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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2791-000 공고일시  2025/12/08 18:14
공고명 2026년 보안솔루션 및 전산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전자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시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서울시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한양규(☎: 02-2061-34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8,200,000 원
   
배정예산
78,200,000 원
   
추정가격
71,09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입찰공고 제2025-53호 

입 찰 공 고 

 

  양천구시설관리공단 2026년 보안솔루션 및 전산시스템 유지관리를 수행할 사업자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서울특별시 양천구시설관리공단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6년 보안솔루션 및 전산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총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 유지관리대상 변경이 없을 경우 계약기간은 1년 단위로 2회 연장 가능(2028. 12. 31.한) 

    ※ 단, 연장 시 단가 조정은 유지보수 등급 변동 및 예산 범위 내에서 상호 협의하여 결정 

  다.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사업금액(기초금액) : 금78,2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전자입찰 접수개시일시 

전자입찰접수 마감일시 

전자입찰 집행(개찰)일시 

개 찰 장 소 

2025. 12. 8.(월) 

2025. 12. 18.(목) 

18:00 

2025. 12. 19.(금) 

10:00 

양천구 시설관리공단 계약담당자 PC 

 

    ※ 본 사업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며 기초금액에 대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전자입찰(견적)적격심사 대상이며 총액계약입니다. 

   입찰(견적)참가자격 전자등록 마감일시 : 2025. 12. 18.(목) 18:00 

   전산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미리 입찰서를 투찰하시기 바라며,    전산 장애가 발생할 경우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 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와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업종코드:0036)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지원에 관한 지침」제2조(사업금액의 하한)에 의거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및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마. 유지보수대상 주요 시스템에 대하여 과업지시서에 기재된 관련 품목(기술지원협약서 참조) 기술지원확약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사. 본 사업은 사업의 특성상(책임소재 불분명)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음 

  아.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위하여 망분리(SecureGate V3.5), 서버/DB접근제어, 방화벽, DDOS, IPS, HIWARE 관련 전담투입인력을 구성할 수 있는 업체 

    

입찰 참여업체는 보안 솔루션[망분리(SecureGate V3.5), 서버/DB접근제어, 방화벽, DDOS, IPS, HIWARE]의 투입인력 구성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해당분야 제조사의 기술협력사 인증서 사본, 전담인력 구성현황 및 재직증명서를 입찰참여 이전까지 담당자에게 e-MAIL로 제출해야 한다. 

※ 제출처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한양규(ykhan@ycs.or.kr),  유경용(rky6084@ycs.or.kr) 

※ 전화번호 : 02-2061-3413~4 

 

자. 상기‘가’~‘아’항의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해당 입찰은 무효로 처리하거나, 낙찰자로 선정된 경우에도 그 낙찰자를 제외할 수 있음 

 

3. 입찰관련 사항 

  가.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토요일 포함)인 경우 공휴일(토요일 포함)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함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가격입찰서 전자제출을 반드시 시행하여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입찰금액과 상이한 경우 그 입찰을 무효로 함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 완료할 것을 권장 

  바. 한 번 제출한 가격 입찰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4. 가격입찰 

  가. 일    시 : 2025. 12. 08.(월) 10:00 ~ 2025. 12. 18.(목) 18:00 

  나. 제출방법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 이용하여 제출 

  다. 개찰일시 : 2025. 12. 19.(금) 10:00 예정 , 양천구 시설관리공단 계약담당자 PC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제출금액이 88%이상으로 견적금액을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결정 시 추첨예정 번호 중 동일한 빈도로 추첨한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 낮은 번호부터 선택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금액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입찰특별유   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지급 확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을 무효화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낙찰자결정 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견적제출에 참가한 자, 견적제출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견적제출을 한 자 등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견적에 해당되며, 당해 입찰참가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후 계약에 불응, 계약이행 지연 등 신용이 떨어지면 부정당 업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 기타 계약과 입찰에 관한 사항은 공단 경영지원팀(☎02-2061-3413), 용역에 관한 사항은 혁신성과팀(☎02-2061-3414), 전자입찰 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국번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08. 

 

서울특별시 양천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