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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664-000 공고일시  2025/12/08 18:02
공고명 2026년 양주시 버스승강장 청소용역(1권역)
공고기관 경기도 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양주시
공고담당자 장준환(☎: 031-8082-54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1,515,000 원
   
배정예산
101,515,000 원
   
추정가격
92,28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6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을 할 수 없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지방의회의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 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을 알려드립니다. (계약은 2026년도 본예산 확정 후 체결) 

 

양주시 공고 제2025-2599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양주시 버스승강장 청소용역(1권역) 

  나. 과업기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간) 

  다. 용역위치: 양주시 관내(광적면, 은현면, 남면, 백석읍) 버스승강장 294개소, 공공쓰레기통 2개소, 택시승강장 2개소, 스마트쉼터 1개소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관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금101,51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입찰자는 부가 가치세, 이윤을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 목적사업)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이윤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9. 10:00 ~ 2025. 12. 12.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2. 11:00 이후 양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경기도 양주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둔 업체[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여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7611150101)]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및 같은 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함. 

  - 단, 비영리법인의 경우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를 제출하여야 함.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5. 공동도급 사항 : 해당없음 

 

6. 입찰방식 

  가. 수의견적(총액), 적격심사 비대상, 전자견적제출입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및 예정가격 결정 방법 

  가. 낙찰자 결정 : 총액전자입찰로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결정 :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최저가격이 동일가격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동가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되면 즉시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이 때 입찰참가자격에서 공고한 자격증명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만일, 자격미달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무효 입찰을 하였을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유찰 될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시 업체별로 재투찰 개별 안내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8. 보충정보 제공처 

  가. 기타과업설명 : 양주시 청소행정과 가로환경팀(☏ 031-8082-6941) 

  나. 계 약 사 항 : 양주시 회계과 계약팀(☏ 031-8082-5414) 

 다.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타 (☏1588-0800) 

 

 

9. 입찰보증금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붙임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안내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대상 용역으로 이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자는 아래의 ①~④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착수계와 함께 제출하여야 하고, 확약서 내용대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③ 포괄적 재하청을 하지 아니할 것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을 준수할 것 

  다. 본 입찰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반드시 제출) 아울러, 기성․완성 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상기 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험료 납입확인서, 현장작업일지, 임금대장, 출근부 등 증빙서류를 첨부하고 감독관의 검사를 필히 받아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97,692 

12,651 

124,009 

229,647 

 

 다. 관련 법령에 따라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1,327,423원이며, 입찰참가자는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고, 사용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사후 정산합니다. 

 라. 월지급액은 "낙찰금액/12"로 계산하고, 청소용역을 하지 않은 기간은 일할 계산 후 제외하고 지급합니다. 

 마. 용역근로자 연차수당 일수에 대하여는 고용근로자의 실제 근무연수에 따른 연차일수에 따라 변경(삭감 등) 또는 정산합니다. 

 

13.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 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밖의 사유로 해당 규정을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담당자(사업담당자)는 작업 명부 등을 통해 “다”에 따른 노무비 청구내역을 확인하고 청구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그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라”에 따라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다”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사업담당자(또는 용역감독관)는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 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14.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15. 입찰정보제공 및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인지세법에 의한 수입인지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Call center(☏1588-0800)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대상자는 대금청구 시에 공급가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용역(계약)은 채권양도 금지 특약 등이 적용되므로 양수자가 받은 채권은 효력이 없습니다.  

  자. 우리시에서는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공직자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 감사담당관 ☎ 031-8082-5120 ~ 3 

      양주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민원신고 > 공직자부조리신고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12월  8일 

 

 

양 주 시  (분 임)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 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