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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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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2474-000 공고일시  2025/12/08 17:39
공고명 부산디자인진흥원 2026년도 통합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수요기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담당자 정훤욱(☎: 051-790-10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300,000 원
   
배정예산
49,300,000 원
   
추정가격
44,81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5-154호 

 

부산디자인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안내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부산디자인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정 금 

49,300,000원 

접수개시일시 

2025. 12. 10.(수) 10:00 

초 금 

49,300,000원 

접수마감일시 

2025. 12. 12.(금) 10:00 

 

추정가격 

44,818,182원 

개 찰  일 시 

2025. 12. 12.(금) 11:00 

부가가치세 

4,481,818원 

개 찰  장 소 

부산디자인진흥원 입찰집행관PC 

관급자재비 

 

입 찰  방 법 

소액수의(총액), 지역제한 

 

   ※ 유찰시 재입찰 

     - 2025.12.12.(금) 14:00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5:00 입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용역 개요 

  가. 위   치 : 해운대구 센텀동로 57, 부산디자인진흥원 

  나. 용역기간 : 2026년 01월 01일 ~ 2026년 12월 31일 까지 

  다. 용역내용 : 통합정보시스템 유지보수 등 (과업지시서 참조)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의 규정에 따른「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1468)」신고를 끝맺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영업소를 둔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  

  나. 「중소기업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인증)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사업자로 등록된 업체 

  라. 사업의 원활한 수행 및 정보통신망 보안유지를 위해 하도급은 불허한다. 

  마. 통합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의 안정적인 기술지원 등을 위하여 아래의 서류를 계약 시 제출 가능업체 

    1)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규정된 중소기업자   로서 동법 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정보   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 8111189901)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개찰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함)  

    2) 네트워크(Cisco 프리미어 파트너 이상), 가상화소프트웨어(VMware 프로페셔널 이상), 서버(HP 비즈니스 파트너 이상)의 각 항목 증빙자료 제출  

    3)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사(또는 공급사)의 기술지원확약서 제출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협약 제품  

      2025년 “부산디자인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 유지보수”용역 사업에 대하여  스토리지, 개인정보차단시스템, 스팸메일, 방화벽, 웹방화벽 제품은 (재)부산디자인진흥원과 제조사(또는 공급사) 간의 상호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제출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사전 서류 제출 

   접수마감 전일(2025년 12월 11일(목요일), 오후 17:30)까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경영지원팀에 방문 또는 인편으로 아래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출기한까지 도착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 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참가신청서 [별첨3 서식] 

     2)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3)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1468) 확인서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첨4 서식] 

     5) 사업자등록증 1부 

     6) 인감증명서 및 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각 1부 

     7)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도장 및 사용인감계) 

     8)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신분증 지참) 

 

4. 견적서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안 될 경우 같은 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복수예가로 하며 행정자치부 기준을 적용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 

     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15개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 

     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 견적 제출한 자 중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적격심사 없이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 

      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시행령 제48조 규정으로 결정합니다. 

  마. 재공고 :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에 부치며, 재공고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공고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와 제38조의 규      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 내용으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센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우리 진흥원은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모두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16-17호(2016.2.18.)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유지보수수행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및 계약특수조건 이행을 준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행정안전부 예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부산디자인진흥원의 계약관련 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바. 본 입찰 건 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문의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계약문의: 051-790-102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08.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경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