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입찰공고 제2025-1843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단가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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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안내]
○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 시스템운영에 관하여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 등을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개찰 후 사업계획변경, 입찰참가자격 변경 등 발주청의 사정으로 입찰공고는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예규 최신개정), 입찰공고내용, 과업지시서(붙임),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및 특수조건, 기타입찰도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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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예정착수일부터 일할계산하여 용역기간과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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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도 강화군 독서통신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 ~ 2026. 12. 31.
다. 기초금액: 금24,000원(면세) ※반드시 단가로 투찰
라. 사 업 비: 금180,000,000원(24,000원 × 7,500명)
※ 연간 예상소요량(7,500명)는 우리 군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단가)에 예상소요량을 곱한 금액으로 하며, 대금지급은 실제 실적 건수에 따라 지급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1조제7항의 매회별 이행예정량 중 최대량은 1,500명으로 합니다.
마. 과업설명: <과업지시서> 참조
바.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 2025. 12. 15. 18:00
사.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2. 10:00 ~ 2025. 12. 16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6. 11:00 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낙찰하한율 미달 등의 사유로 유찰될 경우에는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여 재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단가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평생교육법」제3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7조 규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원격)(업종코드: 3156)으로 등록한 업체
2)「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입찰참가자격이 인정됩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불허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별표1]의「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단순노무 외의 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으로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 순위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
1) 경영상태 평가: 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의 기준비율: 한국은행 발행 최근 연도(2024년) 기업경영분석자료「P85. 교육서비스업 (중소기업)」분야 비율(자기자본비율 42.12%, 유동비율 111.70%)을 적용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 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
2) 특별신인도 평가: 입찰공고일 기준 완성(준공)된 최근 3년간 독서통신 용역 실적합계액이 기준금액(금180,000,000원)이상인 경우 해당용역수행능력 배점한도내에서 적용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이행 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강화군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에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참고사항
가.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상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등록사항을 변경등록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입찰자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진행이 불가능하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용역 입찰 자격 및 기타 의문사항은 세무회계과(☏032-930-3277)로,
용역과업내용 관련사항은 총무과(☏032-930-365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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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화군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클린센터) 및 행동강령책임관(감사법무담당관 ☏930-3791~379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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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강 화 군 (분 임)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