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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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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11716-00 공고일시  2025/12/08 17:25
공고명 2026~2027년 부산경남본부(창원지사) 출퇴근차량(중형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수요기관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공고담당자 김고운(☎: 055-711-642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5 09: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12/09 10:00 ~ 2025/12/15 09: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09: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6,363,200 원
   
배정예산
286,363,200 원
   
추정가격
260,330,182 원
낙찰하한율
82.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제202511716호 

   

 

(긴 급)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하는 사항 

용 역 명 

설계금액 

용역기간 

2026~2027년 부산경남본부(창원지사) 

출퇴근차량 임차용역 

금286,363,200원 

(부가세 포함) 

2026. 01. 01. ~ 

2027. 12. 31. 

 

  ※ 본 용역 건의 낙찰업체가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본 용역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사업자에게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사유에 해당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에 관한 사항 

 ①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지문인식 전자입찰 

 ②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09. 10:00 ~ 2025. 12. 15. 09:00 

 ③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5. 10:00,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 단, 상기일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상의’현재서버시각’에 의함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4조의 규정에 의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여객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 5805)’으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조의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 7811189901)]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의 확인은 ‘공공구매종합정보(www.smpp.go.kr)을 통해서 실시하며, 입찰참가     마감일 전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 

 ③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에 관한 사항 : 실시하지 않음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된 첨부 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6. 경쟁입찰참가등록 및 이용자 등록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② 기존 조달청에만 등록한 업체는 한국도로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에서 이용자등록(신규가입)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을 사용하여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접수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1통의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당해 입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③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대상 건이므로 지문인증을 거쳐야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결정방법 

   상기 설계가격 대비 98%~102% 범위 내에서 선정하여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산술평균시 발생되는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상 처리합니다.  

  ※ 입찰참가시 업체가 선택하는 예비가격번호(2개) 및 최종 선정되는 예비가격(4개)의 번호 및  

     금액은 복수예비가격 순서와는 무관하며, 기타 사항은 우리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4조에 의합니다. 

  ※「복수예비가격」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 상세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① 본 건은 적격심사대상용역으로서 우리공사「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2022.10.01시행)의  <별표1> 3.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이상 5억원 미만인 용역의 항목별 배점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므로 입찰참가 전에 반드시 우리공사의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열람하시기 바라며, 동 기준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② 입찰결과 동가발생시는 동가자 모두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하고,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③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④ 입찰결과 입찰가격 평가점수가 65점 미만인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별도로 지정하는 기일까지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심사의 효율을 위하여 차순위자에게도 동시에 적격심사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건의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지급각서 제출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사용하여 작성한 입찰서 송신으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6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코로나19 극복 위한 입찰보증금 50% 감면 계약특례 적용(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1항) 

 

11. 입찰의 무효  

  ①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은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과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위반되는 입찰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② 입찰자는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Ⅰ)」, 「과업지시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및 입찰담합 관련 

  본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건으로 우리공사「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으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서 다운 받으시거나, 본사 및 각 지역본부에 비치된 서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71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분쟁의 해결에 관한 안내 

  ① 본 건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제28조의2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②’의 분쟁의 해결방법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②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단, 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또는「중재법」에 따른 중재(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14.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5.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 제출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의 ‘고객광장/자료실/공통’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④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① 본 용역 건은 우리공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에 의한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② 본 용역 건은 지문인식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입찰참가 전 우리공사 전자조달 

    시스템「지문인식 전자입찰 시행」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③ 본 건의 입찰자는 개찰일시 및 장소에서 개찰과정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④ 낙찰예정자(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경쟁입찰참가등록증상의 기재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우리공사의 서류제출 요구시 입찰참가자격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서의 인지세는「인지세법」제1조에 따라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50%씩 연대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인지세 납부방법과 관련하여서는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사이트(http://www.edoc-revenuestamp.or.kr)’에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 정보를 우리공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낙찰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계약체결 시 [붙임] ‘임·직원 명단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⑦ 각종 대금청구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 우편(등기우편에 한함)으로 접수합니다. 등기우편으로  

    접수한 경우 지급기한은 등기우편이 우리공사(계약팀)에 도달한 날부터 기산합니다. 

 ⑧ 입찰금액이 설계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⑨ 본 용역이 수급업체 산재예방 조치능력 평가대상에 해당할 경우, 본 건의 낙찰자는 계약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및 기술을 우리공사로부터 평가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착수 이후에도 수급업체의 안전보건 이행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분기별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중대재해 발생 시 등 필요한 경우 ‘수시 재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⑩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계약인   경우, 동법 제21조 등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 약정서를 작성하고 이를 계약서류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납품대금 연동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공사는 주요 원재료 확인, 납품대금 연동 약정체결 및 이행을 위해 본 계약에 대한 최소한의 원가정보를 낙찰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붙임 1.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 

     2. 근로자 인권보호 이행 서약서  

     3. 임․직원 명단 확인서 

     

 

 

 

 

 

 

 

 

입찰안내 문의전화 및 열람 

 

 ☞ 전자입찰관련 사항(시스템 이용자등록 및 입찰서 제출 등) : 기술지원팀(☎ 070-7790-0562/0563)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고객지원부(☎055-711-6412) 

 ☞ 당해 용역의 내역 등에 관한 사항 : 교통안전부(☎055-711-6461) 

 ☞ 입찰관련 제기준 및 계약조건 등과 입찰결과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청렴 Hot-Line 제도 안내 

 

우리공사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불편, 부당한 사항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직접 통화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고객지원부장(☎055-711-6403) 

 ☞ 해당 용역의 이행과정에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 교통안전부장(☎055-711-6405)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불편, 부당행위 제보 : 창원지사장(☎055-711-6401) 

 

 

생산자금 신용대출 

(공공구매론) 안내 

 

 ☞ 공공구매론이란?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계약한 사실을 근거로 은행에서 생산,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말합니다.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 신청장소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공공구매론 또는 중소기업청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loan.com) 

 ☞ 문의사항 : 한국기업데이터(주) 02-3215-2546, 2492 

 

 

창원지사 주소 및 위치 

 

주 소 : (우)51131,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의창대로 1024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위 치 : 남해고속도록 동창원IC 옆 

 

 

2025.12.08.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장 

붙 임 1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 

 

 

 

  당 사(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포함)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판결 확정일로부터 2(공사입찰유의서 제3조의2에 따른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 기준)이 지나지 아니한 자 해당하지 아니함을 확인․서약합니다. 만일 본 서약과 다른 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귀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귀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음을 확인하며 이러한 조치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회사   대표 ○○○ (인) 

                                 ○○○회사   대표 ○○○ (인)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장 귀하 

붙임 2 

 

 근로자 인권보호 이행 서약서  

 

 

근로자 인권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에서 시행하는 해당 계약건의 계약업체로서 근로자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 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 등의 이유로 고용, 보상, 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보험법」, 「국민건강 보험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장 

붙임 3 

 

임․직원 명단 확인서 

 

 

임·직원 명단 확인서 

 

1. 계약건명 :  

 

2. 상기 계약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당사의 임원 명단과 관련 업무 담당 직원 명단을 아래와 같이 제출하며, 계약이행 중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추가로 제출하겠습니다. 

구분 

이름 

직 위 

2년 이내 한국도로공사 퇴직자 여부(○,×) 

5년 이내 비위면직자 여부(○,×) 

임원 

 

 

 

 

 

 

 

 

 

 

 

 

직원 

 

 

 

 

 

 

 

 

 

 

 

 

 

․비위면직자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한국도로공사 비위면직자에 한하지 않음) 

․임원 : 상법상 이사 및 사실상의 이사(상법 제401조의2제1항3호) 를 포함한 모든 임원 

․직원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된 업무 담당자(직원) 

 

3. 만일 위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이 있음을 숙지하였습니다. 

 

 

 상    호: 

 

 

 주    소: 

 

 

 대 표 자: 

          (인)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