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산중학교 공고 제2025-46호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공고
[2단계입찰: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하여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숙식, 프로그램)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
용역명
|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
|
|
수련활동 기간
|
2026. 4. 23.(목) ~ 2025. 4. 24.(금) ( 1박 2일, 4식 )
|
|
장소
|
경기도 소재 수련시설 (* 수련활동 일정표 참조)
|
|
예정인원
|
학생: 252명, 인솔교사: 13명 (총 265명, 인원 변동 가능 )
|
|
기초금액
|
₩38,277,340 (금삼천팔백이십칠만칠천삼백사십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교사숙식포함
학생: 1박 4식(숙박비, 식비, 프로그램비, 시설이용료), 37,296,000원
인솔교사: 1박 4식(숙박비, 식비), 981,500원
|
|
입찰 및 계약방법
|
▪ 경기도소재 수련시설 (경기도지역 제한입찰, 지사투찰 불가)
▪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부적격업체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
|
2025. 12. 9.(화) 15:00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
|
2025. 12. 22.(월) 10:00
|
|
가격입찰서 접수마감일
|
2025. 12. 22.(월) 10:00
|
|
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
발산중학교 1층 행정실
|
제안서 평가
|
2025. 12. 26.(금) 15:40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가능)
|
|
가격 입찰서 제출
|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
개찰일시
개찰장소
|
2025. 12. 29.(월) 13:00
발산중학교 입찰 집행관 PC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가능)
|
|
특이사항
|
시행 전 천재지변, 기상악화, 전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관련기관의
체험학습 취소공문이 접수된 경우, 차량 수급이 되지 않을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수련 활동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
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상인원: 학생 252명, 인솔교사 13명 (총 265명)
※예정인원은 변동가능하며, 당일 참가 학생 수 및 교직원 수에 따라 정산한다.
2)경비:숙식비(1박 4식), 수련활동비(공동체 의식 함양 프로그램, 협동심 함양 프로그램, 창의적인 체험 프로그램 등이 포함), 시설사용료,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 참가인원은 추후에 조정될 수 있으며, 숙식내역은 1박 4식(변경 가능)
❍ 숙식비, 수련활동 경비, 프로그램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숙식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교사 면제 항목은 제외)
❍ 1인당 경비를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만큼만 정산 후 지급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하여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단계(규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은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바. 지역제한입찰(총액) ,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최저가격 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
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또는 청소년수련관)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합니다.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참가 학생 수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함.
※ 프로그램 세부 진행이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활동 공간을 보유해야 함.
다.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적정”이상을 받은 업체이어야 함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공고(G2B) → 전자입찰서(G2B) 제출 및 제안서(인편) 제출 → 객관적평가 (계약부서) → 제안서 평가(체험학습 활성화 위원회) → 답사 → 가격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 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결정(예정가격이하로 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전자계약 체결
※ 제안서 평가 시 종합평점이 80점 이상일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되며 적격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함
5. 입찰서(제안서 포함) 제출 및 개찰
가. 제안서 제출일시: 공고서 내용 확인 (평일 9:00∼16:00 (토‧일‧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안서 등록장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고봉로 99
발산중학교 1층 행정실 (담당자 전화번호: 031-910-9803)
다. 방법: 직접접수 (우편접수불가, 신분증 지참하여 인편제출)
※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지정시간 내 “입찰서류”표기하여 제출
※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재직증명서,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라. 제안서 평가 및 답사: 공고서 내용 확인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서 서면심사와 답사평가로 갈음함
(제안서 평가 일정은 학교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마.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일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2)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 개찰일시 및 장소: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발산중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 될 수 있음)
사. 제출서류
1) [붙임4]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붙임5]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
- 총 12부(위원회용:업체명 블라인드 처리(무기명),11부),(행정실용:업체명 표기(1부))
- 작성 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상철 제본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방안 포함
3) [붙임6]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이내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부.
(100명 이상의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4) [붙임7]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 (낙찰자만 제출)
5) [붙임8] 각서 1부.
6) [붙임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낙찰자만 제출)
7)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층별 배치도, 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1부.
10)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1부.
*직원여부 증명할 서류 제시(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11)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1부.
(전경, 전ㆍ후ㆍ좌ㆍ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12)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3)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소독, 수질검사 등 안전점검 서류 사본 각 1부.
14)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5)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6)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 1부.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
18)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 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19)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0)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및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1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적정’이상 관련 증빙자료 포함)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합니다.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입찰금액의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체험학습 활성화 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및 현장답사를 실시하여 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의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적격 업체 중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한 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의 산술평균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를 제출한 업체가 최종 낙찰자로 결정됩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적으로 결정하고, 제안서 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 자동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15조)
※ 자동 추첨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
※ 개찰 1순위의 입찰 가격이 동일하고, 제안서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 한하여 개찰과정에서 집행관의 별도 추첨행위 없이 시스템에서 자동추천
라. 본 용역계약은 본교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하여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평가를 실시하오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단, 제안서 내 프로그램은 학교와 협의하여 수정)
10.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계약이행보증보험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하고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계약관계법령,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다. 제안서 작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발산중학교 2학년부(☎031-910-9820)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행정실(☎031-910-9803)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경기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g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2.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일정표(예시) 1부.
3.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제안업체 평가표 1부.
4.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5.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6.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1부.
7.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서식 1부.
8. 각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10.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11.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12. 낙찰자 계약 시 제출 서류 목록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9일
발 산 중 학 교 장
[붙임 1]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발산중학교장(이하“수요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이하“공급자”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공급자”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①“공급자”는“수요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프로그램 운영, 숙박, 식사 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② “공급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7호, 2018.11.8.], 특수조건에 동의하여 계약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하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③ “공급자”는 본 용역계약 수행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완비하고 계약에 관한 일반조건 뿐만 아니라 계약특수조건 등에 명시되지 않은 기타 사항일지라도 일반적으로 계약이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은 본 용역계약의 일부분임을 승낙한다.
제4조(수련활동 용역 조건)
① 인원: 총 265명(학생 252명, 교원 13명) ※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② 기간: 2026년 4월 23일(목) ∼ 2026년 4월 24일(금) (1박 2일)
③ 장소: 경기도내에 있는 청소년 수련시설
④ 경비: 숙식비(1박 4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⑤ 수련시설
1.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숙식시설의 주소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한다.
2.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시설이어야 한다
3.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4. 2학년 전체 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5. 공급자”는 숙박시설 안전요원(야간경호)을 1박동안 배치되어야 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 차량이 상시 대기되어야 한다.
6. 냉난방시설을 완비하여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온도를 유지하고 침구는 1인 1조(불가피한 경우에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청결해야 한다.
7. 식중독, 도난, 분실 등 시설물 하자로 인한 화재사고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반드시 화재보험(보험의 유효기간 반드시 확인),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8.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9. 숙소는 타 학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 혼합투숙을 금하며 발산중학교 단독으로 운영하여야 한다.
10. 교육공간(강당)을 포함하여 200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를 보유해야 한다.
11.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해야 한다.
12. 숙소 방의 인원 배정은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정하고, 방역 등 위생 안전을 위하여 전 실을 가능한 최소한의 인원이 숙박할 수 있도록, 사용 가능한 최대의 객실을 확보하여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13. 공급자는 시설 및 교재를 수요자가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전적인 책임을 진다.
⑥ 식사
1. 조·중·석식은 국·찬의 종류를 다르게하며 수질검사에 합격한 신선한 물,(냉․온수 제공) 1식 5찬 이상으로(밥, 국 제외) 제공하여야 하며,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을 준비하여야 한다.
2.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며,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가 변경될 수 있으나, 변경된 메뉴는 당초 계약된 메뉴보다 높은 수준이여야 한다. 그러나 반찬은 5찬 이상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이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3. 조·중·석식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해야하며, 1시간 내에 모든 학생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비되어야 한다.
4.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하며 주요 식사 메뉴 (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한 양을 공급해야 한다.
5.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따라 제공되어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조정 할 수 있다.
⑦ 안전요원
1. 안전요원을 배치하며, 수련원 도착부터 수련원 출발까지 학생 인솔과 지도가 가능한 업체로 안전요원은 현장체험학습의 경험이 있고 수련활동 프로그램 운영 내용을 숙지하고, 학생 인솔에 적당한 소양과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2. 안전요원은 교원을 보조하여 학생인솔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야간 생활지도, 유사한 상황에서의 학생 안전지도 및 응급구조 등 학생 안전 관리 업무를 지원하여야 한다.
➇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3.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제5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는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 변경
1. “수요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공급자”는 변경 전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수요자”의 동의하에 변경하여야 한다.
3. “수요자”의 사정(상급기관의 지시, 학사일정 등)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때에는 “공급자”는 별도의 위약금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6조(낙오자 처리) 수련활동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공급자”는 즉시 인솔책임자에게 통보하고 인솔책임자(또는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7조(사고)
① 수련활동 기간 중 식중독 사고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공급자”의 부주의 또는 과실, 안전시설 미비로 인한 사고에 따른 치료는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는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일회용 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구비한다.
④ “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에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 경기도 교육청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 참고자료’의 학생 안전 지침을 반드시 이행한다.
제8조(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공급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과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 경비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는 본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현장체험학습 도중이나 현장체험학습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9조(용역대가 정산)
① 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 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되거나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청구에 의해 3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수요자”는 용역 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0조(계약의 해지)
① “수요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공급자”에게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공급자”는 이에 응해야 하며, 해지를 사유로 “수요자”에게 일체 비용이나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1. 상급 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2. 천재지변, 기상악화 등 수련활동 추진할 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예견되는 경우
3.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등 “공급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4. 계약체결 후 또는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태만, 능력부족, 고의 등의 사유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
5. 국가적으로 중대한 전염병 또는 참석률 저조 등으로 2026학년도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 위원회에서 수련활동 계획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는 경우
6. 계약 이후 학생 이동을 위한 차량을 확보할 수 없는 경우
② 기타 “수요자”와 “공급자”는 합의하여 계약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제11조(지연배상금 등)
① “공급자”는 계약상의 의무를 지체한 때에는 지연배상금으로서 계약금액에 지연배상금률과 지체일수를 곱한 금액을 “수요자”에게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② 지연배상금률은 (1000분의 1.3)이다.
제12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공급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3조(기타)
① “공급자”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영된다.
제14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용역계약 특수조건, 공고문 순으로 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15조(분쟁의 해결)
① 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된 해석상의 이견 및 모든 분쟁은 쌍방 협의에 의하여 해결한다.
② 1항에 의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른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의하여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법원의 판결 또는 중재법에 의한 중재에 의하여 해결한다.
④ “공급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분쟁기간 중 용역의 수행을 중지하여서는 안된다.
제16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민·형사상의 소송 등)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2]
[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일정표 (예시)]
|
중등 1박2일 (예시)
|
|
|
4.23.(목)
|
4.24(금)
|
|
7:00-8:00
|
|
기상 및 세면, 숙소정리
|
|
8:00-9:00
|
|
아침식사
|
|
9:30-10:00
|
학교 집합, 인원점검
|
오전 프로그램 진행
|
다이나믹
집라인
|
오리엔
티어링
|
암벽
|
드림북
|
|
챌린지
|
마무리 활동(설문 및 마무리)
|
|
수련원으로 이동
(전세버스이용)
|
|
10:00-11:00
|
|
11:00-12:00
|
|
12:00-13:00
|
점심식사
|
점심식사
|
|
집으로 이동
(전세버스이용)
|
|
13:00-14:30
|
|
안전교육 및 생활안내
|
|
14:30-15:30
|
숙소 입실 및 짐정리
|
* 대체프로그램
- 다이나믹 집라인 (명랑운동회)
- 다이나믹 챌린지
(펀아처리)
- 다이나믹 암벽
(팀레볼루션)
|
|
15:30-17:00
|
오후 프로그램 진행
|
다이나믹
집라인
|
오리엔
티어링
|
암벽
|
드림북
|
|
챌린지
|
|
|
17:00-19:00
|
저녁식사 및 휴식
|
|
19:00-20:30
|
“끼” 페스티벌(레크레이션 및 반별 장기자랑)
|
|
20:30-22:00
|
취침 준비 및 취침
|
*업체 최종 선정 후 프로그램은 업체와 추후 협의하여 조정
[붙임 3] 추후 활성화위원회 결정에 따라 평가항목 및 일부 배점이 변동될 수 있음
[숙박형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제안업체 평가표]
□ 업체명 : 평가자 : (인)
|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 점
|
점 수
|
|
기술
능력
평가
(100)
|
객관적
평가
(35)
|
1. 수련활동 수행 실적(10점)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수행 실적
(학생 100명 이상, 중ㆍ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
A. 10건 이상
B. 8건 이상
C. 6건 이상
D. 5건 이하
|
10
8
6
5
|
|
|
2.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10점)
-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청소년
지도자 자격소지 여부(정직원)
|
A. 15명 이상
B. 11명 이상
C. 9명 이상
D. 9명 미만
|
10
8
6
5
|
|
|
3. 제안업체 경영상태 (10점)
- 제안업체의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
10
8
6
5
|
|
|
4. 여성가족부 종합평가등급(5점)
|
A. 적정
B. 보완
|
5
2
|
|
|
주관적
평가
(65점)
|
5.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15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5.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5
|
4
|
3
|
2
|
1
|
|
5.2. 체험학습 자료집 충실도
|
5
|
4
|
3
|
2
|
1
|
|
5.3. 프로그램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
5
|
4
|
3
|
2
|
1
|
|
6.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2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6.1. 객실등급, 위치, 객실당 인원수 등
|
10
|
7
|
5
|
3
|
0
|
|
6.2. 안전점검, 위생상태
|
5
|
4
|
3
|
2
|
1
|
|
6.3. 대피시설, 유해시설, 기타 편의시설 등
|
5
|
4
|
3
|
2
|
1
|
|
7. 급식 제공 능력(1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7.1. 식단표 내용, 가격
|
5
|
4
|
3
|
2
|
0
|
|
7.2. 좌석수, 위생안전, 영양사 배치
|
5
|
4
|
3
|
2
|
1
|
|
8.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2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
8.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안전교육 및 위기대처 매뉴얼 소지여부, 보험가입현황
|
5
|
4
|
3
|
2
|
1
|
|
8.2. 주간 및 야간 안전관리 요원 배치 기준
|
10
|
7
|
5
|
3
|
0
|
|
8.3. 행사진행 운영의 편의성
(장소,수용인원,강사,안전성등)
|
5
|
4
|
3
|
2
|
1
|
|
합 계
|
100 점
|
|
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수련활동에 대한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③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2) 적격자 선정기준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
[붙임 4]
|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
즉 시
|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
입찰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발산중학교 공고 제2025-46호
|
입 찰 일 자
|
. . .
|
|
입 찰 건 명
|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
|
|
입찰보증금
|
․ 보증금율 : 2.5% (입찰금액의 2.5% 납부)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납부방법 : 입찰보증서
|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
|
|
|
|
|
|
(사용인감 날인)
|
|
|
|
|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발산중학교의 2단계 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발산중학교장 귀하
|
[붙임 5]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 사 명
|
|
대 표 자
|
|
|
사 업 분 야
|
|
|
주 소
|
|
|
연 락 처
|
전화: FAX :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
직 원 현 황
|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
비고
|
|
비율
|
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
순번
|
사업명
|
계약일자
|
사업기간
|
장소
|
인원
|
계약금액
(단위: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
|
|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 기재, 입찰공고일 전 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이내 수련 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00명 이상의 중ㆍ고등학교 수행 실적만 기재
2. 실적 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함. 계약중이거나 수행중인 실적, 단순 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
책임자
|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 )부문
|
|
|
|
|
|
|
|
|
( )부문
|
|
|
|
|
|
|
|
|
( )부문
|
|
|
|
|
|
|
|
|
협력회사
|
회 사 명
|
부문별 협력내용
|
책임자
|
|
|
|
|
|
|
|
|
|
|
|
|
|
|
|
|
※ 재직증명서와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첨부해야 평가 반영
※ 인력보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각1부 (해당서류 제출자만 평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학생수련활동 일정표)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나. 숙박시설 여건
|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 업소명, 대표자, 소재지,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수련 시설 등급, 층별․객실별 숙박정원(시도지사로부터 허가받은 정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강당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 시설(피난계단, 소화 시설 등)
-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수질등)ㆍ소방ㆍ전기ㆍ승강기ㆍ가스 안전점검결과
(증빙 관련 점검필증 또는 점검확인서 사본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 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숙소는 리조트급 이상으로 1실당 가급적 10명 이하로 배정
(객실 규모 당 적정인원 기준에 맞게 배정)
|
다. 식사 여건
|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매뉴,좌석,위치,위생안정 등) 기재
|
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가)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 발생 시 대처방안
나) 지진․태풍 등 재난에 따른 대피, 대처방안
다)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라) 우천 시 일정 조정 및 대처방안
마) 기온 강하 시 난방 공급 등의 방안 모색
- 보험 가입 한도액: 1인당 한도액 8천만원 이상, 1사고당 무한대 (의무보험가입여부 확인)
- 보험가입범위: 특별수련활동 중 참여 프로그램 보험가입 여부 확인 (극기 훈련 등 고위험 활동)
※ 유의사항
-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차량 1대 상시 대기할 수 있도록 작성
- 학생후송대책(병원 명, 전화, 담당자 등) 명기
|
마.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바. 제안업체의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발산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수련시설(숙박형) 용역계약 특수조건 [붙임 1]의 내용을 사전 숙지 바랍니다.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자는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6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학생의 친목을 다지고 건강하고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함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및 식당(조리실 포함), 강당 사진을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가급적 10명 이하로 배정)
- 같은 반 학생을 같은 숙소에 배정(추후 변동 가능)하되, 남학생 객실과 여학생 객실은 각각 층을 분리하여 배정하는 것을 권장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개수, 침구,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소방점검,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2)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3) 필수사항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장애나 질병 등의 특수상황에 처한 학생도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배려해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반찬(밥, 국 제외)은 5찬 이상으로 하며 종교 또는 건강상의 이유로 채식을 해야 하는 학생을 위한 채식전용 메뉴를 포함하여 식사를 제공한다.
2)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야 한다.
3) 식당은 최소한 동시 수용 200명 이상의 좌석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4)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영양사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등을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수련활동 안전요원에 관한 사항
(1) 체험학습단에 동행하는 안전요원은 안내경험이 있어야 하며 교원을 보조하여 학생 인솔지원, 야간생활지도,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및 응급구조 등의 학생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2) 안전요원은 체험학습 용역업체에서 안전요원 배치계획을 제출한다.
마.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바.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 계획
사.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붙임 6]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
증명서 번호: 제 호
|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
사업자등록번호
|
|
|
사업장 주소지
|
|
|
수행내역
|
건명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금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현장체험학습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발산중학교장 귀하
|
※ 최근 3년 이내의 100명 이상의 중ㆍ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7]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 건 명: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학생 252명, 인솔교사 13명
3. 기 간: 2026. 4. 23.(목) ∼ 2026. 4. 24.(금) [1박2일, 4식]
4. 장 소: 경기도 소재 수련시설
5. 산출내역 (교직원도 포함하여 작성(무료항목제외))
(금액단위: 원)
|
연번
|
구 분
|
규 격
|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
소 요 액
|
비고
|
|
1
|
숙식비
|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
▷숙박비: 0000원× 000명 x 0박
▷식 비: 0000원× 000명 x 0식
|
|
|
|
2
|
프로그램 운영비
|
레크리에이션 및 시설사용료
|
□
□
□
□
|
|
|
|
3
|
기타
|
기타 관련 경비
|
□
□
|
|
|
|
합 계 액
|
|
|
|
|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 0000000원 ÷ 000명
|
|
|
[붙임 8]
|
각 서
입찰건명 :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주 소:
사업자 번호:
대표자 성명: (인)
발산중학교장 귀하
|
[붙임 9] ※ 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 발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2026학년도 발산중학교 2학년 숙박형 수련활동 위탁 용역」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계약·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추후에도 발산중학교의 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에 대하여 부정청탁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귀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발산중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발산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발산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체명 :
대표자 (인)
발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발산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해제 또는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발산중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발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발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이행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산중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산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산중학교의 처분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11]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발산중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발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①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②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발산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 중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이행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4.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5.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①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산중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산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계약 이행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산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12]
낙찰자 계약 시 제출 서류 목록
※ 첨부서류
1. [붙임 7]의 입찰 가격 산출 기초자료
2. [붙임 9]의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3.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4. 견적서(비용 내역서)- 식비, 교육활동비, 시설이용료 등 세부내역 명시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6. 사업자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7. 집단급식소설치신고증(교육청 관련은 제외)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8.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숙박정원 확인),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9. 영양사 또는 조리사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0. 식단표, 교육일정표(프로그램), 객실배치도,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11.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재직증명서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보상범위 등 확인)
13. 인지세(1천만원 이상인 경우 인지세법에 의한 인지세 징구), 각종 납세증명서 (대금지급일 현재 유효할 것)
* 입찰 참가 시 제출하셨더라도 계약 시 다시 제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