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2122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불법 주․정차 단속용 고정형 CCTV 시스템 유지보수
나. 용역개요 : 붙임「과업지시서」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12.31.일까지
※ 본 사업은 2026년도 사업으로 본예산확정이후 계약을 체결하며,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고,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
※ 과업지시서 세부사항 및 붙임문서 일체를 반드시 확인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라. 기초금액 : 금8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산업안전보건관리비포함)
마.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9.(화)【10:00】~ 2025. 12. 16.(화)【10:00】
(사전판정서류 제출기한 : 2025.12.15.(월) 18시)
바.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12.16.(화)【11:00】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PC
▶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문의사항은 교통행정과 주차단속팀(☎032-880-7325)로 문의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합니다.
나.「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등록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프트웨어개발직접생산 및 영상감시기기 직접생산 등록업체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2영상감시장치(4617162201)]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마.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불법 주정차 단속 CCTV 유지보수 관련 실적이 있는 업체로, 과업수행에 필요한 인력 및 장비를 갖추고 아래와 같이 사전판정 서류를 제출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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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판정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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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한: (전자입찰서 마감 전일) 2025. 12. 15. (월) 18시
○ 제출방법: 이메일 제출 또는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 이메일 제출: gun2fransc@korea.kr (메일수신여부 필히 확인)
- 직접방문 제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독정이로 95, 미추홀구청 경비동 1층
교통행정과 주차단속팀 박건태 주무관 (☎ 032-880-7325)
○ 제출서류
- 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완료된 단일실적 3,000만원 이상 실적이어야 하며, 동일 실적 인정여부는 사업부서 담당자 판단에 의함)
○ 반드시 서류 제출 후 도착여부를 사전에 유선으로 확인하시고, 기한 내 미제출자 및
부적격자는 개찰 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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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낙찰업체는 옥외에 설치된 고정형 CCTV의 원활한 점검을 위하여 절연고소작업차량(1톤이상)을
보유 또는 유지보수용역 기간 동안 임대한 업체이어야 하며, 계약시 증빙서류(차량등록증 또는
연간 임대계약서 사본)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제조사(5개 업체)와 체결한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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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지원확약서(Certificate) 제출에 대한 안내
유지보수 업체에 요구하는 기술지원 확약서는 일종의 품질보증서임.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에서 특정업체를 지정하거나 특정 업체를 요구하는 사항이 아니라, 원천 장비 제조사로부터 부품공급이나 품질보증에 하자가 없는 자격업체를 선정함으로써, 고가의 장비에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정품 대체를 용이하게 하여 원활한 장애복구 및 중단없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그 목적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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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구는 정보통신 유지보수 사항에 대하여 제조사(또는 공급사)와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입찰자는 사전에 기술지원 확약서 발급 가능 여부를 제조사(공급사)와 협의하여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예정자가 기술지원확약서 미제출시 계약은 취소됩니다.
3. 참가자격 등록
가. 조달청 전자입찰[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및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견적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용역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본 공고는 소액수의 견적공고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예규]”에 규정되어 있는 결격사유에 해당 되지 않는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예정자를 결정합니다.
7.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대상 용역
이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우리 구「미추홀구
안전보건관리비 계상 기준」에 의거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계상되어 있습니다. 입찰참가
자는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를 준용하여 운용하고 사용내용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및 사후정산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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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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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1,272원(부가세제외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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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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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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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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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 용역 ․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발주부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고용노동부 고시) 참조
9. 전자계약체결
우리 구는 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우리 구에서 송신하는 계약서 초안에 3일 이내에 응답하여야 하고, 전자계약서의 상호 인감날인은 생략합니다.
10. 기 타
가. 전자입찰 등록및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기초금액은 1년을 기준으로 계상된 금액이므로 용역기간을 1년으로 산정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결정, 지급합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 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의 판단에 따릅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용역에 관한 사항 : 교통행정과 주차단속팀(☎032-880-7325)
나.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