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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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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185-000 공고일시  2025/12/08 17:27
공고명 2026년 강릉시보건소 청사 청소위탁관리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보건소 수요기관 강원도 강릉시 보건소
공고담당자 이지현(☎: 033-660-30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9,460,000 원
   
배정예산
109,460,000 원
   
추정가격
99,5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릉시보건소 공고 제2025-109호   

 

용역 수의견적 알림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강릉시보건소 청사 청소위탁관리 용역 

용역위치 

 강릉시 남부로17번길 38(내곡동), 강릉시보건소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과업내용 

 청사 청소관리 용역 ( ※ 용역 인원 총 2명, 세부 내용 과업이행요청서 참고) 

기초금액 

금109,460,000원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2. 9. (화) 10:00 

 

추정가격 

금99,516,907원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2. 15. (월) 10:00 

 

부가가치세 

금9,951,690원 

개   찰   일   시 

2025. 12. 15. (월) 11:00 

낙찰하한율 

   88% 

개   찰   장   소 

강릉시보건소 입찰집행관PC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등록 및 마감일시는 2025. 12. 15.(월) 당일 15:00, 개찰일시는 당일 16:00로 예정입니다. 일정은 변경될 수 있고 별도의 연락을 하지 않으므로 나라장터 입찰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가. 총액견적(소액수의) 

  나. 제한(지역·업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제한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해서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강릉시에 둔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 7611150101, 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를 발급받은 업체 (입찰 마감일의 전일 이전에 필히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등재되어야 하고 유효기간 이내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여 자격이 없습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4.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본 용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견적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 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견적제출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배제사유가 없는 자를 대상으로 결정하며,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최종 개찰 시 낙찰 가능한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제13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에 따라 복수예비가가 적용된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7. 낙찰통보 및 계약  

  가. 개찰결과에 대한 1순위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강릉시에 귀속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으로 인정되지 않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산출내역 등 계약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 가능 

 

9.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안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제3호 가목에 따른 계약의 이행 과정에서 안전 대책 소홀로 인한 공중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사업장에서「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 ․ 보건조치 소홀로 근로자에게 중대한 위해를 끼치는 업체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별첨>「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산정 시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의 보험료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위: 원/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06,589 

135,303 

13,654 

250,561 

 

  나. 위 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완료)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정산 시 납입확인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고용·산재보험료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한 가입증명원 및 완납증명원으로 확인하며,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11.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 용역계약일반조건 제8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 지역개발채권 매입면제대상에 해당함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는 면제대상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전산장비 장애로 전자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발주처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종사원에게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 시 그 산출근거를 제출하여 확인 받아야 함.  

  마. 입찰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강릉시보건소 보건행정부서(033-660-301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8. 

 

 

강릉시보건소 (분임)재무관 

「공직자 부조리 신고시스템」 운영 

  강릉시 공무원은 금품‧향응‧편의를 요구하지도 받지않습니다. 금품․향응․편의  

  제공을 요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1 : 시청 홈페이지(www.gn.go.kr) 접속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부조리신고 

 • 방법2 : (25522) 강릉시 강릉대로 33(홍제동) 강릉시청 감사관 

 • 방법3 : 전화신고 (033-640-5033 : 강릉시 감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