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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3526-000 공고일시  2025/12/08 21:51
공고명 2026년도 RFID기반 음식물류폐기물 개별계량장비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담당자 유래현(☎: 032-880-41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0:01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1:01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026,000 원
   
배정예산
57,026,000 원
   
추정가격
51,84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2128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RFID기반 음식물류폐기물 개별계량장비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개요 : 붙임「과업지시서」참조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문의사항은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화팀 

     (☎032-880-4367)으로 문의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12.31까지 

  라. 기초금액 : 금57,02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은 2026년도 사업으로 본예산확정이후 계약을 체결하며,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고,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  

    과업지시서 세부사항 및 붙임문서 일체를 반드시 확인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마.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9.(화)【10:00】~  2025. 12. 12.(금)【10:00】 

  바.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2. 12.(금)【11:00】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PC 

        ※ 재입찰 없음. 

 

2.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나.「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1468) 신고를 필하고,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0036)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다. 「계량에 관한 법률」제7조에 의한 계량기 제조업(1519) 또는 계량기수리업(1520) 등록을 필하고같은 법 제32조에 의한 계량기 자체정기검사사업자(6864)로 등록을 필한 업체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소지한 업체이면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 소지한
업체 

     ※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며, 입찰 마감일    전 일 이전에 구매정보망에 등재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 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전담 콜센터 설치 운영과 신속한 유지보수 및 유기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상시 유지보수 요원 1명 이상을 전담으로 참여시킬수 있는 업체 

  바. 본 용역은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이 필요한 용역으로, 우리 구와 원제조사 간에 사전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계약 시 유지보수 대상 장비의 원 제조사로부터 기술지원 확약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 입찰참가업체는 사전에 기술지원확약서 발급가능여부를 협의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 시 확약서를 미제출할 경우 계약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참가자격 등록 

  가. 조달청 전자입찰[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및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견적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1장 용역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본 공고는 소액수의 견적공고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예규]에 규정되어 있는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 용역 ․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발주부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고용노동부 고시) 참조 

 

8. 전자계약체결 

   우리 구는 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우리 구에서 송신하는 계약서 초안에 3일 이내에 응답하여야 하고, 전자계약서의 상호 인감날인은 생략합니다. 

 

9. 기  

  가. 자입찰 등록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 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수 있습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용역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화팀 (☎032-880-4367) 

  나.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