁업체 자체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여 수탁업체 직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준수사항 안내 및 조치방법 숙지
■ 준수사항 위반 시 처벌 규정(개인정보 보호법 제9장 벌칙에 따름)
10년 이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공공기관에서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변경․말소하여 공공기관의 업무 수행의 중단·마비 등 심각한 지장을 초래
- 거짓, 그밖의 부정한 수단, 방법으로 다른 사람이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한 후 이를 영리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 이를 교사·알선
5년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 벌금
- 동의 또는 법률근거 없이 개인정보 3자 제공
- 목적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자 또는 수탁자가 이용 또는 3자제공
- 민감정보처리 절차 위반
- 고유식별정보처리 절차 위반
-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한 자와 제공 받은 자
- 개인정보를 훼손, 멸실, 변경, 위조 또는 유출한 자
3년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이하 벌금
- 거짓이나 부정한 수단·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 또는 동의를 받는 자와 제공 받은 자
2년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 벌금
- 안전성 확보조치를 하지 아니하여 개인정보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
- 정당한 이유없이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거부 및 계속 이용 또는 3자 제공
- 정당한 이유없이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거부 및 계속 이용 또는 3자 제공
5천만원 이하 과태료
- 개인정보 수집 절차를 위반하여 개인정보 수집
-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위반하여 개인정보 수집
3천만원 이하 과태료
- 수집동의, 3제 제공 동의, 목적 외 이용제공 동의, 홍보, 판매 업무 위탁 시 고지정보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할 사항을 알리지 아니한 자
- 최소한의 정보 외 개인정보 수집 또는 선택적 수집정보를 수집거부로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한 자
-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출처를 정보주체에게 고지하지 아니한 자
- 보유기관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불필요하게 된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한 자
- 법령 근거 없이 주민등록번호를 처리한 자
- 누리집 회원 가입 시 정보주체의 주민번호 대체수단을 제공하지 아니한 자
- 개인정보 유출 인지 시 정보주체에게 사실을 알리지 아니한 자
- 일정 규모이상 개인정보 유출 시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및 전문기관에 신고하지 아니한 자
-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한 자
-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에도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자
-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삭제 요구에도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자
-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시정명령에 따르지 아니한 자
1천만원 이하 과태료
- 파기해야할 개인정보를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저장·관리하지 아니한 자
- 동의절차를 위반하여 동의를 받은 자
- 업무 위탁 시 준수사항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지 아니한 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공개하지 아니한 자
-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시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이전 사실을 알리지 아니한 자
-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주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시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할 사항을 알리지 아니한 자
-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자료제출 및 검사 요구 시 따른 관계 물품·서류 등 자료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거짓으로 제출한 자
-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자료제출 및 검사 요구 시 출입·검사를 거부·방해 또는 기피한 자
【붙임 14】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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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이행서약서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2026학년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안전․보건 이행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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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5】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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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이행)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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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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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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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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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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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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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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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입 종사자수: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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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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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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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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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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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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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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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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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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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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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전문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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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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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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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 (사업개시번호: )
□ 미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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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조치 세부 계획(예시임-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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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안전 대책 마련
- 예) 외부 고소 작업시 고소작업대 사용, 사다리 대신 작업발판 사용, 고소 작업 시 추가 감시인 배치 등
(안전보호장비 확보)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계획
- 예) 2m 이상 작업장소 안전모 및 안전대 착용, 페인트 취급자 방독마스크 착용 등
(안전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
- 예) 작업 전 10분 해당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신규 화학물질 취급시 MSDS 확보 및 교육 등
(기계기구, 장비 등)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장비 사용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예) 전선 피복상태 확인, 전등 보호갓 설치, 장비 및 기계 방호장치 부착, 사다리 전도방지 조치 등
(비상조치)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및 연락 체계 구축
- 예) 대응체계: (중대재해)사고발생→응급조치→작업중지→초기대응(필요시)→긴급대피→현장보존 및 보고→ 원인조사·대책 마련
- 예) 비상연락망 구축: 119안전센터, 관내 병원, 도급 및 수급담당자 등
(경보체계 및 대피방법)
- 예) 화재탐지, 경보설비 및 소화설비 설치 계획 → 소방펌프, 소화전, 소화기 등 기관(학교) 소방설비 설치현황 배치도면 참고
- 예) 사업장 내부 및 외부 비상대피경로와 대피장소 → 소방계획서 참고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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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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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항목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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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위험작업 □ 중작업 경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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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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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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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성 확인
(O, X,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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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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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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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이행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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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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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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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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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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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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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사용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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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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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련 법정교육 이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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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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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 ), 부적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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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자 : ○ ○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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