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고 제2025 - 2368호
제96회 춘향제 소규모공연 대행 용역 긴급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제96회 춘향제 소규모공연 대행 대행 용역』의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04.
남원시장
Ⅰ.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제96회 춘향제 소규모공연 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다. 용역내용 : 붙임“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 250,000,000원(부가가치세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및 손해배상보험료 등 제비용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가격제안서 제출시 각종 제비용을 포함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과 계약 체결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마.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총액입찰, 전자입찰
Ⅱ. 입찰 관련 사항
1. 공모 절차
입찰 등록 → 제안서 접수 → 제안서 심사 평가 →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 협상 실시 → 주관 대행사 선정 및 계약
2. 공모 방식
❍ 입찰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평가 방법 : 기술능력 평가(90%), 입찰가격 평가(10%)
❍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협상대상자 선정
3. 공모 일정 (※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 사전규격 공고
|
:
|
2025. 12. 4.(목)~12. 7.(일)
|
|
❍ 입찰공고(10일 이상)
|
:
|
2025. 12. 8.(월)~12. 19.(금)
|
|
❍ 제안서 접수
|
:
|
2025. 12. 22.(월), 10:00~17:00
|
|
❍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
|
2025. 12. 23.(화), 14:00 (예정)
|
|
❍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통보
|
:
|
2025. 12. 23.(목) 이후
|
|
❍ 협상 개시 및 계약체결
|
:
|
2025.12월 중 *긴급공고
(협상대상자 결정 후 10일 이내)
|
① 과업개요
사 업 명 : 제96회 춘향제 소규모공연 대행 용역
축제기간 : 2026. 4. 30.(목) ~ 5. 6.(수) / 7일간
위 치 : 위치도 참조
행 사 일 : 대동길놀이: 축제기간 중 4일, 소규모공연: 7일 공연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사업예산 : 금250,000,000원(금이억오천만원)
운 영 안 : 읍・면・동을 제외한 참가팀 약 50팀이 대회방식으로 운영
예) 홍보 → 모집 → 대회 → 심사 → 수상
② 과업의 일반사항
제안자는 과업내용을 참고하여 대동길놀이 프로그램 기획 및 연출방안, 시스템・시설물 설치, 운영 등 상세한 운영방안을 제시하여야 함
제안자는 과업수행 과정에서 습득하는 모든 자료 및 정보와 산출물에 대한 보안관리 방안을 제시하여야 함
제안자는 본 제안요청서에서 언급하지 않았으나, 본 과업 수행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로 제시할 수 있음
축제의 총괄기획 및 조정업무는 남원시 또는 춘향제전위원회에서 수행하며, 제안자의 과업범위는 아래와 같음
대행사가 제시하는 각종 퍼포먼스는 행사방향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참가팀 구성은 발주자가 우선 선정하고, 그 외 사전 및 식전공연은 제안자 자율적 섭외·운영
제안자는 필히 출발선언, 피날레 연출, 참가팀 입장 연출안 제시
③ 과업의 범위
대동길놀이 프로그램 기획, 연출, 섭외, 관리 등 계획수립 및 운영총괄
- 행렬구성, 참가팀 등장 연출, 상금 등 발주기관 요청에 따른 계획 보고 등
구간별 현장 인력 운영ㆍ관리 및 지휘ㆍ연락체계 구성
대동길놀이 각종 시스템 구축 및 시설물 제작설치 관리운영
- 길놀이 시스템 구축, 현장 시설물 철거 및 재설치 등
읍・면・동 대항전 연출 및 시스템 운영 등(필요시 콘셉구상 및 안무연출)
소규모공연(예:버스킹, 어린이 공연, 국악, 현대음악, 악기, 댄스, 밴드공연 등) 기획, 섭외 연출 등 운영 전반
제작 참여 주요 스태프 인력구성 및 제안
홍보 전략 방안 제시 및 운영
안전 관리 및 위기상황 대책(프로그램 및 시설운영) 계획 수립
유관기관(소방서, 의료기관, 경찰 등) 협력 계획 수립 및 진행
예산 집행 등 회계처리에 관한 사항
기타 사업시행과 관련 남원시에서 지정하는 사항 등
※ 과업의 범위는 발주처의 요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지시에 따라야 함
① 과업 지침
1-1. 대동길놀이 기획 및 운영
가. 대회 형식 기획
- 전국 단위 창작 퍼포먼스 경연대회 구성
- 참가자격, 심사기준, 시상계획 수립
- 축제 주제와 연계된 스토리 기반 콘셉트 설정
나. 참가팀 모집 및 관리
- 공개모집 공고
- 참석팀 상담·접수·관리
- 레파토리 중복 방지 및 공연 검수
- 리허설, 현장 운영 협조
다. 행사 운영
- 퍼레이드 동선 설계 및 안전 확보
- 무대·음향·조명 운영(필요시 발주처와 협의)
- 심사위원단 운영 및 시상식 진행
- 관람객 동선 유도 및 질서 유지
2-2. 소규모 공연(버스킹 등) 운영
- 지역 예술인·외부 아티스트 섭외
- 시간대별 프로그램 표 구성
- 주요 동선 중심의 다중 공연 운영
- 이동형 퍼포먼스, 거리예술 구성
- 시민참여 유도형 프로그램 병행 가능
2-3. 통합 연출·안전관리
- 스토리텔링 기반 전체 연출 기획
- 무대·음향·조명 등 장비 운영
- 비상대응 매뉴얼 작성 및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 협조 체계 구축
- 교통·안전 대책 수립
2-4. 홍보 및 기록물 제작
- 홍보물 기획 및 제작(포스터·배너·현수막 등)
- SNS 홍보 콘텐츠 제작·운영
- 행사 스케치 및 기록 촬영 결과영상 제작
2-5. 행사 결과보고
- 종합 결과보고서 제출
- 정산내역서 제출
- 사진 및 영상 원본 제출
축제의 모든 내용은 축제 주제의 특성에 부합하고, 독창성과 주제 연관성, 실현 가능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연출해야 함
축제의 사전 준비부터 철거 시까지 총 연출자․감독 등 책임 있는 관계자가 현장에서 행사 전반을 책임 운영함 (※참가팀 음원 취합 및 오디오 노멀 라이징)
제안사 네트워크 활용 및 기타 홍보 방안을 반드시 제안 (※SNS, 유명인플러언서등을 활용한 홍보 / 예산범위 내)
발주자의 행사 외에 제안자가 제안하는 행사는 주간과 야간 프로그램으로 구분하고 프로그램 기획․섭외 등 상호 협의를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편성
행사장의 규모나 현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야 함
관람객 및 출연진, 운영인력 등에 대한 안전관리 전반 및 행사장 시설물 보호를 위해 충분히 검토하고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여야 함
행사 프로그램, 운영인력, 시설물 설치 등 발주자가 제안하는 사항을 수용하여야 함
과업 지시서에 누락되어 있거나 명기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사업에 필요한 경우 발주처와 협의하여 낙찰자 부담으로 보완
※ 본 과업 지시서에 기술되지 않은 사항 또는 불명확하다고 생각되는 사항에 대하여 발주처의 해석 및 의견을 확인하고 보완하여야 한다.
총 사업비는 250,000천원 이내로 하고, 제세(부가세 등), 대행수수료 (기획료 포함), 연출진 용역비, 공연팀 출연료, 임차료 등 모든 예산을 포함해야 함
대동길놀이의 예산은 150,000천원 소규모공연은 100,000천원으로 구성하되 발주처의 협의 후 과업 조정에 따라 예산 조정할 수 있음
② 세부 과업범위
행사 사전준비부터 종료 시까지 행사전반 기획, 진행, 관리 등 운영총괄
- 집결지(용성초등학교), 출발지: 하늘중학교 / 도착지:광한루원 정문, 퍼포먼스 구역: 새마을금고 사거리, 광한루원 정문
연출방안 및 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등의 기획 및 추진계획 수립
- 읍・면・동 길놀이 연출 및 시스템 운영, 설치 및 철수 등
- 사전 공연, 집결지 오프닝 및 첨단 기법을 활용한 출발지․퍼포먼스지역・도착지․엔딩 세레모니 구성․연출안 제시
- 시민 및 관람객들에게 즐거움 및 호응을 이끌 수 있는 퍼포먼스 연출 및 별도 사전 거리공연 프로그램 제안 및 운영
- 길놀이 운영시간동안 전체구간에서는 식전 거리공연 및 퍼포먼스, 이벤트 및 퍼레이드가 상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 섭외운영
- 모든 집결지․출발․도착지 전문사회자 섭외운영 ※ 시나리오 작성
- 국내외 퍼레이드 경연팀 및 초청 공연팀(대기실 포함) 운영관리 등
- 퍼레이드 진행 전반사항에 대한 세부매뉴얼 및 사전 시뮬레이션 작성 제출
대회방식의 운영으로 참가자 모집 및 예선 방안 모색
도착지에서 출발 전 참가팀을 소개할 수 있는 연출방안 제시
※ 출발지 시스템을 활용한 연출방안 제시 및 영상물 제작 *영상물은 발주처와 협의하여 진행
대동길놀이 운영 계획(행렬구성안 포함) 및 연출안 제시
각 참가팀 퍼포먼스 종료 후, 원활한 행사진행 및 분위기 고조를 위한 행렬 대기장소 운영계획 등 연출방안(피날레 공연 등) 제시
※ 도착지 퍼레이드 종료팀, 대기구간으로 이동 동선 확보 계획 및 피날레를 위한 연출방안 필수 제시
- 출발지, 도착지 디자인은 축제의 주제 및 컨셉을 반영하여 무대를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무대 시스템 및 디자인 제시
- 무대 디자인 및 시스템 설치는 제안자가 제안한 프로그램 성격에 맞는 무대 시스템 사양 설치 및 운영
※ 무대 제작소재 및 사양, 평면도·단면도 등 포함 설치계획 제시
무대 운영․관리 대책
- 모든 장비는 최신 고급 기종을 우선하며 야외행사 및 우천 대비 공종별 장비 관리계획 및 안전관리 대책 제출
- 시스템 총괄 감독 및 무대별 전문 연출 및 기술 감독 운영
- 출연진 및 관람객 등의 안전대책, 편의제공, 환경정비, 경비, 진행 인력배치 등에 관한 사항
- 재난․우천 등 갑작스런 상황 변화에 대비한 시스템 운영 대처방안 수립
실시간 중계시스템 구축 ※구체적 운영계획 제시 필수
- SNS 및 인터넷 활용 현장 모바일 중계 시스템 운영 둥
- HD급 이상 영상중계 장비 활용 촬영 및 실시간 전송시스템 구축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통한 관람객 유치
- SNS 등 온라인 홍보, 유명 인플루언서 초청 온라인콘텐츠 활용 등
교통통제 안내 및 홍보물 등 설치
- 현수막, 안내 입간판 및 유도 사인물 등 퍼레이드장 안내 홍보물 설치
※ 각종 조형물(포토존), 교통통제 현수막, 대형현수막, 자이언트배너, 외부 홍보물 (버스 교통통제 및 회차안내 현수막 등)설치계획 (디자인, 규모, 소재 등)을 제시하여야 함.
시설물 및 소요물품은 제안자가 전담하여 제작 및 임대 설치하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발주자와 충분한 협의 후 적절하게 배치, 배부, 설치 및 철거 계획 수립하여야 함.(이동식 화장실, 계단식 관람석 발주처 직접 발주)
발주자는 상황에 따른 행사에 필요한 물품 및 장비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행사에 필요한 물품 및 비품은 제안자가 전담하여 확보, 배치, 운영. ※ 제반사항에 있어 제안자는 발주자와 사전 협의
기타 행사장 부스, 의자, 탁자 설치 등 필요물품 설치 및 관리
과업수행 인력운영(배치) 계획 제시(연출, 진행, 안전, 경호, 공연팀 등)
상기 과업범위 외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필요한 사항 및 창의적 프로그램 및 방안 제안 가능 (※예산범위 내에서 제시)
기타 행사에 관련된 제반사항은 제안자 책임 하에 관리 운영함
위치도
남원하늘중학교 → 광한루원 ( 발주처와 협의 후 경로 조정 가능)
③ 참여 인력 구성 및 제안
현장 운영진 및 기술진 등 축제제작 참여 주요 스태프 인력구성(진행․안전․주차요원 등) 및 각종 현장 운영체계 구축(안내,주차 등) 계획 제시
제안자는 행사운영에 필요한 충분한 전문 인력을 확보 배치하고, 발주자가 제시한 일정을 준수하여 맡은 업무에 충실하여야 하며, 모든 종사원은 신원이 확실하여야 함
구간별 (집결지, 대기장소, 출발지, 중앙지점, 도착지) 연출팀 운영
제안자는 본 행사와 관련하여 연출팀을 구성하여야 하며, 분야별(장소별) 분장 사무에 대한 모든 인원의 명단을 작성 제출하여야 한다. 단, 소속직원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자로 편성해야 함
- 연 출 팀 : 기획 및 진행, 메인연출, 운영요원 등 각 파트별 업무분장
- 행사분야 : 프로그램운영, 시스템운영, 분장실 운영, 시설물 운영 등
- 인력구성 : 구간별 현장 인력 운영ㆍ관리 및 지휘ㆍ연락체계 구성
※ 진행요원 : 진행요원, 메인연출, 조감독 및 영상, 무대에 필요한 소요인력명단 제출
※ 각 행사장에는 진행요원과 별도로 전문 안전관리요원 배치하여야 함.
※ 전문 경호요원 50명이상 확보, 발주자 요청 시에 추가 배치
※ 시설물 관리요원을 두고 수시로 무대시설 구조물 상태 순회점검
※ 혼잡상황 발생시 누구라도 관람객 동선관리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
※ 행사진행 요원 및 종사자 전원은 신분패용을 해야하며 스텝임을 확인할 수 있는 단체복을 착용하여야 함
※ 안전관리 매뉴얼에 의거 전기담당자(자격증소지자) 상시 대비 (*비상상황 대처 인력)
④ 안전관리 및 위기사항 대책 계획
행사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책임을 위해 대행사가 상해보험 및 피해보험 등에 의무적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 가입시 발생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음
※ 대동길놀이 축제장에 참가하는 출연진, 관람객 및 스탭 등 대인․대물사고에 대비한 종합보험 가입 필수
- 행사 준비와 운영, 출연진과 관람객의 안전은 제안자가 책임짐
- 행사장 안전요원 배치 및 가이드라인 설치는 제안자가 운영 관리
- 행사장 연출 및 운영에 대한 사건 사고는 제안자가 책임짐
- 발전기 사고 및 비상시 전원공급을 대비한 안전 전력 방안 구체적 제시
- ATS장착 및 케이블 보호덮개 설치로 영상 음향사고 및 안전방안 마련
- 하드웨어 사고방지 및 장비보호를 위한 안전판 및 안내판 설치
- 강풍 및 우천시 시설물 및 장비 보호, 관람객 안전 등 방안 마련
재난․우천 등에 대비한 각종 대처방안 및 대안 프로그램 구성 등 운영방안 제시
※ 우천시 진행방안 및 별도/대체 프로그램 구성 등에 따른 운영비 및 시설비 일체비용 대행사 부담
(우천대비용 관람석 캐노피(30동) 및 우비(3,000개)준비 등을 포함하여 계획 수립)
특히 안전대책 매뉴얼을 세밀히 작성하고 재해대처신고 등 제반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 자체 안전대책은 물론 발주자의 별도로 세운 안전관리계획을 적극 준수
- 제안자는 안전사고 예방, 미아대책, 경비대책, 사고발생시 대처 (의료사고, 비상상황 시), 환경관리, 기상 악화 시 대처(우천 시 행사장 관리계획) 등 안전대책을 세워야 하며, 실질적인 안전계획이 될 수 있도록 책임자 지정 및 행사장 안전요원 및 경호원 교육실시
- 대동길놀이 출발지․도착지․를 포함한 집결지․대기구간에 안전 대비용품(소화기 등) 구비 및 배치
- 사고발생시(의료안전사고 및 비상상황 시) 대처계획 제시
※ 비상대기 구급차 2대 운영
유관기관(소방서, 의료기관, 경찰 등) 협력 계획 수립 및 진행
퍼레이드 출발지․도착지 등 관중이 많이 몰리는 행사에 대해서는 별도의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세부적인 관리요원 배치표를 작성, 발주자에 제출
※ 관람객 주변 안전펜스 설치 등 각 퍼레이드 구간별 안전 운영계획 제출
화기성 사고위험이 높은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통제라인을 명확하게 선정하고 사전에 홍보해야 함
⑤ 홍보분야
축제의 성격, 타겟층에 부합하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선정하여 축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배포 추진
콘텐츠별 도달률, 조회수등을 분석 및 결과보고
⑥ 예산 집행 등 회계처리
사업비는 대행사의 청구에 의하여 사후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발주처”은“제안사”가 제출한 청구내역과 과업 이행 수준을 검토하여 계약금 범위 내에서 지급액을 결정함
대행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6장 ‘선금·대가 지급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 7. 8.)에 의거하여 사업비의 일부를 선금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금을 받은 경우 요청시 사업부서에 제출하는 서류와 별도로 ‘선금사용내역서’를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 함
대행사는 사업비를 발주처가 정하는 목적과 용도에 따라 집행하여야 하며, 인건비(출연료 등)는 타비용에 우선 지출하여야 함
대행사는 출연료 등 인건비 지출 시 관계규정에 의거 원천징수 등을 하고 세무관서에 신고(납부)하여야 함
⑦ 기타사항
과업과 관련하여 인허가가 필요한 사항은 대행사가 수행하여야 함
(장소사용허가, 가설 건축물 신고 등)
제안자는 발주자의 요구에 의해 사업을 진행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발생시 발주자와 협의하여 추진
※ 변경 및 추가사항 발생할 경우 기존 예산 내에서 반드시 협의 운영
계약체결 후 천재지변 및 감염병 등에 따라 추진일정, 내용 등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 시 제반 비용은 계약일부터 취소 통보일까지 집행된 내역에 대한 객관적 지출 증빙자료에 의거하여 정산 지급함
① 업체 선정 방식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9조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에 의한 평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44호)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43조 및 제44조
②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업체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다.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이벤트 및 행사 기획업, 이벤트 및 행사 대행업, 상품전시 및 행사대행업으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업체로서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
라.「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 세부품명“기타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번:8014199001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생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마.「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중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중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바. 상기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며, 컨소시엄(공동수급) 구성불가
아.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344호(2025. 7. 1.)「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름
※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③ 입찰참가 서류 및 제안서 접수
접수기간 : 공고문에 따름
접수장소 : 춘향제전위원회 사무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 접수 (※우편, 팩스 등 기타접수 불가)
제출서류
[입찰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각 1부
② 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동의서(정보 비공개, 정보활용), 이행각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각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법인등기부 등본 각 1부
④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인감도장 지참
⑤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제출 시) 1부
⑥ 기타 입찰참가자격(관련분야 신고, 인가, 허가, 등록증 등)을 증명하는 서류
[제안서류]
⑦ 제안서(정량적 평가) 2부(원본 1부, 사본1부)
⑧ 제안발표자료(정성적평가)편철 10부(원본 1부, 사본9부) 및 USB 1개
⑨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원본 1부 (*밀봉)
⑩ 기타 평가에 필요한 서류
※ 작성방법 및 세부내역은 제안요청서 Ⅴ(제안서 작성)~Ⅵ(편철순서 및 서식자료) 참조
④ 제안서 평가
(1)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일시/장소 :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콩 세미나실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참석대상 : 서류심사 결과 참가자격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에 한함
발 표 자 :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위임한 대리인
※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의 임․직원에 한함.
- 임직원 여부 확인자료 제출(다음의 4개 자료 중 제출 필수/ 공고일 기준)
1)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2) 소득세 납부 증명자료
3)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 4) 그밖에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내 용 : 제안서 설명(발표 15분 이내) 및 질의응답(15분 내외), 평가
※ 시간,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확정시 개별통보
※ 제안서 심사장에 배석가능인원은 발표자 포함 총 2인으로 제한
※ 평가순서는 당일 추첨에 의해 결정된 발표순으로 진행, 순서 추첨 미 참가 단체는 남은 순번을 임의 부여함. 또한, 해당 단체 순번에 평가 장소에 없을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4) 평가 방법
배점 방법 :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 합산
- 행정자치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준용
-「기술능력평가 90%(정량적평가 20, 정성적평가 70), 입찰가격평가10%」를 합산한 종합점수(100점)로 산정
정량적 평가(20점) : 계약담당자(또는 사업담당자)가 평가
- 참가업체에서 제출한 증빙자료에 의해 평가
(자격요건의 충족 및 제출 서류의 구비 여부)
정성적 평가(70점) : 평가위원이 평가표에 의거하여 평가
- 평가위원이 배점한도 내에서 절대평가하며, 평가결과 업체별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는 평가에서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
-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함
가격 평가(10점) :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거 평가
⑤ 평가 기준
(1) 평가분야 및 배점기준
|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 점
|
|
총 계
|
100
|
|
1차평가
|
정량적
평가
(20)
|
수행경험(최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3년 실적),
|
6
|
20
|
사업담당자
|
|
기술인력 보유상태 및 핵심인력
|
6
|
|
경영상태
|
4
|
|
신인도, 용역근로자보호지침, 그 밖에 필요한 사항
|
4
|
|
2차평가
|
정성적
평가
(70)
|
기획력
(30)
|
춘향제 및 대동길놀이의 역사·특성 이해 수준
|
8
|
70
|
평가
위원회
평가
|
|
춘향제 운영의 문제점 및 개선사항
|
8
|
|
남원형 대동길놀이의 중장기 발전 방향 및 사업 추진계획
|
8
|
|
축제 콘셉트와 대동길놀이 스토리라인 구성
|
6
|
|
기술력
(20)
|
전국 단위 모집 전략
|
5
|
|
평가 기준, 시상 체계의 적정성
|
5
|
|
새로운 퍼포먼스, 창작 요소
|
5
|
|
퍼레이드 흐름, 팀별 연결성 설계
|
5
|
|
전문성
및
추가제안(20)
|
동선 및 관람객 혼잡 등 안전관리 대응
|
5
|
|
응급, 재난, 기상 악화 대비 계획의 구체성
|
5
|
|
축제, 퍼레이드, 창작 공연 경력의 적정성
|
5
|
|
기타 창의적인 제안
|
5
|
|
입찰
가격
평가
(10)
|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
10
|
평점
산식
|
※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등은 평가위원회에서 따로 정할 수 있음
(2) 구분별 세부 평가기준
1) 정량적 평가 : 20점
재무구조(경영상태) 평가항목 및 기준(신용등급평가 기준 적용) : 4점
|
재무구조(경영상태) 평가항목
|
배점
|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
기업신용평가 등급
|
|
AAA
|
-
|
㉮의 AAA에 준하는 등급
|
4.0
|
|
AA+,AA0,AA-
|
A1
|
㉮의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
3.0
|
|
A+
|
A2+
|
㉮의 A+에 준하는 등급
|
|
A0
|
A20
|
㉮의 A0에 준하는 등급
|
|
A-
|
A2-
|
㉮의 A-에 준하는 등급
|
|
BBB+
|
A3+
|
㉮의 BBB+에 준하는 등급
|
2.0
|
|
BBB0
|
A30
|
㉮의 BBB0에 준하는 등급
|
|
BBB-
|
A3-
|
㉮의 BBB-에 준하는 등급
|
|
BB+,BB0
|
B+
|
㉮의 BB+, BB0에 준하는 등급
|
|
BB-
|
B0
|
㉮의 BB-에 준하는 등급
|
|
B+,B0,B-
|
B-
|
㉮의 B+,B0,B-에 준하는 등급
|
|
CCC+이하
|
C이하
|
㉮의 CCC+에준하는 등급
|
1.0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함.
※평가대상자의 회사채(또는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에 따른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높은 평점으로 평가함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 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함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경과한 업체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함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보유인력 : 6점
1) 경력인 기준(3점)
가) 경력인 보유상태(관련분야 10년이상 재직)
|
구분
|
5명 이상
|
3명
|
2명
|
1명이하
|
|
점수
|
3
|
2
|
1
|
0
|
※ 증빙자료 : 재직증명서 내 재직기간
※ 공고일 이전 재직중인 자에 한함
※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부(가입)증명서, 자격증사본 등 첨부한 경우만 인정
나) 제안사 인력보유 상태 (3점)
|
구분
|
8명 이상
|
7~6명
|
5~4명
|
3명이하
|
|
점수
|
3
|
2
|
1
|
0
|
- 최근 3년 이내 유사용역 수행실적 (6점)
|
최근 3년간
사업수행 건수
|
5건 이상
|
3건
|
1건
|
0건
|
|
3점
|
2점
|
1점
|
0점
|
|
최근 3년간
수행실적 총액금액
|
5억 초과
|
2억 초과~3.5억
|
1억 초과~2억
|
1억 이하
|
|
3점
|
2점
|
1점
|
0점
|
수행실적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단일 건 5천만원 이상의 실적을 합산해 총 액을 평가
평가 대상 실적은 준공 또는 납품 완료된 것만 인정
수행실적은 대회, 행사, 축제 등 최근 3년간 누적 총액이며 공공기관 외의 민간기관 실적도 인정
※ 국가, 지자체 및 정부투자기관, 민간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며, 민간실적의 경우 계약서, 세금계산서를 함께 제출
업체 신인도 : 2점
|
부정당 업체 제재 유무
|
점 수
|
|
최근 3년 이내(입찰공고일 기준)에 입찰참가 자격제한 사실이 없는 경우
|
4
|
|
최근 3년 이내(입찰공고일 기준)에 입찰참가 자격제한 사실이 있는 경우
|
0
|
※최근 3년간 이력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로 함
용역 근로자 보호 지침 : 2점
2) 정성적 평가 : 70점
평가표에 의해 심사위원이 배점한도 내에서 절대평가하며, 평가결과 업체별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는 평가에서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3) 가격 평가 : 10점
가격평점 산식
|
[기준 : 행정안전부 예규 제34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①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인 경우
☞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 / 해당입찰가격)
②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경우
☞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 / 예정가격의 80% 상당가격)]
*최저입찰가격은 유효한 입찰자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70미만인 경우에는 100분의 70으로 계산한다.
해당입찰가격이 100분의 70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한다.
|
(3) 제안업체 유의사항
제안업체는 서류심사 결과 참가자격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에 한함
회사 일반현황은 작성지침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참가제한,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음
모든 제안업체는 담합행위 또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저해하거나 평가에 영향을 미칠 어떠한 행위도 하여서는 안 됨
제안요청서 및 기타 관련 자료는 제안서 작성 목적으로만 사용 하여야 함
제안서 작성 등 입찰참가 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이며, 제출된 모든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에 대하여 주의 작성하여야 함
모든 제안내용은 실현 가능성이 있어야 하며 주요 사안에 있어서는 제안 내용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등을 제안서 접수 시에 제출하여야 함
※ 제안 내용 중 기술적 판단이 필요한 부분은 증빙자료가 제시 되어야 하며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 요청시 제안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제안업체는 제안과 관련, 관계법규와 규정의 검토 등 제안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제안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제안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 참가자에게 있음
발표 시 해당업체를 암시하는 어떠한 내용의 발언도 할 수 없음
제안 발표 시 동영상 제안서는 제작비용 부담을 고려하여 발표를 불허함
(단, 연출 등 부분적 동영상은 가능)
발표내용과 제안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발표 내용보다 제안서가 우선함
제안업체(개인포함)는 평가위원회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하여는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협상결과는 비공개로 함
제안요청서 공고 및 지침에 관한 해석에 이의가 있거나 지침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함
평가위원의 심도 있는 평가를 위해 제안서를 평가위원회 개최 이전에 평가위원들에게 미리 교부할 수 있음
아래사항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실격으로 처리함
- 제안업체가 등록 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등의 사실을 숨기고 응모한 사실이 발견됐을 때
- 응모신청서 및 기타 제출된 제반서류에 허위사실을 기재했을 때
- 심사과정 등에 정당한 사유 없이 이의를 제기할 때
- 제출된 서류 등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발견되었을 때
- 그 밖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가 실격이라고 의결한 경우
선정에 상관없이 입찰에 제출된 제안서의 모든 내용(제안 아이디어)은 남원시에 귀속됨
협상 및 계약
(1) 협상대상자 선정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과 절차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하되, 기술평가와 가격평가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 하며,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협상 순서는 합산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2) 협상 및 낙찰자 결정
협상 실시
- 종합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하여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우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협상 범위 및 진행
-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수행일정, 제시가격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종합하여 협상의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협상은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수행일정, 이행방법 등을 기준으로 발주처에서 권유한 사항을 내용으로 가감하는 경우에는 가감 내용에 상응하는 금액을 사업비 범위 내에서 조정이 가능함
- 최종 행사일정 및 내용은 협상에 의하여 확정하되 천재지변 및 긴 급한 사정에 의하여 변경이 필요할 시에는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에는 발주처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다시 협상 후 실행하여야 함
협상 가격
- 협상 기준가격은 제안한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하되, 사업예산의 범위 내에서 정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거나 다른 제안 내용을 추가 반영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 또는 추가 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
기 타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부터 15일 이내로 함
-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당해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함
- 협상의 결과는 공개하지 아니함
- 협상이 성립된 후에라도 계약 무효 사유가 발생된 경우에는 차순위 협상적격자를 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진행함
(3) 계약체결 및 이행
계약의 범위
- 체결한 용역표준계약서 및 제안 요청서에 의한 일체의 용역 과정을 그 범위로 하며, 이에 수반되는 구비서류, 기타 본 용역에 관한 각종 보고 및 제출자료 등 발주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지시하는 일체의 업무 수행
계약체결에 관한 일반사항
- 협상이 완료되면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함
- 본 제안요청서 및 계약사항에 관하여 이견이 발생하였을 경우 또는 계약상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남원시(이하‘발주처’)과 제안업체(이하‘대행사’)와의 협의에 의해 결정함. 다만, 일반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발주처의 결정에 따름
- 기타 계약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 법률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의 일반조건과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 등에 따름
제안서의 효력 등에 관한 사항
- 제안서에 명시된 내용과 협상 시 발주처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 보완, 추가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발주처에서는 협상 시 추가제안 및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자료의 제출은 서면을 원칙으로 하고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4) 계약의 취소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 기본실시계획의 수립 및 준비 단계에서 대행사의 과업 수행 능력이 현저히 부족하다고 판단된 때
- 대행사가 업무를 태만히 하거나, 불법 부당한 행위를 한 때
- 계약조건을 위반한 때
- 발주처의 과업수행 상 필요한 업무지시에 정당한 사유 없이 불응한 때
- 남원시가 계약을 취소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실을 문서로 통지하되, 대행사에게 충분한 소명의 기회를 제공하여야 함
- 대행사는 반드시 대행사 직영체제로 본 용역을 수행하여야 하며 이를 어길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 계약체결 후 천재지변 및 감염병(코로나-19 등)에 따라 행사 추진 내용 등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있다.
계약이 취소된 때의 정산
- 과업 수행 도중에 계약이 취소된 때에는 취소된 날을 기준으로 사업비를 객관적 지출 증빙자료에 의거 정산해서 지급
(5) 과업의 중지 및 변경
발주자인 남원시가 본 과업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시킬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때에는 대행사에게 위 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대행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수행해야 함
과업의 범위는 행사계획의 변경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6) 저작권 및 보안의무
저작권 등의 소유
- 과업수행에 필요하여 제작한 일체 자료의 영상물, 디자인 및 내용 등의 소유권ㆍ저작권 및 제2차적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남원시에 귀속되며 본 과업수행과 관련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 발생 시에는 제안한 자가 책임을 짐
보안관계 법규의 준수
- 대행사는 용역 착수계와 함께 보안각서를 제출하되 반드시 자필로 서명하여야 하며, 용역 참여자가 교체될 시에도 또한 같음
- 용역참여자가 교체될 시에는 인계, 인수를 철저히 하고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과업수행에 차질이 없어야 함
- 대행사는 동 사업과 관련하여 습득한 정보에 대하여 정보유출 등에 관한 보안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보안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짐
- 대행사는 본 과업을 수행함으로써 산출된 자료 및 내용 들을 남원시의 사전 승인 없이 소유 또는 임의로 복사하거나 외부단체 및 개인에게 제공 또는 공개해서는 안 됨
(7) 안전관리
대행사는 본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안전대책에 관한 계획을 수립․ 시행하여야 함
- 행사의 안전사고 예방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하여야 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여야 함
- 본 과업수행과 관련하여 안전사고(민원, 각종 피해 및 재산손실 등) 발생 시 이와 관련된 민․형사상 분쟁이 있을 경우 모든 해결 및 책임은 대행사(과업수행자) 책임 하에 해결 하여야 함
- 시설물, 행사진행 등 안전과 관련하여 유관기관(소방서, 의료기관, 경찰 등) 협력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여야 함
(8) 보 험
대행사는 출연진, 연출진, 시설인부, 진행요원, 자원봉사자 등 행사 관련자들에 대한 상해 보험을 가입하여야 함
대행사는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보증보험은 물론, 관람객 등 상해에 대한 보험을 가입하여야 함
특히, 길놀이장의 주요 입체형 시설물, 연화 사용 장소 등에 대한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보험 가입을 하여야 하며 일체 보험계약내용은 남원시와 사전에 협의하여야 함
(9) 시설물 원상복구
본 행사가 종료되면 대행사는 행사에 소요된 장비 및 장치를 즉시 철거 및 주변 폐기물 처리 등을 긴급히 완료하여야 하며, 기존 시설물의 변형 또는 변조 부분(도로, 차선규제 블록, 중앙분리대 등 기타 구조물 등)에 대해서는 원상복구를 하여야 함. 이에 따른 모든 비용은 대행사가 부담함
(10) 사업진행 보고서 및 성과품 제출
착수계 제출
- 대행사는 계약체결 후 7일 이내에 과업에 착수하여야 하며, 착수 전에 착수계, 과업수행자명단, 보안각서 등 과업수행에 필요한 제반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용역수행계획서 제출
- 대행사는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행사 프로그램별 세부실행 계획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야 함
종합실행 등 추진상황 보고
- 대행사는 계약체결 이후 발주처 요청시 주간 및 월간단위로 사업추진 실적을 정기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보고의 방식은 직접 방문설명 또는 전산망을 이용한 방식 등 발주처가 지정한 방식으로 함.
- 또한, 발주처이 요구하는 과업에 대한 추진사항, 행사매뉴얼, 종합실행계획 등은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과업진행 중 또는 과업완료 후에 발주자의 출석, 자료제출 등의 요구가 있을 경우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함.
최종보고(용역결과보고서)
- 최종보고는 기획 단계부터 행사 시행결과까지를 총괄하는 종합 보고서의 형태로 행사종료일 이후 30일 이내 제출 하여야 하며, 발주처의 승인을 얻어야 함
|
구 분
|
형 태
|
수 량
|
비 고
|
|
용역결과보고서
|
책 자
|
3부
|
◦책자
- 겉표지에 행사명, 날짜 등 명기
◦파일형태의 자료
- 길놀이, 기타 운영 등으로
- 폴더명(행사명, 날짜)을 구분하여
외장하드 제출
|
|
파 일
|
1식
|
|
기록영상제작물
|
파 일
|
1식
|
|
사진 및 디자인데이터
|
파 일
|
1식
|
(11) 계약특수조건
입찰 보증금 납부
- 입찰보증금은 입찰가격의 100분의 5이상 입찰참가신청서에 기재하 여야하며, 모든 입찰참가자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 신청서상의 지급확약으로 갈음함.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남원시에 귀속)
선정과 계약에 따른 용역대행료 지급 방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4. 4.1.)을 따름
시스템 및 출연진 구성 관내 인적자원 우선 활용
- 지역경제, 문화발전 및 인프라 구축 차원에서 지역 물적, 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토록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