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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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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3462-000 공고일시  2025/12/08 21:33
공고명 2026년 봉제원단조각 재활용 처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고담당자 조혜란(☎: 02-2094-1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3,000,000 원
   
배정예산
133,000,000 원
   
추정가격
133,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무공고 제2025-196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6년 봉제원단조각 재활용 처리용역 

2026. 1. 1. ~ 2026. 12. 31. 

기초금액 

133,000,000 

추정가격 

133,000,000 

부가세 

면세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발주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다.(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76조) 

 

 

※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적격심사, 총액입찰 

 

※ 처리 예상 물량: 총1,000톤(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개당 단가는 낙찰금액 /1,000톤(예상)로 하되, 원단위는 절사합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 고 기 간  

2025. 12. 8.(월) ∼ 2025. 12. 16.(화)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12. 12.(금) 10:00 ∼ 2025. 12. 16.(화) 10:00 

개찰일시 

2025. 12. 16.(화) 11: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 

 나.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하여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6778) 허가를 득한 업체 

    -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6786) 허가를 득한 업체 

    -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 열회수시설이용 에너지회수, 7420) 허가를 득한 업체 

    -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 열회수시설이용 에너지회수, 7422) 허가를 득한 업체 

 다. 입찰업체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 봉제폐원단 중간집하장(서울특별시 중랑구 동일로 541)에서 60km 이내(네이버 길찾기 기준)에 위치한 업체 

     ·네이버 지도 '큰길우선', 차종 3종 기준 60km 이내: 구에서 폐봉제원단 운반 

     ·네이버 지도 '큰길우선', 차종 3종 기준 60km 초과: 계약상대자가 폐봉제원단 운반 

  라. 월 150톤 이상의 폐합성수지, 폐섬유를 재활용할 수 있는 처리시설과 적환장 및 차량을 갖추고 있으며 가죽을 제외한 모든 폐섬유를 적법·안정적으로 처리 가능한 업체 

  마. 공동수급은 불허하며,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7.745%)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수행능력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나라장터를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3일)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이행실적은 최근 3년이내 동일분야 용역 계약실적에 한함. 

     ※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청소행정과)에서 최종 판단하며, 용역실적을 제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발주부서 담당자(김유진 주무관 ☎ 02-2094-1949)의 확인을 거쳐 제출해야 실적이 인정됩니다. 

 사. 적격심사시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중 재무상태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E37, E381,2, E39. 하수·폐수 및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기준을 적용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자의 전산장비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 결과에 대해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중랑구청 청소행정과 김유진 주무관 (☏ 02-2094-1949) 

    ※ 계약문의: 중랑구청 재무과 조혜란 주무관 (02-2094-123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