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15호
2026년 학교 정보화기기 통합 유지관리 용역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일반용역에 따른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2. 8.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진도교육지원청재무관
|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학교 정보화기기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장소: 진도군 관내 초·중·고 25개교(분교장 4교 포함)
다.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 고 3교(진도국악고등학교, 진도실업고등학교, 진도고등학교) 용역기간: 2026. 1. 1. ~ 2026. 2. 28.
라. 용역내용: PC 835대, 노트북 674대, 네트워크 스위치 181대, 네트워크노드 1,745식
※ 세부사항은 과업내용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46,841,500원(추정가격 42,583,182원, 부가가치세 4,258,318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입찰하는 사항으로 확정예산 범의 내에서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
2. 계약방식
가. 용역종류 : 일반용역 / 소프트웨어사업자, 정보통신공사업
나.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총액견적대상 용역입니다.
마. 지역제한(전라남도 진도군) 용역입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9.(화) 10:00 ~ 2025. 12. 11.(목)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11.(목) 11:00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 규정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등록 및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12. 11.(목) 당일 15:00, 개찰일시는 당일 16:00 예정이며, 일정은 변경될 수 있고 별도의 연락을 하지 않으므로 나라장터 입찰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견적 제출 시 유의사항
1)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견적 제출 시 입력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과업내용서을 숙지하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업종코드 1468) 등록을 필하고,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업종코드 0036)를 등록하여 2026년 1월 1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전산장비 유지관리 실적이 있는업체로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 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 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진도군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제4항의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s://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2)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 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5.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총액견적방식이며,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 견적 제출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계약상대자 유의사항
가.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에 따라 계약보증금 납부 또는 계약이행보증증권(또는 계약보증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9.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됩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9조(사업부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5조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시에 【붙임1】「안전ㆍ보건 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ㆍ보건 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 제출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 제출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 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위 등록사항이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견적서 제출(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바.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교육재정팀(☏061-540-5181), 과업지시에 관한 사항은
전산팀(☏ 061-540-518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
|
점검일자 : 2026.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
|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6. . .)
|
|
|
|
|