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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공고 제2025-295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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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전자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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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공고로서, 계약의 효력은 2026년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하며, 본예산 확정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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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8.
서산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 2026년도 공무원 단체보험 가입
○ 가입대상
- 서산시 소속 모든 공무원
- 서산시의회의원, 공중보건의, 청원경찰, 사격·카누선수, 민간인근로자(공무직, 1년이상 근무 기간제) 포함〈질병·가사·육아휴직자 및 공로연수자 포함〉
※ 가입 대상자에 대한 보험 가입제한(인수거부) 없음
○ 보험종류 : 생명·상해보장보험, 암·특정질병 보장보험 등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기간 : 2026. 1. 1. ~ 2026. 12. 31.
○ 기초금액 : 금603,000,000원 ※ 부가가치세 면세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하여 부가가치세 면세대상 사업이므로, 투찰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 전자입찰 개시 및 투찰 마감일시 : 2025. 12. 12.(금) 10:00 ~ 2025. 12. 16.(화) 10:00
○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화) 11:00 입찰집행관 PC
※ 재입찰 사유 발생시 당일 15:00까지 재입찰, 16:00 개찰(개별 통보 없음)
3. 입찰방법
○ 총액입찰, 최저가낙찰제, 전자입찰입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거 보험업 허가를 받고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 3823)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 3833)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본사에 한함. 단, 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지점은 입찰참가 가능)
2)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공시된 보험지급금 여력비율이 100%이상인 업체
※ 최근 1년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할 때에는 금융위원회에 제출․승인 받은 경영개선 통과 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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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처 : tkodnyou@korea.kr / fax. 041-660-3363 ※ 송신 후 수신 확인 (☎041-660-2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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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등본, 보험업허가증, 보험지급금 여력비율 증빙자료, 보험약관, 사업방법서, 보험료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은 개찰 후 낙찰자 결정시 확인 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88조에 의거 대표사 포함 5개사 이내로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비율(분담비율)이 가장 큰 업체로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15.(월) 18:00까지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모두 보험지급여력비율이 100%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체결시 별도의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공동수급은 가능하나,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 공동도급시에는 대표 보험사를 선정하고 대표 보험사가 보험금 지급 및 행정업무를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
6. 입찰 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 입찰참가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7.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 입찰한 자 순으로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 12. 입찰의 성립 및 무효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산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서산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운영 조례 준수
○ 용역계약 체결 후 착공 시까지 “임금지불서약서”는 계약부서에 “근로자 사역내역서”는 사업부서(감독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또한, “임금 청구확인서”는 대금청구 시 계약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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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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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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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사항
○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서산시에서 관련법령에 따라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채권 양도 양수금지 및 질권설정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이 적용됩니다. 낙찰자는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견적제출공고와 관련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견적제출안내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계약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한 계약이행 등(입찰참가자격을 적용하는 경우에 적용함.)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41-660-2272) 및 홈페이지(www.seosan.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서산시 회계과 박영진(☏ 041-660-2272)
○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서산시 자치행정과 박민희(☏ 041-660-2251)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