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3398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6년 직원 상조(장례)서비스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365일)
다. 용역내용: 장례서비스 지원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예정금액: 금198,80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 산출기초: 금2,840,000원 × 70건
마. 기초(단가)금액: 금2,84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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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 본 입찰은 기초금액(단가)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른 면세사업 대상으로 면세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서 및 과업지시서의 상세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 및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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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계약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 ‘[별표 1-6]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단가입찰 용역입니다.
다. 하도급 및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는 용역입니다.
라.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마.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5.(월) 10:00 ~ 2025. 12. 17.(수) 10:00
나. 개찰 일시: 2025. 12. 17.(수) 11:00
다.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라. 재입찰 개찰: 2025. 12. 18.(목) 11:00 (별도 통보 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참가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조달청 나라장터에 기타자유업(장의.장묘용역, 업종코드 124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2) 사업자등록증상 서비스업(장의업 또는 장례토탈서비스업)으로 등록하고 장례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5명 이상 보유한 업체로서 전국(제주도 포함)적으로 장례서비스 지원 및 대체 서비스가 가능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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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명서류 제출 안내 ]
○ 제출기한: 2025. 12. 16.(화) 18:00까지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장례지도사 및 장례도우미 인력현황(장례지도사 자격증 및 4대보험가입증명서)
- 전국 직영 또는 지사 자료(기재사항: 지사명, 주소, 연락처, 지사장 성명)
- 실적증명서(발주처에서 발급받은 서류로 제출)
○ 제출방법: 이메일(chocokyl@korea.kr) 제출
○ 제출문의: 파주시청 행정지원과 곽예리 주무관(☎031-940-4186)
○ 유의사항
- 증명서류 제출 후 담당자(곽예리 주무관)에게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미제출 업체, 제출기한 이후 제출한 업체 또는 송신 확인을 거치지 아니한 업체는 개찰 시 사전 판정에서 제외됩니다. 추후 낙찰자는 계약 시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 내역 및 인정 여부에 대한 판정은 사업부서(행정지원과) 의견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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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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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으며,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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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순위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6]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원 미만)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 이행실적평가 시 적용되는 인정 범위 및 기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정범위: 상조(장례)서비스 이행 실적
* 기준금액: 금198,800,000원 (추정가격)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 완료된 평가 대상 용역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함.(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적용) 관련 협회 혹은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해야 하며, 민간 회사 실적의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S96. 기타 개인 서비스업(종합) : 자기자본비율 21.45%, 유동비율 111.15%, 부채비율 366.24%]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라. 신인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 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 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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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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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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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시행규칙 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본 입찰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보험료·국민건강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라.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 IP(Internet Protocol)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과업내용: 파주시 행정지원과 곽예리(☎031-940-4186)
나. 계약사항: 파주시 회계과 조정윤(☎031-940-4327)
다. 전자입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8.
파주시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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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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